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참이슬과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참이슬과 처음처럼 마케팅전략비교 분석
- 참이슬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참이슬 제품분석및 마케팅조사및 경쟁사(처음처럼)전략과 비교분석및 참이슬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레포트] 처음처럼 기업분석과 처음처럼 마케팅전략분석및 처음처럼 브랜드와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참이슬과 비교분석)
- [마케팅]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참이슬 비교분석
- 처음처럼과 참이슬의 비교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 목차
-
Contents
I. 서 론
주제선정의 동기
II. 본 론
1.제품 및 시장현황
1)제품비교 제품비교
2) 소주시장의 분석
2. 마케팅 전략
1) '참이슬 Fresh'의 마케팅 전략
2) ‘처음처럼’의 마케팅 전략
3. 광고 분석
1) 온라인 광고의 분석
2) 차별화 전략에 따른 영상매체 광고의 분석
3) 인쇄 매체 및 지면 광고 분석
4) 길거리 판촉 및 이벤트 분석
III 결 론
- 본문내용
-
② 처음처럼
.제품명 : 처음처럼
.용량 : 360ml
.도수 : 20%
.출시일 : 2006년 2월 7일
.제품 분류 : 증류수, 희석식 소주
.공급가격 : 730원, 할인매장가 : 800-900원, 음식점 : 3000-4000원
.제품 원류 및 특징
① 20도로 소주답고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
② 대관령 기슭 청정 암반수 알칼리 환원 공법 적용
③ 자연 미네랄이 풍부한 알칼리 환원수(PH8.3)사용
④ 상쾌한 맛을 살려주는 자일리톨 첨가
⑤ 맛을 풍부하게 하는 최고급 스테비오 사이드 사용
⑥ 북어국에 많은 알라닌과 콩나물에 많은 아스파라긴을 첨가하여 숙취해소에 도움
⑦ 일반물보다 작은 물분자, 클러스터로 맛이 부드럽고 목 넘김이 좋음
.판매량 : 출시 5개월만에 1억병을 판매, 시장점유율 출시 6개월만에 전국 시장 점유율 10%, 수도권 점유율 15.6%
▷ 소주시장의 분석
① 소주에 대한 needs의 변화
- 최근 들어 건강에 대한 관심증가, 음주문화의 변화와 여성소비자의 상승으로 인해 ‘저도주’ 열풍이 불고있다. 또한 이러한 건강에 대한 관심증가로 소주에도 원료인 물에 대한 관심, 첨가물, 원료등에 대한 관심이 증가되고 있다.
② 소주시장의 소비자의 변화
- 여성의 사회진출과 여성권위상승으로 인하여 여성이 소주시장의 새로운 소비세력으로 부각되고 있고, 특히 25-35의 사회 진출 여성들이 새로운 거대한 소비그룹을 형성하고 있다
③ 새로운 브랜드의 진출 두산,‘처음처럼’
- 우리나라 유일의 전국구 소주 브랜드였던 참이슬이 06년 02월 출시된 두산의 ‘처음처럼’의 마케팅성공과 더불어 업계 2위 업체로써 참이슬의 아성에 도전하고 있다. 이는 그전 수도권지역의 경쟁제품의 미비한 활동으로 수도권 시장을 독점하다시피 했던 ‘참이슬’은 06년 출시된 ‘처음처럼’의 시장점유율의 급성장으로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던 것이다.
◇ 현재 국내 주류시장의 현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