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2003년도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Ⅰ. 본 론
1. 마케팅 활동의 최근 트랜드
2. 각 시상부문 소개 및 심사기준
3. 심사절차
4. 부문별 선정결과 및 선정이유
5. 사례연구
Ⅲ. 결 론
- 본문내용
-
국경 없는 글로벌 경쟁과 극심한 시장환경변화에 우리기업이 세계수준의 마케팅력을 강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이다. 급속히 진전되고 있는 세계시장의 변화는 개별기업 뿐만 아니라, 한국산업 전체에 새로운 전략적 대응을 요구하고 있다. 특히 정보기술에 근거한 인터넷의 확산은 기업과 고객과의 거리를 더욱 좁혀 고객과 기업이 협조해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 기업들은 고객에게 제공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내는데 온 힘을 기울여야 한다. 하나의 상품과 서비스가 시장에서 성공하고, 그 위치를 계속 지켜 가기 위해서는 참신한 아이디어, 품질, 디자인, 가격, 타이밍, 뛰어난 마케팅력 등의 복합적인 요인을 적절히 활용해야 한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93년이래 한국능률협회가 매년 실시해온 KMA히트상품대상 제도를 2000년도부터 신상품뿐 만 아니라 마케팅 전략과 활동까지를 포함한 종합적인 마케팅 시상제도로 확대, 개편한 것이다. 또한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성공적인 시장성과를 창출하는 상품과 기업을 발굴하여, 이를 격려하고 홍보함으로써 전사적 마케팅 지향 기업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마케팅 활동의 최종 목표인 고객 Needs와 Wants 충족을 극대화하는 상품과 기업을 널리 알림으로써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올바른 구매준거를 제공하기 위해서 시행되고 있다.
또한, 국내 기업의 공정한 경쟁에 대해 평가하고 바람직한 마케팅 활동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기업경쟁력 제고와 전반적인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마케팅, 디자인, 인터넷, 브랜드, 유통 활동에 의한 시장성과는 물론 마케팅철학, 전략, 인프라, 프로세스 등을 총괄하는 종합시상제도가 마련되어 있고 각 부문별 평가 및 심사 척도 개선, 저명한 학계 전문가들의 심사위원 위촉 등을 통해 대한민국 마케팅 시상제도의 신뢰성과 권위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마케팅, 디자인, 인터넷, 브랜드, 유통 선도 기업 및 기관의 포괄적인 참여를 통해 마켓 리더십 확보 및 마케팅 성공사례 전파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