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아마존 & 반즈앤노블 경영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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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EO 비교
연혁
판매전략
최종 비교
미래상
본문내용
전략

아마존
원클릭 주문 시스템 (주문과정을 능률화)
모든 고객의 DB화 (추천 서비스 ,소비자 평가)
최첨단 제품 추천 센터
책,음악,비디오 구매자들을 위한 다양한 주제 열람 제공
무료배송행사를 하여 더 할인된 가격 제공
직원들에게 자사의 주식을 나누어 주어 아마존을 최고의 회사로 만드는데 온 힘을 다하게 만듬

아마존이 사들인 닷컴 리스트
PlanetAll: 개인의 기호, 생일, 기념일, 크레디트카드 번호, 주소 등 개인 정보를 바탕으로 원 스톱(one stop) 쇼핑 서비스 제공. 주식 80만주를 주고 매입.
JungleeCorp: 사용자들이 가격을 비교할 수 있게 해 주는 검색엔진. 주식 180만주를 주고 매입. 이기술은 아마존 웹사이트에 사람들을 더 붙잡아 두게 하는 효과를 보았다.
Drugstore.com: 계열화의 일환으로 지분 46%를 인수. 아마존과 링크.
Pets.com: 애완동물과 관련된 제품 판매. 지분 50% 인수.
예술품 경매 회사 소더비의 지분 1.7%를 4,500만달러에 인수. 두 회사는 합작으로 온라인 경매 사이트 sothebys.amazon.com 개설.
e-Niche Inc: Exchange.com이라는 이름으로 두 개의 온라인 마켓을 운영하는 회사. 그 중 하나는 Bibliofind로 절판됐거나 희귀한 고서적을 소개해 주는 사이트다. 900만권에 대한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다른 하나는 MusicFind로 음반과 음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2억달러에 해당하는 주식을 주고 매입.
Accept.com: 개인과 개인, 기업과 소비자 간의 온라인 거래를 가능하게 해 주는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 1억100만달러에 상당하는 주식을 주고 매입.
Alexa Internet Co: 사용자가 방문한 사이트를 보고 그 사용자의 성향을 파악해 그가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른 사이트를 안내해 주는 웹 네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 연수입 50만달러에 수익을 한 푼도 못 내던 이 회사를 사들이기 위해 아마존은 2억5,000만달러라는 거금을 들였다. 그 기술이 탐났기 때문이었다. 우리가 아마존에서 책을 탐색하다 보면 어느 사이 옆에 관련된 책들이 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바로 이 기술 덕택인 것이다.
HomeGrocer.com: 지분 35%를 현금 4,250만달러를 주고 인수. (그밖에 Gear.com, Della & James, kozmo.com inc, greelight.com 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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