아마존, 반즈앤 노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전통적 책 시장 및 유통한계
Amazon.com등장
추격하는 Barnes&Noble
현 상황의 모습과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Barnes & Noble
Off-line 선도기업
최고의 서적 유통 판매회사

Amazon.com
On-line 선도기업
Cyber 최대의 서적 유통 회사
선점한 자의 우위를 무기로 철통 같은 수비를 하려는 아마존… 상처받은 1위의 자존심을 회복하기위한 맹렬한 추격전을 벌이고 있는 반즈앤노블…

전통적 도서판매
전통적으로 출판사들은 판매를 도.소매 판매 업체에 위탁 ( 출판사=>도매=>소매=>소비자)
1990년대 Superstore등장(ex) 해리포터책)
1991년부터 도서 소비액 매년 5.4% 증가
1994년부터 200개의 독립서점 사라지고 대형화 추세
1996년 슈퍼스토어 판매량이 전체시장의 66% 차지 1998년 미국 책 시장 287억 $ 규모
2001년 규모가 330억 달러(33조원)


전통서적 판매의 한계
책의 판매가 독립적인 지역의 서점(소매상)에 의해 이뤄짐
1970년부터 Barnes& Noble과 같은 대형 체인
서점의 확장으로 지역의 서점이 축소됨.

소비자는 많은 서적을 얻을 수 있고
할인 혜택이 있는 대형 서점 선호.
Super Store는 주요 도로와 주차장을
편리하게 연결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_반즈앤노블과 아마존, 이트레이드와 티디 아메리트레이드 두 가지씩 웹사이드를 기능별, 사용자 친숙성, 기업 비즈니스 전략 지원 능력에 의해 각 기업을 평가하고 어떤 웹사이트가 나은지 그 이유와 웹사이트 개선 제안점을 작성하는 레포트입니다
  • 경영정보시스템반즈앤노블과 아마존/이트레이드와 티디 아메리트레이드 두 가지씩 웹사이드를 기능별(메뉴 구성 모습- 상위 메뉴, 중간 메뉴, 하위 메뉴), 사용자 친숙성(검색 용이성, 네이게이션 용이성, 단순 디자인 등의 인터페이스), 기업 비즈니스 전략 지원 능력(시장형성자, 채널 재구성, 정보 중개, 셀프서비스개선, 공급망 개선, 채널 전문 등)에 의해 각 기업을 평가하고 어떤 웹사이트가 나은지 그 이유와 웹사이트 개선 제안점을 작성하는 레

  • [서비스경영] 아마존닷컴과 반즈앤노블을 통해 바라본 유통시스템
  • 아마존 키즈 온라인 서비스 시작. 음반쇼핑센터 개장. 비디오 및 기타 선물용품 판매 시작2000년 9월 컴퓨터와 비디오 게임 매장 설립2001년 9월 Expedia와 여행 매장 설립Barnes&Noble 연혁URL : http://barnesandnoble.com설립연도 : 1997년 본부 : 뉴욕 CEO : 조나단 벌켈리비즈니스 컨셉 : 반즈앤노블 서점의 웹 소매상점 책, 소프트웨어, 음반, 잡지등판매브랜드 자산 : 브랜드 인지도, 참여고객, 유통 및 컨텐츠 협정등전략적 파트너 : AOL, 뉴욕타임즈, MS, 라이코스

  • [인터넷서점] 온라인서점 아마존과 반즈앤노블 비교
  • 아마존 닷 컴 싸이트 개설.1997년 5월 아마존 닷 컴 주식공개.1997년 7월 야후와 제휴.1997년 익사이트 프로디지 알타비스타의 서적판매부문 독점권 획득.1997년 10월 넷스케이프와 온라인 거래부문 전략적 제휴.1998년 2월 어소시에이츠 멤버 프로그램 회원 3만명 돌파.1998년 10월 Micro Soft사와 msn쇼핑 네트워크 프리미어 머천츠 계약.1998년 아마존 키드 온라인 서비스 시작. 음반쇼핑센터 개장비디오 및 기타 선물용품 판매 시작.1999년 아마존 온라인 경매

  • [서비스경영] 아마존 사례
  • 아마존의 존재와 명성을 넓혀나가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 아마존의 브랜드와 이미지에 대한 통제력이 상실될 수도 있다.또한 아마존닷컴이나 다른 전자 서비스를 이용하는 충성고객들의 기반을 금융적인 이득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허용될 수 있을 지에 대한 우려 또한 높다.그리고 빠른 사업 확장을 추진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에 손상을 가져올 위험을 안고 있다.4. 아마존닷컴 vs 반즈앤노블아마존닷컴반즈 앤 노블장점단점

  • [현대사회와기업경영] Barnes&nobleBarnes&noble
  • Amazon vs Barnes&noble목차1. 미국의 전통적인 책 시장2. 아마존의 창업과 온라인서점으로 약진3. 아마존 vs 반즈앤노블1. 미국의 전통적인 책 시장규모와 유통대형 서점의 등장규모와 유통◆ 규모1991년부터 매년 5.4%씩 성장 2001년에는 규모가 330억 달러에 달함◆ 유통출판업자 : 소매업자에게 44~45%정도의 수량할인제공도매, 소매업자에 위탁계약방식으로 제공 반품포기의 대가로 3~5%의 할인율 추가제공전통적인서적유통의 한계전자상거래 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