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치평가] Coke & Pepsi(코카콜라와 펩시) EVA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6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ke and Pepsi 현황
EVA 란?
III. EVA (Coke and Pepsi)
IV. 결 론 (기업 선정)
- 본문내용
-
음료 시장 상황과 양 회사의 경쟁
비탄산음료의 매출 지난 5년간 62%의 성장세 ↔ 탄산음료의 매출액은 답보상태, 시장점유율 하락
펩시는 독특한 마케팅전략을 통해 매출액 증대, 인지도 향상이라는 성과를 달성
Coke는 “feel good”과 같은 전통적인 광고를 2000년 여름 트렌디한 것으로 바꾸어 변화를
꾀하였으나 실패.
EVA 란?
Stern Stewart 사가 기업의 경상적인 영업활동의 이익을 제대로 평가하기 위해, 기존의 초과이익(EE: excess earning)이라는 지표에 여러 가지 추가사항과 조정사항을 가한 것을 의미한다.
EVA=NOPLAT-WACC*IC=(NOPLAT/IC-WACC)*IC
=(ROIC-WACC)*IC=초과수익률*투하자본
NOPLAT : Net Operating Profit Less Adjusted Taxes (조정세후영업이익)
IC (투하자본) = 순운전자본 + 순유무형고정자산 + 기타 순자산
ROIC : Return on Invested Capital (투하자본이익률)
WACC : Weighted Average Cost of Capital (가중평균자본비용)
수익률이 아닌 금액으로 표시 → 가치창조경영의 기준지표
장점: 자본비용을 고려한 정기적 가치창출 계산
단점: 단기적 성과에 치중
자료평가
- 구한수치가 정확하진 않지만, 나름 good..
- hufsa***
(2009.03.21 14:35: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