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연구]LG아트비전골드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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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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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Ⅱ. 본 론
1. 환경 분석
1) 시장환경분석
2) 경쟁자 분석
3) SWOT 분석
2. LG전자 '아트비전 골드' 포트폴리오
3. STP 전략
<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
4. 마케팅 믹스 요인의 활동 - 4P
1) Product
2) Promotion (광고 및 촉진과 커뮤니케이션 활동)
3) Place
4) Price
Ⅲ. 결 론
- 본문내용
-
미국 노드스트롬(Nordstrom)백화점은 할인 기간 중 상품이 품절 되자 다른 백화점에서 정상가격으로 구입한 뒤 할인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판매한 것으로 유명하다. 노드스트롬은 한 매장이 양복을 다음 날까지 수선해 주겠다는 약속을 어기자 200달러 짜리 양복을 90달러의 특송료를 지불해가며 고객의 출장지까지 배달하기도 했다. 우리에게는 놀랍게 느껴지지만 선진 기업들 사이에서는 보편화되어 있는 고객제일주의 경영이다. 렌터카 업체인 헤르츠(Hertz)는 고객이 렌터카를 예약하면 그 시간에 맞춰 전광판에 고객의 이름을 기재해 준다. 더운 날에는 에어컨을 미리 가동해 실내 공기를 시원하게 만든 뒤 고객에게 인계한다. 세계적인 특송 업체인 페더럴 익스프레스(FedEx)의 프레드릭 스미스 회장은 '99%의 고객 만족으로는 불충분하다'고 강조한다.
우리나라의 경우를 살펴보면, 우리는 불과 약 10~20년 전만 하더라도 물자 부족의 시대를 경험했다. 그 때만 하더라도 '공급' 그 자체만으로도 소비자에게 시혜를 베푸는 덕목일 수 있었다. 그러나 뒤이어 가격 경쟁을 거쳐 품질 경쟁에 돌입하게 되었다. 그 전까지는 공급 측(기업)이 수요 측(소비자)보다 힘이 있던 시대였으나 점점 수요 측이 공급 측보다 힘이 강해지기 시작하였다. 따라서 소비자를 만족시키지 못하고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없게 되었다.
이러한 면에서 LG 전자 `아트비전 골드`의 마케팅 사례는 매우 성공적인 사례라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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