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하스(LOHAS)와 웰빙 트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로하스(LOHAS)의 정의
2.웰빙 트렌드 변화
3.웰빙과 로하스의 차이점
4.로하스의 정의를 위한 12개의 주요 변수
5.미국 시장의 로하스 동향
6.환경친화와 국민소득의 상관관계
7.한국 시장의 로하스 동향
8.웰빙 관련 제품
9.로하스 관련 기업 활동
10.로하스 관련 사례_화장품
11.아베다의 사례
12.홀푸드 마켓 사례
13.대니 서의 환경운동과 로하스 실천
14.로하스 트렌드 활용 가능 제품군
15.웰빙 테스트


본문내용
아베다
1. 환경친화적인 뷰티 실철 선구 브랜드
2. 제품 용기, 패키지, 보도자료, 명함 등을 모두
재생 용지로 사용
3. 원료 Fair Trade :
브라질 원주민에게 구입하는 모리쿠 단백질
(특별한 성분을 찾는 과정에서의 자연 파괴나
성장 촉진제 사용 등을 배제함)


아베다 ‘지구의 달’ 행사

논현동 아베다 교육실
재활용 가능한 소품을 이용해 행사장 진열
꽃의 뿌리를 살린 화분 채 장식한 플라워 데코레이션
4월 지구의 달 행사 기간 중 아시안 포뮬러 샴푸, 컨디셔너의 수익금 전액과 아베다 컨셉 살롱,
컨셉 스파 서비스 요금의 일부를 녹색 연합에 기부 (지구 온난화를 막기 위한 활동에 사용)
- 눈 앞의 이익 보다는 내가 살고 있는 자연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에서 에코 뷰티 출발

황성주 생식 풀무원 김정문 알로에 남양유업 동원F&B
LOHAS 관련 특징 강원도와 ‘친환경농수산물 생산 공급에 관한 협정’ 체결 – 이롬 그린 투어 실시
Organic Life 관련 제품군 확대 친환경 식품 전문 브랜드 ORGA 런칭,
풀무원 생활 건강의 화장품 사업 진출으로 ‘먹고 바르는 자연주의 생활’ 제안 유기농 브랜드 ‘내 안의 자연(Natural in mind)’ 운영 기능성 제품 및 유기농 식품 위주 브랜드 관리,
환경 친화적 사업 전개 (환경 개선 및 오염 방지, 폐기물 자원화) Food Bank 사업 우수 기탁사 선정(2001),
‘1社 1山 가꾸기’ 참여 (경기도 하남시 검단산 보호)
제품 이롬뷰티 ‘미즐린’
이롬생활건강 공기 청정기 ‘이롬웰빙에어’ 자연 농법으로 재배한 완전식품(Whole Foods)
자연원료 화장품 ‘이씰린 노블’ 뉴질랜드 Healtheries사와 기술 제휴로 ‘자연의학 연구원’ 개원, 프랑스 Bio-Ware사와 기술 제휴 100% 유기농 분유 ‘마더스 오가닉’ 출시 올리브유 참치 출시, 유기농 브랜드 운영


국내 식품 업계의 경우 로하스 관련 트렌드의 반영이나 공식적인 기업 활동은 미비한 상태

기업의 사회 공헌활동 외에 제품 관련 지속성을 추구하는 마케팅 활동 사례는 찾기 힘들고,
각 기업의 웰빙 관련 제품군 확대와 유기농 원료에 대한 강조 추세만 보임


▶ 친환경 브랜드 “Ecolife”
- 조합원 개념으로 운영되는 closed membership shopping mall
- 건강 지향 및 친환경적 제품으로 구성 (대기업 브랜드 배제)
- 에코의 생활재 소싱 원칙
안전하고 양질의 제품을 적정가격으로 / 국내 농축산업을 보호하여 식량 자급율을 높임
산지 직거래에 기초하여 환경 농산물, 유기 농산물 보급 / 친환경적 생활재를 개발, 안정적 공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과학]웰빙 식품산업의 동향과 전망
  • 웰빙 피플>, www. wellpe.com5) , 심형석 저, 방열률 출판사, 20046) , 허석현/김민희 편저, 19977) Http://musil.hihome.com/health/down.html8) , www.wellpe.com9) , 김상헌•오진미 저, 청년 정신, 200310) , 심형석 저 방열률 출판사, 200411),12) Http:// www.wellbeingfarm. com13) Http://www.wellbeing365. com14) Http:// www.wellbeingfarm. com15) , 200316)

  • [마케팅] 건면세대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새로운 전략 수립
  • 와 제품과의 부조화 극복 (전략 2, 3, 4) 24Ⅸ. 결론 28Ⅰ. 목 표 최근 농심은 웰빙이라는 시대적인 트랜드에 발맞추어 새롭게 ‘건면세대’라는 신상품을 내세워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우리 2조에서는 이 건면세대의 마케팅전략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주제선정현재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농심을 치면, 농심홈페이지와 함께 건면세대의 TV광고가 함께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광고에는 올라이

  • [기업사례분석](주)풀무원의 성공 전략
  • 웰빙트랜드와 로하스① 웰빙트랜드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삶의 유형이나 문화를 통틀어 일컫는 개념을 뜻하는 웰빙은 21C의 시작과 더불어 우리 사회에서 크게 주목받는 하나의 트랜드로 형성되었다. 패스트푸드(fast food)가 일상화된 현대인들에게 슬로푸드(slow food) 운동을 펼치는 것이 바로 웰빙의 한 형태인 것이다. 고도로 발달된 산업이 가져다준 물질적 풍요로 인해서 오히려 정신적인 면에 있어서

  • [인류와 식량] 식량과 문화 - 웰빙문화의 한계점과 해결방안
  • 웰빙(Neo Well Being) 운동 - 현대사회의 위험한 웰빙 열풍을 경계하고 삶의 진정한 행복을 누리자는 취지. 상업적 물질적 관심에서 벗어나 가정과 삶의 행복을 추구하자는 사회 대안 운동. 4) 다운시프트(Downshift)족 - 일종의 느림보족. 경쟁과 속도에서 벗어나(직장이나 일에서의 이탈) 여유 있는 자기만족적 삶을 추구하는 이들. 가족에 큰 가치를 두고 자기만족적 삶을 민감하게 받아들이는 세대인 3,40대와 증권, 금융, 정보통신 등의 중산층 전문직이 가

  • [미래생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 와 같은 독존적(獨尊的)인 가치관은 ꡐ1970년대까지는 찾아볼 수 없었던 가치관으로, 풍요로운 토양 위에서만 싹틀 수 있는 귀공자풍 가치관ꡑ이라고도 볼 수 있다. ▸ 예티족(Yettie) 예티란 ꡐ젊고(Young)ꡑ, ꡐ기업가적(En-Trepreneurial)ꡑ이며, ꡐ기술에 바탕을 둔(Tech based)ꡑ, ꡐ인터넷 엘리트(Internet Elite)ꡑ의 머리글자를 딴 ꡐYETTIEꡑ에서 나온 말이다.여유롭고 멋진 삶을 즐기는 여피(Yuppie)족과는 달리 20대, 30대인 이들은 민첩하고 유연하며 일에 있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