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경영론] 관광업의 한류활용 증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8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 배경 및 목적
Ⅱ. 한류의 현황
1. 한류의 정의
2. 한류의 의의
3. 한류의 현황
4. 한류에 대한 국내외의 시각
Ⅲ. 관광과 한류
1. 관광산업에 대한 한류의 영향
1) 한류 이후 입국 관광객 수
2) 영화『외출』과 삼척
2. 한류를 이용한 관광 상품
1) 드라마『겨울연가』와 남이섬
2) 드라마『대장금』관광 상품
Ⅳ. 한류 활용 방안
1. 신한류(新韓流)
2. 한류관광마케팅
3. 시장별 한류사업화 전략
Ⅴ. 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
한류열풍!!!
드라마 “사랑이 뭐길래” 의 중국 방영
한국 가수들의 폭발적인 인기
드라마 “겨울연가” ‘욘사마’ ‘지우히매’ 극존칭
드라마 촬영지 방문, 공연장방문
한류(韓流)란?
99년 중반 중국언론매체가 만든 신조어
중국, 동남아 등지에서 유행하는 대중문화열풍
한국의 대중문화와 한국 인기연예인을 동경, 추종
합한족(哈韓族), 한미(韓迷)
국가이미지제고
한국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바꾸는데 기여
외국인들이 한국어 배우도록 동기부여
2005년 한류 관광객 방한 동향
한류열풍 6개국 입국자 251만명
전체외래관광객의 64%
관광부문의 경제적 효과
일본, 대만, 중국 3개국
한류관광으로 인한 직접수익 1조4천억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