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빕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이유


2. 환경 분석


3. 고객 분석


4. 제품 개발



5. 결론 및 제안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이유

9월 말쯤 가진 첫 팀미팅에서 각자 역할을 나누어 빕스에 대해 조사를 하였다. 조사라기보다는 인터넷 자료 퍼오기에 가까웠고, 그렇게 모은 자료로 팀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다른 팀과 비슷한 결과가 나올 것이라는 의견이 나왔다. 결국 우리 팀은 전체 빕스에서 어느 한 매장으로 초점을 바꾸었고, 그 중 매출이 낮은 매장을 지정해 점포마케팅 팀이 되어 문제점을 해결해 보기로 했다.

1) 주제 선정 이유
팀원들 모두 한번쯤 경험해 보았고, 모두의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회사를 찾았다. 그렇게 의견을 모으면서 패밀리 레스토랑이라는 주제를 잡을 수 있었고, 여러 업체 중에서 실제 즐겨 찾고 호감이 가는 업체 그리고 팀원의 친구가 직원으로 일하고 있어서 빕스로 정하게 되었다.

2) 왜 제기동 역점인가?
제기동 역점에서 일하는 빕스 직원의 제보에 의해서 손님이 많지 않아 한가하게 일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실제로 제기동 역점 매니저와의 인터뷰를 통해서 제기역점이 빕스 전 지역 매장가운데 매출이 가장 떨어진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빕스주니어’의 요소에 따른 효과 차이와 고객의 연령이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유통전략 중심의 전략 제시)
  • 빕스처럼 국산 패밀리 레스토랑도 성공적으로 시장의 크기를 확장시켜 오고 있다. 과 같이 우리나라 패밀리레스토랑 중 하나인 애슐리의 예시를 통해 그 성장세를 알아볼 수 있다. 이는 공격적인 마케팅전략에 힘입어 점포 수가 전국적으로 눈에 띄게 증가했고, 그 ‘애슐리’의 시장점유율 확장 양상밖에도 인지도와 호감을 높이고자 하는 노력이 지속되어 왔다는 부분을 통해 알 수 있는 부분이다. 국내 패밀리레스토랑의 정의는 다

  • [서비스론] 아시아나항공 사례와 외식업체 `빕스` 사례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잠재고객① 빕스 인지도 제고 : 잠재 고객 층을 대상으로 보조 인지도 제고② VIPS의 차별적인 특징(포지셔닝 컨셉)전달 : ○ 깔끔한 맛 ,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뷔페식 패밀리 레스토랑매장 그 자체가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므로 매장을 눈에 잘 띄게Visual Identity를 구축하는데 우선적으로 자원 할당, ○ 시내 중심가나 인구 밀집 지역의 옥외 광고 활용, 신규 입점시 인근 지역에 전단지 배부 신용카드사 제휴 쿠

  • [국제 마케팅] 국제 마케팅 성공 사례
  • 빕스 11스카이락462015231162003빕스 18스카이락58한식 13020-2231-3313-157Marche는 표적없는 마케팅으로 고객을 모으는데 주력했던 기존의 마케팅 전략을 수정, Marche 회원뿐 아니라 매장 방문고객,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고객을 파악하는 데 집중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이에 따라 상반기 중 한층 세분화된 고객 분석 프로그램을 완성, 이를 바탕으로 세부적인 마케팅을 적용할 계획이다. 3. 해외에서 해외로의 국제 마케팅 성공 사례1) 노키아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빕스 11스카이락462015231162003빕스 18스카이락58한식 13020-2231-3313-157Marche는 표적없는 마케팅으로 고객을 모으는데 주력했던 기존의 마케팅 전략을 수정, Marche 회원뿐 아니라 매장 방문고객,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고객을 파악하는 데 집중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이에 따라 상반기 중 한층 세분화된 고객 분석 프로그램을 완성, 이를 바탕으로 세부적인 마케팅을 적용할 계획이다. 3. 해외에서 해외로의 국제 마케팅 성공 사례1) 노키아

  • [국제경영학] Black Angus 블랙앵거스 의 한국 진출사례와 VIPS 빕스 의 중국진출
  • 대한 인식이 영업효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호텔경영학회 2005.2/이수범 외 1인 *우리나라 외식산업 변화와 식생활 외부화 패턴에 관한 연구/2005.12/이웅진 외 1인 *한국 기업의 對중국수출경로 결정요인에 관한연구/국제경영연구 제 16권 2005.12/이철외 1인 *브랜드자산측정에 관한 연구/ 이강철 외 1인 책 *외식사업경영론/ 한국외식산업 연구소 2000/ 신재영 외 *월간식당 97.12,99.2,2000.2 웹사이트*www.blackanguskorea.com*www.ivips.co.kr*www.outback.co.kr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