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리카나의 문제점,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페리카나 기업분석
■ 연 혁
■ 상황분석

2. 페리카나의 과거 그리고 현재
■ SWOT 분석
■ 4P MIX 전략
■ FORCE FERICANA
※ 페리카나의 현위치

3. 경쟁업체 분석 (교촌치킨)
■ 교촌치킨의 등장
■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 교촌치킨의 성공 마케팅 요인

4. 경쟁업체 분석 (BBQ치킨)
■ BBQ치킨의 등장
■ BBQ치킨의 성공 요인
■ BBQ치킨의 성공 마케팅 요인

5. 페리카나의 문제점

6. 페리카나의 개선방향

본문내용
2. 페리카나의 과거 그리고 현재
■ SWOT 분석
Strength (강점)
Weekness (약점)
◉ 국내 최초 양념치킨이라는 신뢰성과 전통성 보유
◉ 1800개 이상의 최대 체인점 보유
◉ 맛, 위생, 고객서비스의 개선부족
◉ 과거광고 (최양락모델)의 이미지가 여전히 강하여 고급화의 장애요소로 부각
Opportunity (기회)
Threat (위협)
◉ 치킨브랜드 중 안정된 기반을 가지고 있으면서 소자본 창업이 가능
◉ 닭고기 소비량의 증가
◉ 경쟁업체들의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 ◉ 고객의 기호변화 속도가 빨라서 양념치킨의 인기가 하락함
◉ 튀김류에 대한 안좋은 인식 (웹빙열풍)
◉ 닭 전염병의 위험

■ 4P MIX 전략
◉ PRODUCT
○ 새로운 제품개발을 위한 노력
• 소비자의 까다로운 입맛에 대처하기 위해 다양한 신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한국고유의 매운맛을 살려 만든 매콤 달콤한 “매운맛치킨”, 마늘 및 굴 엑기스가 혼합된 프리미엄 간장소스로 맛을 낸 “페리윙” 출시)
○ 새로운 BI
• 2004년 기본의 BI를 버리고 새로운 BI 만듬
(식감을 돋궈주는 빨강계열과 신선함을 담고있는 녹색계열을 이용하여 고급적인 느낌을 표현하고 페리카나의 전통성을 보여주기 위해 워드마크 위에 왕관 이미지를 삼입하여 로고 상단에 “NEW"를 레이아웃 하였음)
○ 고급 패키지와 쇼핑백 제작
• 로고가 바뀐 후 새로운 고급패키지와 쇼핑백을 제작하여 전국체인점에 배포하고 제품 운송차량에 랩핑을 하여 시각효과 또한 일체감을 줌
◉ PRICE
○ 유동적 가격제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교촌치킨)
  • 문제점인 것 같 다. 다른 나라의 비해 너무나도 비싼 가격과 적은 양으로 교촌치킨도 해외진출 시 많 은 위험부담이 있었을 것이다. 그리고 치킨의 종류 또한 제한적이다. 양념치킨, 후라이 드 치킨이라는 선택의 폭이 너무 좁았다. 요즘에서야 파 닭이라든지 여러 종류의 형태 가 나오고 있지만 중국의 경우 치킨의 맛이 매우 다양하다고 한다. 우리 또한 우리정 서와 맞는 치킨을 개발을 통하여 KFC와 같이 해외진출의 성공사례가 되는 치킨외식업 체가

  • [학사][외식경영]한식의 패스트푸드화를 위한 메뉴 개발과 가격·영양면의 경쟁력 비교
  •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조리가 용이하고 취급이 간편화 되어야 하며 몇가지 메뉴만을 전문화시킬 필요가 있다. 또한, 음식의 맛깔스러운 맛과 신선도를 오랫동안 유지시킬 수 있는 포장기술의 개발이 되어져야 하겠다박상배임붕영, 『외식사업개론』, 대왕사, 1995. 8, p. 118. 따라서, 이러한 것들을 기반으로 패스트푸드화가 가능한 몇가지 메뉴를 제시해 보았다. 【표 3-1】패스트푸드화가 가능한 한식 메뉴들분 류메뉴의 종류(1) 밥류①불고

  • [마케팅]외식사업의 현황과 미래전망-사례연구포함
  • 페리카나 전략 분석끊임없는 연구 개발 노력사원 복지를 위한 아낌없는 투자페리카나인의 자부심철저한 위생관리(사육에서 가공까지 직접관리)기 존 전 략영화배우 박상면을 모델로한 기존 페리카나 CM송을 리메이크한 CF의 론칭전국대표 주문번호 시스템 도입업계 최초로 올리고당과 환원당을 이용한 다이어트 소스를 결합한 신제품 론칭향 후 전 략미디어의 영향광우병, 구제역 (2001년)조류독감 (2004년)참고자료OUTBACKBENNIGAN’SMarcheS

  • [마케팅조사] 교촌치킨의 성공요인과 발전방향
  • 문제점은 장기적인 전략으로 업계 선두 업체인 페리카나의 닭고기 공급 SYSTEM을 BENCHMARKING함으로써 극복할 수 있다.- 페리카나의 닭고기 공급 SYSTEM양계 농장에서 닭을 양계 ㅡ 다 자란 닭들을 도계 ㅡ 소금, 후추 등으로 닭에 기본적인 간을 하는 염지작업 ㅡ 염지작업을 거친 닭들을 전국 각 지사의 물류센터로 운송 ㅡ 물류센터에서 각 가맹점으로 운송 ㅡ 주문 즉시 가맹점에서 조리작업 ㅡ 배달 ㅡ 소비자- 페리카나 닭고기 공급 SYSTEM의 장점1) 원가

  • BBQ치킨 기업분석 그리고 대안
  • 문제점이 심각하다고 판단했다.대안으로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신 메뉴를 홍보하는 전략을 취하기로 했다. 소비자가 자사 상품을 찾아주기를 기다리기만 할 것이 아니라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가까이 다가가서 자사의 제품을 홍보하는 공격적 마케팅 전략이 소비자의 마음속에 신 메뉴를 효과적으로 포지셔닝 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판단했고, 가능하면 창의적인 방향의 대안을 모색해 보았다.공격적 마케팅의 일환으로서 첫 번째 대안은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