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유통할인점]이마트(E-MART)의 4P분석 및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3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이마트 연혁자료 (1990-2000)
2. 이마트의 발전과정
3. 경영정책 및 연혁
4P 전략 중심 분석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촉진 (Promotion)
4) Place
SWOT 분석
결론(발전방향 중심)
- 본문내용
-
1. 이마트 연혁자료 (1990-2000)
1993. 11 국내 최초 할인점 신세계 이미트 창동점 개점
1993. 11 업계 최초로 「유통종합 연수원」개원
1995. 5. 국내 최초 한국 상업사 박물관 개관
1996. 12. 신세계 이마트 물류 센터 오픈(할인점 최초 물류센터 운영)
1997. 2. 신세계 이마트 상해점 개점(한국유통업계 최초 해외점포 개설)
1997. 8. 이마트 10호점(서부산점) 개점
1998. 2. 이마트 식품 가공센터 오픈(할인점 최초 식품가공센터 운영)
1999. 11. 이마트 20호점 개점(산본점)
1999. 12. 밀레니엄 新C.I. 선포 (윤리경영 및 새로운 심볼 발표)
2001. 2. 이마트 30호점(만촌점) 개점
2001. 3. (주)신세계로 상호변경
2001. 5. 통합 서비스 사이트 www. shinsegae. com 오픈
2. 이마트의 발전과정
이마트는 현대적 관점에서 한국 최초의 할인점
우리나라 유통시장이 성장기로 들어서기 시작한 1990년대에 들어서 미국식 할인점의 형태를 띠고 설립된 최초의 대형 할인점이다.
이마트의 등장은 신세계 백화점의 시장 선도 자리를 유지하기 위한 전략적인 구상의 일환이었다.
이마트의 설립이 가능해질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들이 점점 더 가격 의식적으로 되돌아갔기 때문이다.
게다가 과거와는 달리 우리나라의 소비자들도 가격 대비 실용성, 합리성을 대폭적으로 고려하는 방향으로 쇼핑을 하게된 것이다.
자동차
자료평가
- swot에 대해 정보가 부족하네용 ㅠ
- aeyo***
(2010.04.25 18:28:03)
- 자료 좋아요.
- jh224***
(2009.03.26 04:19: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