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KT&G 기업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1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한국 담배인삼공사의 연혁 2

2.담배산업 2

세계담배산업 2
세계 담배시장의 생산 및 소비구조 2
세계 담배소비시장의 경쟁구조 3
세계 담배산업의 패러다임 변화 4
국내담배시장의 현황 5

3.KT&G 민영화 6

4.부정적인 이미지 9

담배시장 규모의 축소 및 외산담배시장의 증가 9
강력한 경쟁자 9

5.성공적인 변화의 원동력 10

조직 10
시스템 11
평가 11

6.마케팅 전략 12

고급화된 브랜드 12
건강지향 브랜드 13

7.수출전략 13

8.기업 이미지 제고 15

사명과 CI개선 15
신세대를 겨냥한 기업 이미지 광고 15
KT&G의 사회공헌활동 전략 16

9.다각화 16

바이오 생명 산업 17
건강식품 브랜드 육성 17
유휴부동산 개발 18
사내벤처 육성 18

10.변신 중인 KT&G 19

EXHIBIT 21

본문내용
서울 강남 대치동 코스모타워 KT&G 본사. 19층에 위치한 기획조정실은 담배연기로 자욱한 채 공기 청정기만 힘차게 돌아간다. 앞뒤로 꽉 막힌 벽과 벽 틈 사이에서 KT&G의 미래 경영을 설계하고 있는 이영태 기획조정실 실장은 줄담배를 끊지 못하는 지독한 골초다. 담배피해소송 등 각종 법무사항, 산업정책과 관련한 대외 업무에만 자신의 일과 중 50%를 쏟아 부어야 할 만큼 사회적 여건은 이미 담배제조업체를 궁지에 몰아 넣고 있다. 최근 이 실장 옆 자리에는 각종 소송 등을 대비해 뽑은 자문 변호사가 법무팀장으로 새롭게 앉은 것만 봐도 현 위기가 실감된다. 그의 나머지 50%는 KT&G의 전략기획과 경영조정 업무다. 그 50%에 대해 그는 “담배사업은 결코 포기 안 한다”며 담배 위기를 정면 돌파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그동안 우리나라에서 국가의 재정수입에 공헌을 했던 담배인삼사업은 특정한 물품의 제조와 판매 등을 독점경영하는 기업으로서, 보다 많은 상품을 공급하여 고객에게 봉사하고, 잎담배와 홍삼원료 경작농가의 소득증대, 수출진흥 및 제품의 국내외 시장을 확대하고 있었다.
이러한 우리나라의 담배전매업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설명을 하면, 1960년대 이후부터는 정부가 국가경제를 주도하고 경제정책의 결정과정에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공기업을 통한 정부의 직접 참여나 혹은 민간기업활동을 자극 또는 강요함으로써 생산단위의 미시경제적 결정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였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정책에 따라 전매사업은 그 나름대로 국가경제의 발전에 기여하였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1980년대의 국내외 경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입니다.
  • klu***
    (2004.05.22 11:37:4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론] SKT와 KTF의 마케팅 차별화
  • 분석StrengthWeakness★ KT 와의 결합상품 연계 시너지 효과★ 중간자적 위치로 명확한 목표 의식 구축 (2015년 시장점유율 1위 확보)★ 고객에게 신뢰감 획득과 가치극대화를 위한 윤리경영선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입지 구축★ 영상통화 시장선도자로서의 이미지★ “2등 브랜드”의 이미지OpportunitiesThreats★ 동일 주파수 사용에 따른 공정 경쟁★ 데이터 중심의 HSDPA 활성화시 새로운 수익원 확보★ KT 재판매를 통한 대규모 마케팅 전략 구사 가능

  • [경영,경제] 서비스 마케팅 - 올레 KT에 마케팅
  • KT 두 업체간에 ‘서비스 질’ 싸움- 다각화 전략과시장 선점을 유지하기위한 서비스 질 강화콘텐츠의 다양화-이동통신 속도가빨라졌다고 하는 것?→단지 전화통화만을바라보는 시각X↓더 큰 용량의 콘텐츠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다양한 제품라인업의 구축- 소비자의 욕구에맞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 되어야 함10.출처, Q&A출처 고객가치를 경영하라 (고객만족을 넘어)- 이유재, 21세기북스, 2007 이동통신서비스산업의 환경 분석과

  • SKT(SK텔레콤) vs KT 기업 경쟁전략 비교분석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SKT와 KT의 경쟁우위 01 기업 소개KT 창립자 및 현 CEOKT 기업연혁SKT 창립자 및 현 CEOSKT 기업연혁02 SKT와 KT의 경쟁전략 비교분석이동통신산업 1차 대전 - 광고전쟁– 보조금 전쟁– 브랜드 마케팅전략이동통신산업 2차 대전 – 3G 경쟁이동통신산업 3차 대전 – 스마트폰 경쟁03 기업의 경쟁우위 및 차별화전략SKT의 경쟁우위KT 의 경쟁우위현재 회사 상황이동통신 3사 LTE 가입자 수04 SKT vs KT 경쟁전략 사례분석및 포인트분석SKT & KT 간 경쟁-1 Round

  • 애플 APPLE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애플 마케팅전략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애플 미래전망과 시사점
  • APPLE 기업사례 연구 보고서INDEX1. 애플 기업소개2. 스마트폰 시장분석(1) 스마트폰 시장형성배경(2) 스마트폰 산업현황분석(3) 스마트폰 산업분석3. 애플의 브랜드전략(1) 브랜드의 개념(2) 애플의 브랜드전략4. 애플 SWOT분석(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en (위협)5. 아이폰 제품전략 분석6. 아이폰의 다양한 마케팅 전략사례(1) 신비주의 마케팅(2) 바이럴 마케팅(3) 감성 마케팅(4) KT와의 윈윈전략(5) 포지셔닝전략7.

  • [홍보론] KT&G & BAT Korea의 사회공헌 사례별 연구
  • RISKY BUSINESS의 사회공헌활동에 관한 분석: (KT&G & BAT Korea의 사회공헌 사례별 연구)제1장. 서 론 제1절. 문제제기기업은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 그 1차적 목적이며 생산과 고용창출 등 경제행위를 통해 이미 사회에 기본적인 책임은 다한 것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세계화와 새로운 경제 질서 속에서 다수의 소비자는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는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윤리적 소비의식을 갖고 있으며 윤리적 브랜드를 보유한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