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 대상의 아시아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상(주)의 소개 및 글로벌 전략계획
2. 대상과 아시아 시장 그리고 경쟁사인 아지노모토사
3. 대상의 시장선택 및 경쟁전략
본문내용
1. 대상(주)의 소개 및 글로벌 전략계획
'미원'이라는 조미료 제품으로 유명한 대상은 1956년 1월 부산에서 설립된 동아화성공업(주)을 모태로 출발하였다. 이후
1963년 연간 생산량 6톤 규모의 글루타민산(MSG) 생산공장을 준공함으로써 식품기업의 역사가 시작 되었다. 대상은
발효조미료 사업이외에도 식품사업, 식품소재사업등 여러 관련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갔다. 최근에는 이러한
핵심사업 이외에도 유통, 축산, 화학등 여러 업종에 진출하고 있고, 1999년 말 현재 14개 계열사에 17개 해외법인 사무
소를 운영하고 있다.
대상의 1999년 연차보고서 자료에 따르면 향후 사업 전략방향을 다음과 같이 요약하고 있다.
'21세기 초인류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생명공학에 기초를 둔 발효·정밀화학 부문에 대한 집중투자로 기술의 고도화를
실현하고 'MIWON'은 세계적 발표 브랜드로, '청정원' 'Rosebud' '하이포크' 등은 국내 최고의 식품브랜드로 육성하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대상은 이와같은 장기전략을 수행하기 위해선 성공적인 글로벌 전략이 필수적이라고 판단하고 본격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계획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IKEA 이케아 마케팅조사
  • 전략임Ⅳ. IKEA의 마케팅전략 (+4P) PRODUCT표준화된 제품생산 (RTA 가구와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PRICE저가정책PLACE대형 매장을 통한 단일화된 유통 구조PROMOTION카탈로그와 인터넷을 주로 이용Ⅳ. 나아가야할방향※BABY BOOM세대에 집중되었던 목표고객 변화 필요성 제기※매장간 통일성 유지 필요※배송 옵션의 부족, 소수의 기본스타일 제품※저가 가구중심 경쟁업체의 압력※제품의 다양화 ※규모의 경제

  • [마케팅조사론] 한국 의료관광(Medical Tourism)의 활성화 방안 제시
  • 경쟁적으로 관광산업을 국가의 핵심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특히 중국을 비롯한 동북아 관광시장의 급성장으로 동북아 국가와 도시들은 관광시장에 대대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다. 우리나라도 관광레저도시, J프로젝트, 새만금 국제해양도시 등 대규모 관광개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현재는 다양한 사업주체의 개별적 개발 추진으로 중복 및 과잉투자의 우려가 있으므로 선택과 집중 전략이 요구되며 자연환경이나 인프라 측면에서 앞서는 경

  • [호텔관광 통계분석론] 한국 의료관광(Medical Tourism)의 활성화 방안 제시
  • 경쟁적으로 관광산업을 국가의 핵심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특히 중국을 비롯한 동북아 관광시장의 급성장으로 동북아 국가와 도시들은 관광시장에 대대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다. 우리나라도 관광레저도시, J프로젝트, 새만금 국제해양도시 등 대규모 관광개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현재는 다양한 사업주체의 개별적 개발 추진으로 중복 및 과잉투자의 우려가 있으므로 선택과 집중 전략이 요구되며 자연환경이나 인프라 측면에서 앞서는 경

  • [졸업][마케팅]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략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에 구주 항공사들도 마케팅의 주요 수단인 전산 예약시스템을 공동 개발하는 등 협력체재를 구축하고 있으며 일본도 국제선 복수항공사제, 국내항공 경쟁촉진, 일본항공의 민영화 등 신 항공정책을 채택하여 자국 항공사의 경쟁력 우위 확보를 꾀하고 있어 국제 항공업계는 긴박한 경쟁이 예상되고있다. 이에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도 현재 B747 등 대형기를 포함한 각각 113대와 55대의 최신 기재를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

  • [국제경영] NIKE(나이키)와 PROSPECS(프로스펙스) 경쟁전략
  • 전략 리얼리티 모델 선정다양한 기술의 폭워킹화에 첨단 IT 기능을 접목한 기능성 신발보행이 불안정한 노년층을 겨냥한 컴포트화의 출시 소비자의 공감대를 얻기 위해 실제 워킹 마니아를 모델로 선정**2-2. NIKE의 경쟁사 분석 – PROSPECS 미래 목표한국과 소비성향이 비슷한 중국 등 아시아국가를 중심으로 해외시장 진입을 진행한다.워킹산업의 선점과 아웃도어 시장 진입을 통해, 국제적 인지도 상승효과를 노린다. 아웃도어 산업이 일상캐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