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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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Krispy Kreme DOUGHNUTS 's Marketing Strategy order
1. 기업소개
▶기업소개
▶제품소개

2. 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경쟁사분석

3. 마케팅전략
▶SWOT분석
▶4P
▶STP분석

4. 결론 및 제안
본문내용
1. 기업소개

▶ 기업소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1937년 설립자 버몬 누돌프에 의해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 윈스턴세일럼(Winston-Salem)에서 설립된 미국 2위의 도넛 체인이다. 2004년 7월 현재 미국 내 45개 주에 390여 매장을 운영 중이며, 캐나다, 영국, 호주, 멕시코, 한국 등 4개국에 20여 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한국에서는 롯데쇼핑(주)이 2004년 9월 신촌 에서 제 1호점을 오픈하면서 아시아 최초의 크리스피 1호점을 개점한다. 현재는 신촌, 명동, 남대문, 압구정, 영등포, 분당, 홍대 등 10개 점포가 운영중이다.

크리스피 크림의 매출액은 이미 2002 회계연도에 3억 9천 4백만 달러에 달했는데, 2년 만에 6억 6천 5백만 달러(2004 회계연도)로 급격히 증가했다. 더욱이 이 기간 동안 당기순이익이 2천 6백만 달러(2002 회계연도)에서 5천 6백만 달러(2004 회계연도)로 2배 이상 증가하여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우리나라에서는 크리스피 도넛이 평균 매달 15%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수도권에 10곳의 매장에서 올 들어 9월 말까지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3배나 뛴 200억원을 기록, 이미 작년 한 해 100억원의 실적을 뛰어넘었다. 국내 도넛 시장의 70%를 장악하고 있는 던킨은 전국 407곳의 매장에서 매출을 1800억원 선으로 유지하고 있는 것에 비하면 매장 하나당 평균 매출을 3~4배 더 하고 있는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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