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관리]POS시스템의 활용현황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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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II. POS 시스템의 이론적 고찰
1. POS시스템의 정의
2. POS시스템의 도입 현황
3. POS시스템의 활용
III. 실증분석
IV. 결론
본문내용
II.이론적 고찰

1.POS(Point Of Sales System)
:판매시점 정보관리 시스템
2.POS시스템의 도입효과
-매출오류 발생 확률 최소화
-신속한 업무 처리
-소비자 대기시간 단축
-상세한 매출전표 및 고객정보 등 파악
-체계적 상품계획 가능

* POS의 하드메리트 & 소프트메리트 측면의 효과
하드메리트 측면
1. 품절의 방지
2. 잘 안 팔리는 상품의 신속한 제거
3. 고수익상품의 조기파악
4. 신상품의 평가
5. 판촉에 대한 평가
6. 적정매가관리

소프트메리트 측면
1. 계산원의 생산성향상
2. 오타방지
3. 상품명이 명기된 영수증 발행
4. 점포사무작업의 간소화
5. 계산원 부정방지
6. 고객의 부정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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