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화를 위한 종가집김치의 공급체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고급화를 위한 종가집김치의 공급체인
본문내용
두산이라는 기업은 신제품 개발을 꺼리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대부분 외국기업과 합작 (씨그램, 패스포드, 씨바쓰리갈, 다농 등)하여 식품을 생산해오던 두산이 김치시장을 개척하였다는 것은 특이한 case라고 할 수 있다. 바로 여기에 두산이 종가집 김치를 만들면서 종합식품회사로서, 대기업으로서의 두산의 이미지를 배제시킨 이유가 숨어있다고 볼 수도 있다.
만약에 새로 만든 김치제품의 이름을 “두산김치”로 했을 경우 이 제품이 시장에서 실패했을 때 두산은 다시는 김치 사업을 할 수 없게 되고 기업이미지도 떨어지게 된다. 바로 이러한 위험을 막기 위해 두산은 종가집 김치라는 독자 브랜드를 내세우게 되었던 것이다. (조사과정에서 한화, LG등의 대기업이 김치산업에 진출하였음을 확인하였다.)
종가집 김치는 1985년 7월에 고랭지 농업을 통한 배추조달을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강원도 횡성에 공장이 설립되었고, 1987년 12월에 처음 출시되었다. OB맥주가 지난 50년대부터 호프농장을 횡성군에 조성함으로써 시작한 두산과 강원도와의 인연을 맺게 되었는데, 강원도의 대표적 산물인 고랭지 채소의 판로가 어려웠을 당시 두산이 강원도민의 소득향상을 위해 김치사업을 시작하였다고 알려져 있다. 원래 두산기업은 두산건설을 중심으로 지역 SOC사업에 적극 진출하는 등 지역주민과의 일체감을 조성하여 기업과 지역사회의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두산식품 종가집김치의 해외진출 경영전략 분석
  • 종가집 김치의 일본 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그리고 전망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2. 두산식품 BG(business group) 종가집 김치 소개1)탄생과 성장종가집은 무형문화재 궁중요리 전문가 황혜성씨를 고문으로 위촉하고 두산기술원의 축적된 발효기술을 통해 김치의 전통적인 맛을 재현함과 동시에 김치의 과학화를 추구하여 왔다.1975년 KAIST와 김치 상품화를 위한 산패 연부방지에 대한 공동연구를 필두로 하여 87년 세계 최초로 김치의 진공포장

  • [국제경영] 김치산업의 글로벌전략
  • 위한 소극적인 대응 수단이 아니라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적극적인 대안이다. 이 대한 중의 하나가 김치 산업을 육성시키는 것이다. (문화일보 03-11-04 ) 일본이 자랑하는 메이저리거인 스즈키 이치로(30,시애틀 매리너스)가 한식을 즐겨 먹는 것으로 밝혀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가장 즐겨 먹는 한식은 김치찌개 라고 밝혀 화재가 되고있다. 이치로가 한식을 즐겨먹으며 컨디션을 조절하고 있다는 것은 일본팬은 물론 한국팬들에게도 흥미로운 뉴

  • [유통관리] 종가집김치의 유통경로 분석
  • 김치로 극복하고 있는 종가집 김치에 대해 조사하기로 한다. 그럼 먼저 종가집 김치에 유통경로 분석을 하기 전에 해당 산업의 전반적인 분석을 해 보기로 하자.2. 식(食) 문화의 변화구분세부내용편리성ꋫ여성의 사회활동의 증가와 핵가족의 확산으로 인한 가공 식품의 소비가 크게 증가ꋫ외식의 횟수 및 1회당 지출 금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ꋫ가계의 총지출에서 외식비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증가건강식자연식선호ꋫ건강

  • [인터넷무역] 무역업창업에서 김치의 수출까지
  • 김치 (HS Code - 2005901000)김치는 발효식품으로 각종 유기산과 비타민, 무기질이 화학반응을 일으켜 신선한 맛, 젖산 발효에 의한 상쾌한 맛, 각종 향신료에 의한 독특한 맛, 젓갈류에 의한 감칠 맛 등을 나타낸다. 또한 영양학적으로 보면 소화흡수를 촉진시키는 식이성 섬유함량이 풍부하고 비타민 C의 함량이 많아 김치 50g에는 성인기준 1일 비타민C 필요량의 1/2이상을 공급할 수 있으며, 상당히 강한 항암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한참

  • [마케팅원론] 국내외 한국고유브랜드 조사
  • 김치. 1) 브랜드 개요종가집은 88년 일본 시장에 첫선을 보인 이래 신제품 개발, 채널 다변화, 수출 시장 다변화 노력을 통해 현재 국내뿐만 아닌 일본, 미국, 네덜란드, 동남아, 미국, 캐나다 등 세계 20여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또한 1992 바르셀로나 올림픽, 1994 히로시마아시안 게임, 1995 후쿠오카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1998 나가노 동계올림픽, 98방콕 아시안 게임, 또한 ‘2000 시드니 올림픽 등 각종 국제 스포츠 대회에 공식 납품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