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대상㈜의 대 아지노모토 아시아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대상㈜의 과거와 미래
Ⅱ 대상의 구조조정 및 성과
Ⅲ 주요사업 및 제품 구성
Ⅳ 아지노모토사의 글로벌전략
Ⅴ 대상(주)과 아시아시장
Ⅵ 시장선택 및 경쟁전략
- 본문내용
-
Ⅰ대상㈜의 과거와 미래
1956년 - 동아화성공업㈜를 모태로 출발
1962년 – 미원㈜로 상호 변경
1960년대 초 – 발효법에 의한 글루타민산 제조 공법 개발
1963년 - 연간 생산량 6톤 규모의 글루타민산(msg) 생산공장 준공 식품기업 대상의 출발점
1980년 초 - 국산 최초조미료 ‘미원’ 선풍적 인기
발효조미료 외 식품사업, 식품소재사업 등 사업영역 확장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MSG, 핵산, 아스파탐 세계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인식
유통, 축산, 건설, 중공업, 화학, 금융, 정보기술 등 여려 업종에 진출
1997년 - 고두모 회장 취임으로 전문경영인 체제 구축하고 ‘대상’으로 회사명 변경, 사내 구조조정 시도
1997년 - 국내 외환위기 이후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라이신 사업을 매각하고 비 주력 및 한계사업 매각.합병 등 강도 높은 사업 구조조정 실시
1998년 – 21개의 계열사를 가진 대기업으로 성장
Ⅱ 대상의 구조조정 및 성과
1995년 – 대한투자금융 매각
1997년 – 유화사업을 프랑스의 클레이 벨리와 CNC사에 분리 매각
1997년 – 세원의 흡수 합병 :MSG, 핵산, 아스파탐, 미원
1998년 – 라이신 사업부분을 독일 BASF 사에 매각
1998년 10월 – 대상교역, 대상건설, 호텔미란다, 대상음료, 대상마니커 등 5개 계열사를 대상㈜에 합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