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대상의 아지노모토 아시아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대상 소개, 아지노모토 소개

2. 본론
-대상의 해외투자 배경
-인도네시아 진출과 그의 성과

3. 결론
본문내용
사업 및 지역다각화 전략

① 사업군 다각화
- 맛소금류, 케첩, 마요네즈와 같은
조미식품 등의 상품화를 추진
-수산물 가공식품을 제조

② 지역확장
-한국 본사를 축으로 하는 현지 판매 및 수출을 통해 세계 80여 개국에 조미료를 수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대상과 아지노모토사 경영전략 비교분석
  • 대상의 국제화전략 패턴과 아지노모토사의 글로벌전략 패턴을 비교하시오. 대상의 글로벌전략- 대상은 국내에서 쌓아 온 식품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원 인도네시아가 장악한 인도네시아를 전진기지로 삼아 일본의 아지노모토와 현지 식품업체들에 맞서 동남아시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대상은 20년이 넘는 세계화전략의 장기전략을 구체화하기 위해 지난 1994년 말 동남아 총괄본부를 설립하고 종합적인 글로벌화를 추진하고 있다. 글로

  • [국제경영](주)대상 인도네시아 조미료시장에의 진입전략
  • 대상(주) 그룹 소개1)개황2)경영전략 & 비전3) 대상의 역사2. 시장 분석1) 인도네시아 소개2) 인도네시아 시장 선정 배경3. 환경 분석 (SWOT)1) 내부 환경분석2) 외부 환경분석4. 산업 분석1) Rivalry2) The Threat of New Entrants3) The Threat of Substitute4) The Bargaining Power of Buyers5) The Bargaining Power of Suppliers5. 경쟁 분석1) 경쟁기업 분석의 중요성 및 목적2) 아지노모토사3) 대상 vs 아지노모토6. 인도네시아 시장에서의 전략실행과 성과1) 본사의 국제 마케팅 전략

  • [국제경영](주) 대상 기업,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
  • 대상 그룹 소개1) 연혁 2) 경영이념3) VISION4) CIⅡ 본론1. 미원이란?1) 미원2) 조미료 산업의 특징2. 조미료 시장분석1) 한국에서의 시장 점유율2) 인도네시아 진출 배경3. 인도네시아 1) 인도네시아 인구 및 경제 현황2) 인도네시아 외국인 직접투자 현황4. 인도네시아의 조미료 시장 분석1) 인도네시아 조미료 시장2)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3) 경쟁사 분석① 아지노모토 (일본 브랜드)② SASA (대만계 브랜드)4) 경쟁사의 현지화 전략 분석5. 환경

  • [국제마케팅](주) 대상의 아시아 경쟁전략
  • 아지노모토, 사사)의 방해공작과 현지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다가 진출 5년만인 1978년 완전한 조미료 생산/판매 허가를 획득하게 되었다.당시 인도네시아는 대만계의 사사와 세계 최대 조미료업체인 아지노모토가 양분하고 있었는데, 대상이 진출하자마자 정부 및 관청을 통한 방해공작이 대단하여 대상은 시장을 뚫을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였다.이에 대상은 별도의 전문 판매법인을 설립하고, 대리점 제도를 도입하고, 한국

  • [국제경영]미원 인도네시아 진출과 현지화전략
  • 전략Ⅳ. 재편되는 합작관계와 미원의 전략 . 71. 재편되는 합작관계2. 상표전략의 수정3. 사업 및 지역 다각화Ⅴ.결론 . 101. 미원 인도네시아 진출의 긍정적 평가2. 미원 인도네시아 진출의 부정적 평가3. 미원이 나가야 할 길참고문헌 . 13Ⅰ서론한국 조미료(MSG)의 대명사로 불릴 만큼 국내 조미료 시장을 선도하여 왔던 미원(주)(現 대상)은 1970년대 접어들면서 국내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기 시작하였다. 조미료의 주원료인 당밀을 전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