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신세계 E-Mart - 비용우위의 가격경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신세계 이마트 회사 개요

할인점의 변천사 (이마트 중심)

한국의 할인점의 시장점유율

할인유통 업체별 출점 현황

할인유통 산업의 진출 요인

할인점 및 백화점의 Positioning 분석

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이마트의 SWOT분석

이마트의 산업전략-마케팅 믹스전략(4P) 중심

이마트의 비용우위 전략

이마트의 글로벌화 추진

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본문내용
할인유통 산업의 진출 요인

백화점 업태의 저성장으로 인한 대체 소매업태 개발필요의 욕구
외부환경적 요인으로는 소비자들의 경우 편의점 업태의 활발한 성장과 함께 여러 분야의 서비스 업계에서 실시하던 서비스 방식에 의한 접근 방식이 어느 정도 소비자들에 의해 받아 들여짐
소비자들이 상품정보의 습득기회가 넓어지고 많아지기 시작
주부의 사회진출이 늘고 맞벌이 부부가 늘면서 구매방식과 시기에도 변화가 생기기 시작
각 기업들의 체인스토어 사업으로 전국의 동일 상권화 지향욕구가 강해짐
자동차 보급의 확대
소득성장의 한계

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잠재적 진입자 위협 : 기존 재래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현대화, 소형 유통 업체들의 통합시스템 구축 및 서비스개선, 가격을 하락 시키기 위해 소형 유통업체 (슈퍼마켓)들의 공동구매 및 고객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구축
산업내 기존업체간의 경쟁 : 월마트, 까르프, 홈플러스의 지나친 가격인하로 인한 출혈 경쟁이 우려됨
대체재 위협 : 홈쇼핑, 전자상거래의 확산
공급자로부터의 협상력 : 첨단 물류시스템의 도입으로 인하여 공급업체들은 연간 200억원의 물류비를 절약. (최저가격의 산실)
구매자로부터의 협상력 : 현재 할인유통업체는 스위칭 코스트가 적기 때문에 협상력이 낮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홈플러스 서비스 전략
  • 서비스관리 Homeplus, 1위를 향한 도전CONTENTSⅠ. 홈플러스 소개홈플러스 현황홈플러스 연혁홈플러스 비전경영방침 & 경영원칙진화하는 홈플러스Ⅱ. 홈플러스 서비스서비스 패키지전략적 서비스개념2-1. 구조적 요소2-2. 관리적 요소경쟁적 서비스 전략Ⅲ. 경쟁사 비교: E-Mart공통점E-Mart 우위2-1. 가격 경쟁력2-2. PL상품2-3. SSMⅣ. 결론총평홈플러스의 문제점홈플러스의 강점대안제시Ⅰ. 홈플러스 소개1. 홈플러스 현황∙ 상 호: 삼성테스코

  • [마케팅관리]신세계 이마트 경영 및 마케팅 분석
  • 경쟁은 어느 정도 순위 매김이 되어가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과 점포망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은 (주)신세계의 이마트이다. 월마트의 경우 세계 여러나라를 대상으로 거대한 유통망을 확보한 다국적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유독 한국에서는 선두기업의 자리를 이마트에게 빼앗겼다. 본 보고서에서는 국내 업체로서 유통분야 선두를 달리는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과 향후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1. 브랜드 소개E-MART는 신세

  • [마케팅 전략론] 시장지향성 -이마트(E-mart) VS 홈플러스(Homeplus)
  • 전략에는 무대, 우위, 접근방법, 활동, 적응 다섯 가지의 A로 시장하는 구성요소가 있고 시장창출전략에는 시장 해체 전략, 시장 구축 전략, 기능적 수정 전략이 있다. 우리는 시장 주도형 전략을 중심으로 이마트와 홈플러스를 살펴보고자 한다.Ⅱ. 본론1. 이마트(E-mart)이마트는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것처럼 순수 국내 자본으로 만들어진 대형할인점으로 신세계에서 설립했다. 이마트가 시장에서 탄생하게 된 배경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먼저 신

  • 이마트 경영전략
  • E-Mart가 어떻게 비용우위를 창출하고 있으며그 비용우위는 앞으로 어떻게 하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겠는가? 이마트 비용우위 전략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상권 조기 선점소매 위주의 판매 방식지역 단체 마일리지 서비스국내 최초 품질 불만족 상품 즉시 환불 / 교환제계산 착오 보상제자체 브랜드 등 PB상품의 개발신세계 유통업 경험에 의한 유통 노하우를 이용하여 가격경쟁력 재고Q1-1이마트의 비용우위전략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잘 알려

  • [마케팅전략] 국내할인점과 외국계할인점의 유통전략 -이마트 월마트 비교
  • 비용절감을 꾀 할 수 있게 했다.5. PB 상품- 이마트는 가격경쟁력에서 우위를 지켜나가기 위해서 97년 8월부터 PB 상품 생산에 주력 하고 있다. 국내 유명 제조업체의 상품 개발력 및 제조 라인을 활용하거나 국내 중소 제조 업체, 국내 수출 전문 제조업체를 통한 개발을 주로 하고 있으며 E-MART의 이미지에 연 계하여 개발된 PB 브랜드는 E-PLUS로 GREENPIA, TOMORROW, KIDSLAND등 4개 브 랜드와 총 300여 품목의 PB 상품이 있고 PB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품목개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