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기업경영] Barnes&nobleBarnes&nobl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미국의 전통적인 책 시장

2. 아마존의 창업과 온라인서점으로 약진

3. 아마존 vs 반즈앤노블


본문내용

1. 미국의 전통적인 책 시장

규모와 유통
대형 서점의 등장


규모와 유통
◆ 규모
1991년부터 매년 5.4%씩 성장
2001년에는 규모가 330억 달러에 달함

◆ 유통
출판업자 : 소매업자에게 44~45%정도의 수량할인제공
도매, 소매업자에 위탁계약방식으로 제공
반품포기의 대가로 3~5%의 할인율 추가제공











대형서점의 등장

▶ 1970년대부터 대형 체인스토어에 의해 시장점유율이 대체

▶ 다양한 판매수단

▶ 현재 남아있는 독립서점은 12,000여 개

▶ 이들도 체인사업체나 다른 채널에 의해 대체되어질 것으로 예상됨





2. 아마존의 창업과
온라인서점의 약진

아마존의 설립
전략과 성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 운용과 전략수립
  • 기업의 홍보 및 제품광고가 가능하게 되었고 가상공간에 가상 쇼핑몰을 개설하여 직접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므로 인터넷상의 기업활동이 마케팅 바로 그 자체가 될 수 있다. 기업이 인터넷 마케팅을 운용해야하는 이유는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이다. 현재 국내기업들도 인터넷을 경영에 활용하는 기업이 늘어가고 있다. 선진국을 따라잡기 위해 무섭게 달려온 우리나라로서는 미래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 [마케팅전략]타겟고객설정의 사례
  • Barnes & Noble)이 Borders를 벤치마킹해 더 큰 서점체인을 만들어 오늘날 미국 500대 기업으로 우뚝 섰다.우선 이들 서점의 직원들은 아주 친절하다. 실례로, 고객이 찾는 책이 없자 반스앤노블 직원은 경쟁사인 Borders에 전화를 걸어 확인한 후, 지금 Borders 무슨 코너에 누구를 찾아가면 그 책이 준비되어 있다고 친절히 안내해주었다. 그러자 이 고객은 고마워요하고 Borders로 달려가는 것이 아니라, 정말 감동 받았다면서 사흘 후에 다시 올 테니 책을 준

  • [소비자행동론과마케팅] 스타벅스(STARBUCKS) 분석
  • 기업과의 경쟁에서 약점요인으로 작용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고가정책임에도 불구하고 스타벅스의 커피는 시장점유율 1위라는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이것은 커피라는 단 하나의 제품 판매에 주력한 것이 아니라 스타벅스라는 이미지를 상품화하고 브랜드 이미지 판매에 초점을 맞추며 고급 커피 문화를 제공하기 때문일 것이다. 즉, 소비자들은 자판기 커피나 캔커피를 마시는 대신 스타벅스의 문화를 즐기기 위해 선택하는 것이다. 그렇다고 스

  • [국제기업] 스타벅스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분석
  • 경영 전략에 있다 하겠다. 그가 Starbucks를 어떻게 이끌어왔냐는 Starbucks의 “우리의 사명”을 보면 알 수 있다. “우리의 사명” ① 훌륭한 작업환경을 제공하고 서로서로 존경과 품위로 대한다. ②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다양성을 필수 요소로 포용한다. ③ 최고수준의 기술로 신선한 커피를 배달하고, 매입하고, 판매한다. ④ 고객들이 항상 만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한다. ⑤ 우리의 사회와 환경에 적극적으로 공헌한다. ⑥ 수익

  • 아마존닷컴 환경분석 및 성공요인
  • 경영진의 교체로도 무한한 발전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겠다. 하지만 그보다도 오프라인에 있는 소비자에게 제품을 배송해야하는 쇼핑몰의 특성에서 온라인 기업이 가지는 약점을 일찍 파악하고 그에 대응하는 적절한 전략을 행하였다는데 더 큰 의미가 있다. 인터넷이라는 기술이 범용화 된 지금, 인터넷을 이용한 사업은 독특하고 사업성이 보장되는 사업 모델이 아니라 고객과의 또 다른 접점을 확보할 수 있는 사회의 기반 인프라가 되어버렸다.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