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경영] 비비큐 BBQ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BBQ 분석
Ⅰ. 국내 치킨 산업 분석
1. 거시환경 분석
2. 미시환경 분석
Ⅱ. 경쟁사 분석
1.교촌치킨
2. 파파이스
3. KFC
4. 중소영세 통닭집
Ⅲ. 소비자 분석
Ⅳ. SWOT분석
Ⅴ. 마케팅 믹스(4Ps)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 BBQ의 성공요인
Ⅰ. 성장단계별 마케팅 전략
Ⅱ. 경영상 성공요인
Ⅲ. 프랜차이즈 인프라 구축
◊ 마케팅 추진방안 및 전략
Ⅰ. 판매채널 다양화
Ⅱ. 차별화된 프로모션
Ⅲ. 이미지마케팅 전개
Ⅳ. 효율적인 광고집행
Ⅴ. 제품의 차별화
Ⅵ. 마케팅 리서치 강화
Ⅶ. 대 가맹점 지원 강화
Ⅷ. 내부시스템 구축
◊ 결론
본문내용
1)사회문화 환경

가. 맞벌이 부부의 증가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인하여 기존 가족형태에서 새로운 ‘Life-Style’로 변화하고 있다. 통계청자료에 의하면 85년에 비하여 95년에 맞벌이 가구수는 5백12만여 가구로 10년전에 비해 42.4%증가하였다. 이 기간 중 인구가 10%정도 증가한 것에 비하면 매우 급격히 증가하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추세는 점점 더 빨라지고 있으며, 여성의 사회활동 시간이 증가하게 되어 가사일에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없게 되었다. 그 결과 직접 음식을 요리해서 상을 차리는 번거로움 대신에 잦은 외식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나게 되었으며 국과 밥 같은 전통적인 식단 보다는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식단으로 바뀌고 있다. 이는 외식산업에 있어서 기회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주거지에서 용이한 접근성을 보이는 치킨의 높은 선호도를 불러오게 되었다.

나. 웰빙(Well-being)열풍
최근에 와서 사회 곳곳에서 웰빙(Well-being)열풍이 불고 있다. 이는 소비자의 ‘삶의 질’이 향상되어 지면서 자연히 웰빙(Well-being)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 것이다. 이러한 환경변화는 자연에서 나온 올리브유를 사용하는 BBQ치킨에 있어 기회요소로 작용하고 있으며, 건강식. 다이어트식을 표방하고 있는 BBQ 치킨을 기존의 프라이드치킨들과 차별화하여 고객들에게 접근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naya***
    (2007.05.17 22:27:51)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BBQ와 롯데리아의 중국 시장 진출 사례
  • BBQ의 중국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서 중국 현지에 맞는 SWOT, 4P 등을 통해서 알아 볼 것이고. 제5장에서는 중국공략에 실패한 롯데리아의 사업전략분석과 BBQ와의 비교분석을 통한 롯데리아의 실패원인을 알아보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제6장에서는 우리나라기업이 해외진출을 위해 갖추어야 할 내용에 대해 살펴본 후 제7장 결론을 맺도록 할 것이다.제2장 BBQ의 경영이념과 성공조건(1) BBQ의 경영이념㈜제너시스는 그 동안 척박한 외식산업 환경 하에서, 95

  • [국제경영] [국제경영학]BBQ치킨 중국진출 성공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Ⅰ. 중국시장 분석1. 중국의 거시적 무역환경 2. 중국의 미시적 무역환경(법률) 3. 중국 진출이유Ⅱ. 중국의 외식산업 분석1. 중국 외식산업 현황2. 이 밖에 한국의 BBQ처럼 중국에 진출한 한국 외식산업체 Ⅲ. BBQ의 중국 진출 현황1. 법인 설립2. 매장 수Ⅳ. BBQ의 성공요인1. 철저한 사전조사2. 치킨대학 설립3. 마케팅 4P4. 시설5. CEO의 가치관, 경영철학6. SWOT 분석7. S.T.P8. 표적시장Ⅴ. 다국적 브랜드로서 BBQ의 도약1. 스

  • [마케팅] BBQ 마케팅전략분석
  • 경영지도, 지원, 관리ㆍ감독ㆍ행정비용ㆍ위험과 관련된 기회비용본사가맹점ㆍ가맹료ㆍ거래보증금(물대보증금)ㆍ로열티ㆍ상품대금ㆍ일부 광고, 홍보비ㆍ각종 수수료ㆍ일정지역 독점권(상권보장)ㆍ각종 시장 조사비상호보완Ⅱ. BBQ의 마케팅 분석1. 환경 분석치킨 외식사업에 속하는 패스트푸드 점으로 알려진 KFC나 파파이스가 치킨업체로는 대표적이고, 그 밖에 동네 중소영세 통닭집들이 있었다. 8년 전에 설립된 제네시스(BBQ)가 뒤늦게

  • [경영전략] 교촌치킨 경영전략 분석
  • 마케팅 활동 증대를 할 수 있다. 그 예로 치킨 사업에 먼저 진출해있던 BBQ 가 광고 및 마케팅 활동 증대하며 유사제품을 출시한 경우이다 (참고로 맛은 좀 틀리 다고 함). 이럴 경우 상대적으로 자본력이 부족한 신규 진입자의 경우에는 꽃을 피우기도 전에 고사할 수 있다.대체재의 위협 외식 산업 측면 - 치킨 산업을 외식산업 측면에서 봤을 때는 패밀리 레스토랑이나 패스트푸드점, 음식점 등이 대체재가 될 수 있다. 패스트푸드점의 경우 초기에는

  • [경영전략] 교촌치킨 경영전략 분석
  • 마케팅광고 캠페인주문시스템배달시간의 통계적 관리직원 서비스 교육,본점 차원에서의 직원 관리.단골고객 관리(데이터베이스 구축) 쿠폰, 경품행사, 관계마케팅차별화 된 광고전략.대표주문전화 (예:1588) 등15. 교촌치킨의 문제점과 개선점* 현재 치킨업계는 포화상태(대중화)맛 – 차별화 된 소스, 튀김방법 개발분위기 – 음식을 즐겁게 먹을 수 있는 분위기, 인테리어메뉴의 다양화 서비스 강화 – 회원제도입, 고객DB구축을 통한 관계 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