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반즈앤노블 vs 아마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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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미국의 전통적인 책판매
1.도매업자
2.소매업자
3.출판업자
4. 현상황
II. Barns and Noble의 전통적인 사업 모델
1.구매와 물류
2.매장의 운영
3.마케팅
Ⅲ. 대표적인 온라인 서적 아마존
1. 아마존의 마케팅 전략
2.매장의 운영
3.구매와 물류
4. SWOT 분석
Ⅳ. 반스앤 노블스의 온라인 진출
1.마케팅전략
2.매장의 운영
3.구매 및 물류
4. SWOT 분석
Ⅴ. 아마존과 vs 반스앤 노블
Ⅴ. 아마존의 비교 우위
1. 소비자에게 폭 넓은 선택권을 제공
2. 제품에 관련한 풍부한 정보 제공
3. 저렴한 가격
4. 소비자와의 경험 공유
Ⅵ. 아마존의 선도기업으로서의 가능성
Ⅸ. 아마존과 반스앤 노블의 사업방향
Ⅷ. 앞으로의 시장 상황
?. 결론
본문내용
3.마케팅
매장의 운영 뿐만 아니라 마케팅도 매장기반서점에서부터 슈퍼스토어에 이르기까지 다르다.
달톤 체인은 일반적으로 양장본의 베스트셀러를 출판업자가 제시한 가격보다 15-25% 할인해 주거나 선택적으로 시장과 시장사이에서 할인을 적용하여 구입하며 이동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편익에 의존하고 있다.
슈퍼스토어는 낮은 가격구조로 최종적인 소비자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베스트셀러의 경우 심각한 정체를 유발하기도 하지만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정도 밖에 안된다. 많은 할인율은 출판업자들에 의해서 많은 경우 유발된다. 반즈앤드노블과 보더와의 상호협조적인 마케팅제휴에서 출판업자들은 각각의 매장의 맨 앞에 자신들의 책을 진열하기 위해서이다.
반즈앤드노블과 보더의 슈퍼스토어 체인의 실질적인 가격들은 그들이 속해있는 지역뿐만 아니라 서비스와 특히 선택에 의해서 다르다. 두 회사의 성장과 함께 같은 지역에서 겹쳐져서 마찰이 발생할 때 글자그대로 지역의 사정에 알맞게 운영되는 매장, 좀더 알려진 판매원, 매장안에서의 좀더 많은 서비스의 제공등이 더욱 중요한 경쟁의 부분이 된다. 실제적으로 이러한 부분은 많은 독립적인 서점들이 자신들의 특화된 장점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부분이다. 반즈앤드노블과 보더 사이에 다소 많은 차이가 나는 부분도 있다. 예를 들면 실내장식의 경우 반즈앤드노블은 그린과 골드색을 선호한다. 커피의 제공면에서 반즈앤드노블은 1994년부터 스타벅스의 로고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작가들을 매장에 끌어들여서 싸인회와 대화 그리고 다른 이벤트들을 유치하는 능력등이다. 반즈앤드노블의 경우 이러한 행사를 작가와 함께 함으로서 아주 큰 효과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동의될수 있는 것은 이러한 두 체인이, 슈퍼스토어를 방문할 때 이 둘을 경쟁자로 보기보다는 이성적으로 판단하여 똑같다고 판다한다는 것이다.
반즈앤드노블은 브랜드네임의 형성을 위해서 개척적이고 유머스러운 텔레비전 광고를 내보내서 슈퍼스터어의 이미지를 제고하였다. 새로운 슈퍼스토어를 열대의 광고 켐페인은 인쇄물, 리디오 광고, 다이렉트메일 마케팅, 커뮤니티 이벤트등을 반즈앤드 노블의 이름으로 실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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