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 대상의 아시아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상(주)의 소개 및 글로벌 전략계획
2. 대상과 아시아 시장 그리고 경쟁사인 아지노모토사
3. 대상의 시장선택 및 경쟁전략
- 본문내용
-
1. 대상(주)의 소개 및 글로벌 전략계획
'미원'이라는 조미료 제품으로 유명한 대상은 1956년 1월 부산에서 설립된 동아화성공업(주)을 모태로 출발하였다. 이후
1963년 연간 생산량 6톤 규모의 글루타민산(MSG) 생산공장을 준공함으로써 식품기업의 역사가 시작 되었다. 대상은
발효조미료 사업이외에도 식품사업, 식품소재사업등 여러 관련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갔다. 최근에는 이러한
핵심사업 이외에도 유통, 축산, 화학등 여러 업종에 진출하고 있고, 1999년 말 현재 14개 계열사에 17개 해외법인 사무
소를 운영하고 있다.
대상의 1999년 연차보고서 자료에 따르면 향후 사업 전략방향을 다음과 같이 요약하고 있다.
'21세기 초인류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생명공학에 기초를 둔 발효·정밀화학 부문에 대한 집중투자로 기술의 고도화를
실현하고 'MIWON'은 세계적 발표 브랜드로, '청정원' 'Rosebud' '하이포크' 등은 국내 최고의 식품브랜드로 육성하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대상은 이와같은 장기전략을 수행하기 위해선 성공적인 글로벌 전략이 필수적이라고 판단하고 본격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계획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