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구매] 구매시장의 기능과 시장조사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구매시장의 종류
산지시장
- 개념
- 기능
- 조직구성
도매시장
- 개념
- 종류
- 유통종사자별 역할
- 도매시장의 실 예 : 서울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
소매시장
- 개념
- 필요성
- 기능
- 유형
◇ 시장조사방법
문헌조사
- 조사방법
- 장단점
전문가조사
- 조사방법
- 장단점
현지답사
- 조사방법
- 장단점
- 본문내용
-
◇ 구매시장의 종류
1. 산지시장
(1) 산지시장의 개념
산지시장은 농산물이 수집되는 단계로 지역민을 위해 다소의 분배기능도 동시에 수행하고 있다. 산지시장은 크게 생산지에 위치하는 생산자판매시장을 의미하며, 구체적으로는 농촌의 농산물시장, 어촌의 수산물시작, 과수원의 청과물시장, 꽃 생산지의 화훼시장, 목축하는 가축시장 등을 의미한다.
물품이 생산되어 도매시장을 거쳐 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의 유통과정에 있어서 가장 시발점이 되는 시장이라 할 수 있다.
(2) 산지시장의 기능
첫째, 소득구현의 기능을 한다. 산지의 주민들이 물품을 생산하는 궁극적 목적은 소득을 획득하는데 있다. 이러한 소득에 의해 자원의 효율적 배분과 확대재생산이 가능하게 된다. 물론 이를 위해선 생산물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지불받아야 할 것이다.
둘째, 물품 유통의 출발점으로서의 기능을 가지며 이에 큰 의의가 있다. 산지시장에서의 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