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2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Krispy Kreme DOUGHNUTS 's Marketing Strategy order
1. 기업소개
▶기업소개
▶제품소개
2. 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경쟁사분석
3. 마케팅전략
▶SWOT분석
▶4P
▶STP분석
4. 결론 및 제안
- 본문내용
-
1. 기업소개
▶ 기업소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1937년 설립자 버몬 누돌프에 의해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 윈스턴세일럼(Winston-Salem)에서 설립된 미국 2위의 도넛 체인이다. 2004년 7월 현재 미국 내 45개 주에 390여 매장을 운영 중이며, 캐나다, 영국, 호주, 멕시코, 한국 등 4개국에 20여 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한국에서는 롯데쇼핑(주)이 2004년 9월 신촌 에서 제 1호점을 오픈하면서 아시아 최초의 크리스피 1호점을 개점한다. 현재는 신촌, 명동, 남대문, 압구정, 영등포, 분당, 홍대 등 10개 점포가 운영중이다.
크리스피 크림의 매출액은 이미 2002 회계연도에 3억 9천 4백만 달러에 달했는데, 2년 만에 6억 6천 5백만 달러(2004 회계연도)로 급격히 증가했다. 더욱이 이 기간 동안 당기순이익이 2천 6백만 달러(2002 회계연도)에서 5천 6백만 달러(2004 회계연도)로 2배 이상 증가하여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우리나라에서는 크리스피 도넛이 평균 매달 15%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수도권에 10곳의 매장에서 올 들어 9월 말까지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3배나 뛴 200억원을 기록, 이미 작년 한 해 100억원의 실적을 뛰어넘었다. 국내 도넛 시장의 70%를 장악하고 있는 던킨은 전국 407곳의 매장에서 매출을 1800억원 선으로 유지하고 있는 것에 비하면 매장 하나당 평균 매출을 3~4배 더 하고 있는 셈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