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경영론]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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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본 론
1. 아시아나 항공의 소개
2. 아시아나 항공의 개요
3. 경영 철학(이념)과 비전
    4. SWOT분석
   5. 4P 분석
    6. 마케팅 전략
    7. 국내경쟁업체와의 비교 분석
    8. 차별화 된 서비스 전략
결 론
본문내용
기업로고 & 케릭터

-색동저고리:
기쁨과 환희를 의미
-두 팔을 활짝 벌리는 환대 법:
환영을 의미
-하늘을 향한 손끝과 얼굴의 시선:
전 세계의 하늘을 주무대로 미래를
향한 비전을 내포

- 심볼의 색상
적색:정성을 다하는 서비스
황색:발랄함,산뜻함(새로움)참신한 서비스
청색:안전과 함께 정시운항

① Strengths
안전성 확보
서비스 차별화
E-business 선도- 사이버 익스프레스,
- 트래블 (www.travelportal.co.kr)
중국시장 개발
국내 시장에서의 높은 선호도
경쟁사에 비해 저렴한 가격

② Weaknesses
항공기 부족
국내 항공 상업의 후발 주자
국제적인지도 부족
동맹체 구성 미약
높은 해외에서의 자원조달 비중

③ Opportunity
한국인 출국자수와 외국인 입국자 수 증가
인천국제신공항의 개발
정부의 적극적 관광 진흥 정책
연이은 국제행사 개최


예약 서비스
Call back service, e-ticket발매
공항 내 vip 라운지 서비스
인천국제 공항 동편 4층 위치 : 간단한 식사와 샤워까지 가능
국제선 지방승객 수하물 서비스
기내서비스
모니터 통해 비행기 위치, 도착 예정시간
점자 안전 책자 및 단행본 비치
특별 제작 탑승권 제공
180도 침대형 좌석 설치 (sleep first class)
고객과 직원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눈높이 서비스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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