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아마존닷컴과 반즈앤노블을 통해 바라본 유통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전통적 서적 유통의 한계
◎ 회사 연혁
◎ Amazon VS Barnes&Noble
◎ 미래의 전략
◎ 성공요인
본문내용
전통적 서적 유통의 한계

◎ 미국의 책 시장 소비자 지출 1991년부터 5.4%씩 매년 성장
◎ 2001년에는 규모가 330억 달러
◎ 서적유통경로가 전통적인 유통에서 전자상거래 유통으로 시장의 규모가 커짐
◎ 따라서 전통적인 유통 서적판매시장은 점차 축소

◎ 책의 소매는 전통적으로 독립적인 지역의 서점에 의해서 관리되어왔으나 1970년대부 터 대형 체인스토어에 의해 시장 점유율이 대체 되었다
◎ 독립적인 서점을 체인업체에 비하여 수단이 부족하였고 적은 종류의 책을 취급하여 낮은 수익률을 나타낸다
∴ 서적유통에서 다른 어느 분야보다 전자상거 래 시장으로 진입이 쉽게 이루어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아마존과 반스엔노블-인터넷 서비스업체의 나아갈 길
  • 노블을 구별지어주는 특성 가운데 중요한 하나는 다음과 같다고 생각한다. 아마존닷컴의 홈페이지는 상품 홍보 기능에 충실한데 비해서, 반스앤노블은 정보 제공 기능에 보다 충실하다. 예를 들어서 반스엔노블은 학술교양지 링구아프란카(LinguaFranca)와의 제휴를 통해, 이른바 고급 독자들의 취향에 맞는 차별화된 서평 및 도서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장기적으로는 일종의 지식 포탈 사이트를 지향한다. 이와 관련하여 특히 얼마 전부터 서비스를 시

  • 아마존(amazon)의 성공전략
  • 유통업체인 반즈앤노블(Barnes & Noble, www.barnesandnoble.com)이 인터넷서점을 개점하여 아마존과의 경쟁에 돌입하였다. 바즈앤노블은 미국서적 시장의 13%를 점유하고 있으며, 1997년 25억의 매출을 올린 미국 최대의 서적소매상으로 기존의 영업노하우와 출판사와의 확보된 공급체계의 강점을 갖고 있다. 반즈앤노블은 인터넷 서점을 열면서, 가격인하정책을 사용하여 아마존을 압박하고 있다(하드카피 30% 할인, 소프트카피 20% 할인). 지금까지 시장선점의 효과

  • [ eBrand 구축과 브랜드 충성도 전략] eBrand 구축과 브랜드 충성도 전략
  • 아마존과 반즈앤노블 두 사이트간의 차이는 바로 이 보이지 않는 부분에서의 차이이다.‘eBrand는 경험과 상호작용으로 만들어진다’인터넷에서는 오프라인과 다르게 소비자와 기업(브랜드)이 구매 혹은 서비스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직접적으로 접촉을 하게 된다. 비즈니스 시스템의 각 단계에서 소비자는 그 브랜드와 상호작용을 하면서 직접적 경험을 쌓아 나가게 된다. 결국 이렇게 형성되는 소비자 경험은 바로 그 해당 브랜드 전부를 나타낸다고

  • [출판산업] 인터넷서점의 문제점과 대책
  • 유통시장에서 큰 흐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인터넷상에서 책을 넘겨볼 수 있는 오픈인사이드와 동영상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최고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원하는 해외도서를 찾아주는 1:1주문부터 디지털 오디오북으로 들을 수 있는 YES Audible까지 앞서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멀티미디어 상품 판매YES24는 문화상품인 음반 판매에서도 온라인 판매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온라인 판매에서 관심을 끌고 있는 DVD 판

  • [경영분석] 반즈앤노블 vs 아마존
  • 아마존을 공격하기 위해 사용가능한 모든 자원을 사용하여 아마존의 리더십을 공격했다둘 사이의 싸움은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그리고 미국에서의 전통적인 책장사인 반즈앤 노블의 조직을 아마존과의 경쟁적인 측면에서 살펴본다. 다음 두 장에서는 아마존의 온라인 책 소매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을 살펴보고, 또한 반즈앤노블의 온라인 상에서의 방어를 살펴본다. 마지막 장에서는 1997년에 나타난 온라인 환경의 변화에 관련하여 몇 가지 측면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