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인터넷 식재시장 e-marketplace [(주)현대백화점 H&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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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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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Marketplace란?
2. 기업소개 - (주)현대백화점 H&S
3. 용어설명
4. e-Marketplace의 제공서비스
-Food.ehyundai.com의 제공 서비스
: Buying service & Selling service
5. e-Marketplace의 이점 및 개선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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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Marketplace란?
▶ e-Marketplace란 '다수의 수요자와 다수의 공급자가 인터넷 기반의 가상공간에 모여 필요한 물건을 사고, 팔고, 그리고 정보도 교환하면서 거래 커뮤니티(Trading Communities)를 형성하는 가상 시장'이다. e-Marketplace는 기존의 오프라인 시장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하고 복잡한 과정을 제거하고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와 투명한 거래를 통해, 전체적인 구매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다주고 있다.e-Marketplace의 기본요소는 이러한 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한 정보 , 고객 , 거래 , 공급 등의 요소로 구성되어있다. e-Marketplace는 새로운 구성원을 끌어들이고, 기존회원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거래를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초기에는 회사의 제품군들을 모으고(Product listing),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하지만, e-Market place가 성숙되어 감에 따라 세련되고 다양한 툴과 부가가치를 높이는 고차원의 서비스(Value-added Service)들이 계속해서 이어져야 한다. e-Marketplace가 제공하는 기능 또는 제공해야 하는 기능을 다음과 같이 크게 네 가지 영역으로 나눌 수 있으며, e-Marketplace가 진화함에 따라 기능이 고도화 됨을 알 수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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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현대백화점 H&S e-marketplace 현대푸드시스템 H&S 식재시장 marketplace 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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