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마케팅]] 참이슬과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2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
2. 진로의 소주시장 1위
3. 처음처럼의 등장
4. 거시환경 분석
5. SWOT 분석
6. 현재 한국의 소주시장 환경
7. STP
8. 4P’s
9. Fresh의 반격
10. 참이슬 후레쉬 SWOT 분석 
11. STP
12. 4P’s
13. 현재 술집 판매 현황
14. 참이슬 fresh출시후 Promotion
본문내용
2. 사회/문화적 환경

웰빙 문화가 급속히 확산

-> ‘처음처럼’은 알칼리환원수를 원료로 했다는 점을
강조하여 웰빙 트랜드에 합류하였다고 할 수 있다.


과거 ‘많이 마시고 취하자`는 한국의 소주 문화가
근래에 ‘적게 마시고 즐기자`는 쪽으로 변화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주전쟁 레포트
  • 소주전쟁Contents◆ 주제선정의 동기 ◆ 제품 및 시장현황 ▷제품비교 제품비교▷ 소주시장의 분석◆ 마케팅 전략 ▷ 참이슬 Fresh의 마케팅 전략▷ ‘처음처럼’의 마케팅 전략◆ 광고 분석 ▷ 온라인 광고의 분석▷ 차별화 전략에 따른 영상매체 광고의 분석▷ 인쇄 매체 및 지면 광고 분석▷ 길거리 판촉 및 이벤트 분석◆ 소주 선호도,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분석 ◆ 주제선정의 동기기업의 가장 근본적인 목표는 이윤추구라고 하지만 혹

  • [마케팅] 참이슬과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비교 분석
  • ContentsI. 서 론 주제선정의 동기 II. 본 론 1.제품 및 시장현황 1)제품비교 제품비교2) 소주시장의 분석2. 마케팅 전략1) 참이슬 Fresh의 마케팅 전략2) ‘처음처럼’의 마케팅 전략3. 광고 분석1) 온라인 광고의 분석2) 차별화 전략에 따른 영상매체 광고의 분석3) 인쇄 매체 및 지면 광고 분석4) 길거리 판촉 및 이벤트 분석III 결 론 참이슬과 처음처럼 마케팅전략비교 분석 I. 서론 ◆ 주제선정의 동기기업의 가장 근본적인 목표는 이윤추구라고

  • [마케팅] 두산주류 `처음처럼`의 마케팅분석
  • 분석3. 경쟁구조 분석4. 주류 산업내의 두산 BG5. 시장 세분화 전략5-1. Segmentation5-2. Targeting5-3. Positioning 6. 마케팅 믹스의 수립6-1.PRODUCT(가) 제품(나) Pakage6-2. PRICE6-3. PROMOTION(가) 광고(나) PR(다) 판매 촉진(라) 인적 판매6-4. PLACEⅢ. 결론1. 내용 정리2. 한계점 및 대안 제시Ⅳ. 참고문헌* 전체내용 요약지난 06년 2월 두산은 기존의 ‘산’을 리뉴얼하여 ‘처음처럼’을 출시하였다. 이미 시장에서 진로의 ‘참이슬’이 거의 독점적인 우위를 점하

  • [마케팅전략] 롯데주류 `처음처럼` vs 진로 `참이슬` 소주 전쟁
  • 2009 ‘소주전쟁’의 승자는? -롯데주류 ‘처음처럼’ vs 진로 ‘참이슬’- 목 차Ⅰ. Define□ 선정동기 및 문제제기□ 목표설정□ 기대효과Ⅱ. Measure□ 현 시장점유율 현황□ C-E Diagram□ Xs 발굴Ⅲ. Analysis□ 외부환경분석□ 경쟁사 분석□ 재무분석□ Vatal Few X‘s 설정Ⅳ. Improve□ 마케팅 전략Ⅴ. Control□ 시장예측 및 전략통제부록.□ 참고문헌 및 설문조사표Ⅰ. Define - 소주시장의 현황을 통해 목표를 명확히 하고 기대효과를 살펴봄.□ 선

  • [경영학] 소주시장 환경변화에 따른 `참이슬`의 전략적 방향 고찰
  • 참이슬”의 전략적 방향 고찰 -≪ 목 표 ≫처음처럼의 거센 공격을 어떻게 방어할 것인가??≪ 개 요 ≫1. 소주 시장의 현황◇ 현재 국내 주류시장의 현황과 소주시장의 성장성에 대해 살펴본다.◇ 지역구도를 보이는 소주시장 점유율◇ 소주시장에서 진로(참이슬)의 입지는 어떠한가?2. “참이슬” 성장과정◇ 소주시장의 난공불락의 성 참이슬의 성장과정을 알아본다.◇ 4P 분석으로 본 참이슬의 기존전략3. “참이슬” SWOT분석◇ (주)진로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