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경영론] 관광업의 한류활용 증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8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 배경 및 목적
Ⅱ. 한류의 현황

1. 한류의 정의
2. 한류의 의의
3. 한류의 현황
4. 한류에 대한 국내외의 시각
Ⅲ. 관광과 한류
1. 관광산업에 대한 한류의 영향

1) 한류 이후 입국 관광객 수
2) 영화『외출』과 삼척

2. 한류를 이용한 관광 상품

1) 드라마『겨울연가』와 남이섬
2) 드라마『대장금』관광 상품
Ⅳ. 한류 활용 방안
1. 신한류(新韓流)
2. 한류관광마케팅
3. 시장별 한류사업화 전략
Ⅴ.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한류열풍!!!

드라마 “사랑이 뭐길래” 의 중국 방영
한국 가수들의 폭발적인 인기
드라마 “겨울연가” ‘욘사마’ ‘지우히매’ 극존칭
드라마 촬영지 방문, 공연장방문

한류(韓流)란?

99년 중반 중국언론매체가 만든 신조어
중국, 동남아 등지에서 유행하는 대중문화열풍
한국의 대중문화와 한국 인기연예인을 동경, 추종
합한족(哈韓族), 한미(韓迷)

국가이미지제고

한국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바꾸는데 기여
외국인들이 한국어 배우도록 동기부여

2005년 한류 관광객 방한 동향

한류열풍 6개국 입국자 251만명
전체외래관광객의 64%

관광부문의 경제적 효과

일본, 대만, 중국 3개국
한류관광으로 인한 직접수익 1조4천억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여행사 경영론, 항공운송관리론, 호텔 경영학 개론 등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중심의 교육을 받아 왔으며 아직까지 조금은 미숙하지만 한층 발전되고 원활한 직장 생활을 하기 위해서 저의 분야에 대한 공부와 연구를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입니다.저는 ○○항공여행사에서 근무하는 2년 동안 관광관련 사무업무는 물론 서비스에 대한 공부를 하였습니다. ○○항공 단말기 항공권 발권 및 여권 비자 발급 등을 했습니다. 저는 처음 하는 일은 스스로 배

  • [관광학] 관광정책과 관광행정
  • 활용방안이 모색되고 있다. 또한 최근 시작된 한류로 인해 동남아시아 및 중국, 일본 등의 외국인의 국내관광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였다. 그리고 그에 따른 정부와 지자체, 민간차원의 관광정책의 수립과 실행이 요구되고 있다. 2002년 출범한 참여정부하에서 문화관광부는 2003년에 외래관광객 1천만 명 유치 및 국민관광시대 실현을 위한 관광정책 18대 과제를 선정하였다.- 18대 과제(1) 2008년도 관광정책 목표외래관광객 1000만명, 관광수입 100억불, 고용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여행사 경영론, 항공운송관리론, 호텔 경영학 개론 등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중심의 교육을 받아 왔으며 아직까지 조금은 미숙하지만 한층 발전되고 원활한 직장 생활을 하기 위해서 저의 분야에 대한 공부와 연구를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입니다.저는 ○○항공여행사에서 근무하는 2년 동안 관광관련 사무업무는 물론 서비스에 대한 공부를 하였습니다. ○○항공 단말기 항공권 발권 및 여권 비자 발급 등을 했습니다. 저는 처음 하는 일은 스스로 배

  • [마케팅조사론] 한국 의료관광(Medical Tourism)의 활성화 방안 제시
  • 여행사 ③ DM ④ 여행 잡지 ⑤ 친구 등 주위사람 ⑥ 기타3. 여행의 주목적은 어떤 것이었습니까?① 여가/위락/휴가 ② 사업/전문 활동 ③ 친구/친지 방문 ④ 종교/순례⑤ 건강/치료 ⑥ 기타4. 누구와 함께 여행을 하셨습니까?① 혼자서 ② 가족/친지 ③ 친구/직장동료 ④ 단체/모임 ⑤ 연인Ⅱ. 다음은 의료관광의 인지도에 관한 질문입니다.1. 귀하는 의료관광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① 있다 ② 없다2. 귀하께서 생각하는 의료관광이란 무엇입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비행기에서부터 관광을 시작한다는 느낌 제공2.13 대기시간의 단축2.14 버스와의 연계2.15 회전율의 향상 2.16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이벤트3 재무적 성과4. 마케팅 효과로 기업,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4.1 기존 대형 항공사의 독과점으로 인한 문제점 해소4.2 관광업결론앞으로 향후 나아갈 방향 및 과제 도출(1) 경쟁력 있는 국제노선 취항(2) 여행사 같은 항공사 - 서비스, 마케팅 전략 1. 젊은 층 공략 ① 10대② 20~30대 2. 가족 공략출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