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코카콜라사의 경영기법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회사 전반 소개
● 기업 목표
● 회사연혁 (코카-콜라사의 역사)

■ 일반 경영현황 및 경쟁전략
● 조 직 구 조
● 코카-콜라사의 황금기 (2000년 기준)
■ 마케팅 전략 및 차별화전략
● 코카콜라사의 브랜드 전략
● 코카콜라사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
■ SWOT 분석
● Strenth(강점)
● Weakness(약점)
● Opportunities(기회)
● Threats(위협)
■ 코카콜라의 STP분석
● 탄산음료 시장(Segmentation)
● 비탄산 음료 시장(Segmentation)
● 건강 음료 시장(Segmentation)
● 물 시장(Segmentation)
■ 4P 전략
● Product(제품)
● Price(가격)
● Place(유통)
● Promotion(촉진)
■ 고객 서비스 및 사회공헌
● 혁신주도
● 소비자
● 제품
● 비즈니스 파트너
● 지역사회
● 환경
■ 문제점 및 향후 대응방안
본문내용
■ 회사 전반 소개

-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사랑 받고 있는 청량음료
코카콜라사는 세계 최대 청량음료 회사로서 전 세계 청량음료 시장의 제조 및 마케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견지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음료인 코카콜라를 비롯 코카콜라 라이트(또는 다이어트 코크), 환타, 스프라이트 등 세계 5대 청량음료 중 4가지와 킨 사이다를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유통망을 통해 전 세계 약 200여 국가의 소비자들이 하루 약 10억 잔 이상의 코카콜라사 제품을 마시고 있다.

- 110년이 넘는 역사의 코카콜라
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남부의 초원 지대인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태어났다.
새로운 약이나 음료 만들기를 매우 좋아하던 약제사, 존 S. 펨버튼 박사가 어느 날 맛이 독특하고 향기로운 시럽을 만들었는데, 이것이 코카콜라 탄생의 기원이다.

● 기업 목표

○ 모든 이들에게 이로움과 상쾌함을 제공함

○ 지역을 생각하고, 지역적을 행동함

○ 음료에 대해 사람이 원하는 바는 그들이 누구이며, 그들이 어디 사는지, 그들이 어떻게 일하고 즐기는지, 그리고 어떻게 휴식을 취하며, 재충전하는지를 반영함

○ 우리는 당신을 위해 그곳에 존재함

○ 세계 여러 지역 공동체에 기여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코카콜라사의 경영전략 분석
  • 코카콜라의 역사와 세계경영전략1. 다국적 기업의 정의 112. 코카콜라의 역사 113. CEO(최고경영자),고이주에타 114. 세계경영전략 12Ⅲ. 세계경영전략의 실행과 방법1. 코카콜라의 성공요인 142. 코카콜라의 슬로건의 변화 153. 코카콜라의 브랜드 전략 164. 코카콜라의 스포츠마케팅 사례 225. 코카콜라의 프랑스 진출사례 256. 코카콜라의 중국 진출사례 257. 코카콜라의 실패사례 26Ⅳ. 성 과코카콜라의 한국진출 26코카콜라사의 한국진출 현황 26지난

  • [경영전략] 코카콜라 vs 펩시 경영전략
  • 목 차I. 코카콜라의 개요 1. 다국적 기업의 정의 2. 코카콜라의 역사 3. CEO(최고경영자),고이주에타 소개 4. 제품소개II.기업 내,외부 환경분석 1. 기업 내부 분석 1) 재무구조 분석2) 조직구조 분석2. 기업 외부 분석 1) 사회 경제적 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자 분석 Ⅲ.위험 극복을 위한 경영전략 분석 1. SWOT분석 2. STP 분석 3. 4PS 분석 III. 성과 및 결론 1. 경영전략의 성과 2. 실패 사례 분석 3. 결 론 참고자료 1. 코카콜라사의 한국진출 현황 2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경영전략
  • 코카콜라 1. 코카콜라의 기업 마인드2. 코카콜라의 경영 형태1) 마케팅 전략(3A전략)2) 광고 마케팅전략3) 현지화 전략3. 코카콜라의 경영 전략1) 마케팅 전략적 관점에서의 sponsorship의 효과2) 코카콜라-날씨에 따른 가격 차별화 마케팅3) 마케팅 전략으로서 sponsorship의 활동4)세계경영전략의 실행과 방법5) 코카콜라의 스포츠마케팅 사례6) 코카콜라의 프랑스 진출사례7) 코카콜라의 중국 진출 사례8) 코카콜라의 한국 진출 사례9) 코카콜라사의 한

  • 코카콜라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코카콜라 기업 경영분석과 코카콜라 차별화전략
  • 코카콜라 재무제표 4. 코카콜라 조직분석Ⅱ. 기업 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2. 산업환경분석 (5force)3. 가치사슬분석4. 코카콜라 SWOT 분석1) 강 점 (Strength)2) 약 점 (Weakness)3) 기 회 (Opportunity)4) 위 협 (Threat)Ⅲ. 코카콜라 마케팅 경영전략1. 코카콜라 한국시장 진출방식2. 코카콜라 차별화전략1) 코카콜라 브랜드 전략2) 코카콜라 현지화전략(1) 한국시장만을 위한 제품 개발 (2) 사회공헌활동3) 코카콜라 마케팅전략(1) 코카콜라사의 스포츠 마케팅 전

  • [유통관리] 코카콜라 분석 - 롯데칠성과 유통 중심 비교 분석
  • 코카콜라 -네슬레 청량음료(CCNR)로 되어 있는 합작회사의 이름도 `세계음료파트너(BPW)로 변경하고 자판기와 소매점을 통한 온냉음료 시장 진출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취리히에 본부를 둔 CCNR은 지난 91년 설립됐으며 전세계 24개국에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2) 약점 (Weakness)코카콜라사 내부에 잠재하고 있는 문제들로 인하여 급변하는 사업환경에 신속히 적응하지 못하고 최근 시장점유율은 계속 하락하고 있다. ① 유통 전략에 있어서의 한계점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