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연구]LG아트비전골드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환경 분석
1) 시장환경분석
2) 경쟁자 분석
3) SWOT 분석

2. LG전자 '아트비전 골드' 포트폴리오

3. STP 전략
<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

4. 마케팅 믹스 요인의 활동 - 4P
1) Product
2) Promotion (광고 및 촉진과 커뮤니케이션 활동)
3) Place
4) Price

Ⅲ. 결 론


본문내용

미국 노드스트롬(Nordstrom)백화점은 할인 기간 중 상품이 품절 되자 다른 백화점에서 정상가격으로 구입한 뒤 할인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판매한 것으로 유명하다. 노드스트롬은 한 매장이 양복을 다음 날까지 수선해 주겠다는 약속을 어기자 200달러 짜리 양복을 90달러의 특송료를 지불해가며 고객의 출장지까지 배달하기도 했다. 우리에게는 놀랍게 느껴지지만 선진 기업들 사이에서는 보편화되어 있는 고객제일주의 경영이다. 렌터카 업체인 헤르츠(Hertz)는 고객이 렌터카를 예약하면 그 시간에 맞춰 전광판에 고객의 이름을 기재해 준다. 더운 날에는 에어컨을 미리 가동해 실내 공기를 시원하게 만든 뒤 고객에게 인계한다. 세계적인 특송 업체인 페더럴 익스프레스(FedEx)의 프레드릭 스미스 회장은 '99%의 고객 만족으로는 불충분하다'고 강조한다.
우리나라의 경우를 살펴보면, 우리는 불과 약 10~20년 전만 하더라도 물자 부족의 시대를 경험했다. 그 때만 하더라도 '공급' 그 자체만으로도 소비자에게 시혜를 베푸는 덕목일 수 있었다. 그러나 뒤이어 가격 경쟁을 거쳐 품질 경쟁에 돌입하게 되었다. 그 전까지는 공급 측(기업)이 수요 측(소비자)보다 힘이 있던 시대였으나 점점 수요 측이 공급 측보다 힘이 강해지기 시작하였다. 따라서 소비자를 만족시키지 못하고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없게 되었다.
이러한 면에서 LG 전자 `아트비전 골드`의 마케팅 사례는 매우 성공적인 사례라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003년도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분석
  • 마케팅, 디자인, 인터넷, 브랜드, 유통 선도 기업 및 기관의 포괄적인 참여를 통해 마켓 리더십 확보 및 마케팅 성공사례 전파하고 있다. 우리는 마케팅 대상 가운데서 2003년도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는데, 본론에서는 마케팅활동의 최근 주요 트랜드와 2003년도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의 수상부문과 수상절차, 각각의 심사기준, 수상결과에 대해 알아보고 수상 기업들을 사례연구를 통해 자세히 다루도록 한다.Ⅰ. 본 론1. 마케팅 활

  •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경영전략,마케팅 STP,4P전략연구및 현대카드 미래전망과 향후전략제안
  • 마케팅- 표적고객이나 시장을 극소수에 초점을 맞추는 일종의 틈새시장 전략- 브랜드의 무분별한 확장이나 고객 확장은 브랜드 자체의 로열티를 희석화시킴ex. 더 블랙(VVIP 카드) : CEO급 이상의 사회지도층을 타깃으로 함.더 퍼플(상위 5%의 프리미엄 카드. 미래의 더 블랙) : 고객 유치 목적으로 함.일반적인 골드 카드라는 ‘금색’을 대신하여 ‘빛의 순수함’이라는 어원을 가진보라색을 브랜드화 시킨 마케팅이 결합되었다.더 레드 (The Red Edition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사례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 연구해 본다. 우리 1조는 브랜드전략의 성공사례를 국내와 국외로 나누어 조사하였고, 실패사례는 고전적, 브랜드확장, 문화적 차이, 낡은 브랜드 에 의한 실패 원인을 분류하여 알아보았다. 2. 브랜드전략의 성공 사례1) 외국의 브랜드전략 성공 사례◉ 니베아(Nivea)니베아(Nivea) 크림은 1912년 독일시장에 처음 출시되었다. 1900년대 초반 산업화로 인해 대중시장 및 브랜드 품목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는데 당시 여성들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LG전자의 컬러TV인 아트비전 골드등 모두 12개제품이 선정됐다.▲ 제크 (롯데제과)=신세대 여성층을 타깃으로 짭짤하면서도 쉽게 질리지 않도록 제작, 월35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소비자 광고모델 모시기 뉴 스 명 : 한국일보등 록 일 : 96/08/25 소비자를 광고모델로 모시자. 화장품 의류 식료품등 소비재를 만드는 기업과 유통업체를 중심으로 소비자 모델선발대회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인기 CF모델의 계약금은 천정부지로 치솟는데다 겹치기

  • [정보화와 미래사회] 기업의 정보화 마케팅
  • ‘기업의 정보화 마케팅’개요Ⅰ. 서론1. 연구목적Ⅱ. 본론1. 마케팅의 정의2. 기업의 정보화 마케팅의 종류3. 과거에서 현재까지 마케팅 변화4. 기업의 마케팅 변화 배경5. 정보화 이용한 기업 마케팅의 현황 1)대기업들의 정보화 마케팅2)인터넷기업들의 정보화 마케팅3)외국기업들의 UCC마케팅4)기업들의 UCC 마케팅 사례 -정보화의 물결 속에 기업들의 공모전 변화6. 기업의 정보화 마케팅의 효과 - ‘기업과 고객의 적극적 상호작용’Ⅲ. 결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