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마케팅전략 레포트] 처음처럼 기업분석과 처음처럼 마케팅전략분석및 처음처럼 브랜드와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참이슬과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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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레포트 ] 처음처럼 기업분석과 처음처럼 마케팅전략분석및 처음처럼 브랜드와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참이슬과 비교분석)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처음처럼 기업소개
1) 롯데주류 소개
2) 주요 제품소개
2. 처음처럼 브랜드분석
3.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분석
1)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2)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
4. 처음처럼 경쟁자분석 및 브랜드 비교
1) 참이슬(하이트 진로)
2) 주요 제품소개
3) 참이슬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브랜드인식
5) 브랜드 연상
(1) 처음처럼
(2) 참이슬
(3) 설문조사 결과
5. 처음처럼 브랜드 평가 및 전략제안
1) 브랜드 평가
2) 제안점
3)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6. 부록(설문지)
7. 참고자료
- 본문내용
-
- appeal
‘처음처럼’은 패키지에서 감성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처음처럼’의 상표와 로고에 신영복 교수님의 손 글씨를 활용하였으며, 주로 프리미엄급 주류제품에 많이 쓰이는 투명 라벨과 투명 병목태그(Neck-Tag)를 적용하여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처음처럼’의 주 타겟층인 20~30대를 겨냥하여,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독특한 홍보상품과 소비자가 직접 패키징에 참여할 수 있는 ‘해피 라벨 만들기’등의 이벤트 등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낼 수 있었다.
- 참고문헌
-
http://www.soju.co.kr/ - 처음처럼
http://www.lotteliquor.com/ - 롯데주류
http://www.hitejinro.com/main.asp - 하이트진로
http://mba.hunet.co.kr/Default.aspx
http://www.kalia.or.kr/ - 한국주류산업협회
http://www.seri.org/_index_.html - 삼성경제연구소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캘리그래피 로고가 소비자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과 '참이슬 fresh' 중심으로 <이주연,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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