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코카콜라 기업 경영분석과 코카콜라 차별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0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코카콜라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코카콜라 기업 경영분석과 코카콜라 차별화전략 분석 보고서입니다.
- 목차
-
Ⅰ. 코카콜라 기업분석
1. 코카콜라 회사개요
2. 코카콜라 기업연혁
3. 코카콜라 재무제표
4. 코카콜라 조직분석
Ⅱ. 기업 환경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산업환경분석 (5force)
3. 가치사슬분석
4. 코카콜라 SWOT 분석
1) 강 점 (Strength)
2) 약 점 (Weakness)
3) 기 회 (Opportunity)
4) 위 협 (Threat)
Ⅲ. 코카콜라 마케팅 경영전략
1. 코카콜라 한국시장 진출방식
2. 코카콜라 차별화전략
1) 코카콜라 브랜드 전략
2) 코카콜라 현지화전략
(1) 한국시장만을 위한 제품 개발
(2) 사회공헌활동
3)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1) 코카콜라사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
(2) 캐릭터 마케팅 전략
(3) Coke PLAY의 마케팅전략
3. 코카콜라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1) Product
2) Price(국내시장의 예)
3) Place(국내시장의 예)
4) Promotion
- 본문내용
-
코카콜라가 운영하는 Coke PLAY는 카트라이더, 리니지 같은 메이저급 온라인 게임
사와 제휴를 통해 공동 프로모션 계획을 잡고 있는 것이다. 코카콜라의 코드번호 10
자리를 입력하여 플레이 포인트로 게임 뮤직, 이벤트 추첨을 통한 경품 행사 등의 다양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트라이더는 이번 제휴 마케팅을 위해 게임 내 코크플레이 전용 트랙과 코크플레이 전용 게임 아이템을 추가한다. Coke PLAY 전용 게임 아이템은 Coke PLAY 사이트를통해 누적된 플레이 포인트로 누구나 구입할 수 있다.
코카콜라는 카트라이더 게임 이미지가 전면에 들어간 카트라이더 코카콜라캔을 제작,전국에 판매한다. 또한 이후 카트라이더와 함께 하는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넥슨은 카트라이더의 기존 빌리지 테마 트랙을 코크플레이 테마로 변경, 새롭게 공개하여 코크플레이 이용자들이 게임도 즐기고, 동시에 게임 스타트 라인과 시상대에도 코 카콜라 PPL을 시행, 전략적 제휴의 효과도 높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