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아마존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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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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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아마존 닷컴
The Retail Model
상품 영역의 확대
유통에 투자함
기술의 지원
사업을 영위하기 위한 인터넷 사용
2. 아마존의 고객중심 경영전략
3. 아마존이 직면한 문제점
4. 아마존닷컴 vs 반즈앤노블
5.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겸하는 회사들과 경쟁해서 계속적인 성공을 이룰 수 있을 것인가.
6. 아마존닷컴은 미래 판매회사의 모델인가.
결 론 >
- 본문내용
-
Amazon.com
1. 아마존 닷컴
아마존 닷컴은 1995년 7월에 가상공간의 문을 열었고 그 이후 160개국 8백만 명에 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 회사는 Jeffrey Bezos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그는 책이 사이버 공간에 가장 이상적인 제품이
라고 믿었기 때문에 책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아마존 닷컴의 핵심 성공요인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고객욕구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브랜드 충성도를 증진시키고 있다는 점에 있다.
The Retail Model
1995년 7월 “지구상 가장 큰 서점”이라는 기치를 걸고 설립된 아마존은 급격한 성장을 이룬다. 96년 1/4분기에 $875,000의 매출을 올렸지만 97년 1/4분기에는 $16,000,000로 껑충 뛰어올랐다. 그들의 book on demand 방식의 주문은 아마존으로 하여금 운전자본과 물류 창고 투자를 제한하는 역할을 하였다.
상품 영역의 확대
아마존은 98년 6월 책을 넘어서 음반에도 진출했으며 이에 이어 비디오/DVD으로도 확장을 하였다. 이러한 확장을 위해 아마존은 구매, 물류, 선적, 고객서비스의 영역의 기능을 강화하였다. 이에 따라 98년 말 아마존의 주가는 37배 정도 상승하였다. 또한 99년 아마존은 장난감, 전자제품, 공구, 소프트웨어, 가사용품까지 진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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