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모델] 신세계 백화점의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8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dustrial Background
2. Company Analysis
3. Competitor Analysis
4. SWOT Analysis
5.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6. Expectation
- 본문내용
-
Company Analysis
㈜신세계백화점은 유통, 영업, 물류에서 전통적으로 업계를 선도해온 국내 2위 규모의 유통업체임
"업계 2위 탈환" 공언-2006년 현대 , 2010년 롯데 추월 목표
2010년 점포수 현재 7개에서 11개로 증가(현대 12개)
촉진 요소
선진화된 물류시스템 용인, 광주, 시흥, 대구에 4개의 대형 물류센터 보유(이마트의 물류센터도 겸하고있음), 유통업체 최초 직영 물류센터
신세계 I&C(협력사) 사업소 내 SW,정보기기 유통/CRM,MD,카드(멤버쉽)관리/패션,식품,급식,스타벅스 계열사 ERP실행 등을 담당하는신세계 그룹 내 계열사로 신세계 백화점을 포함한 계열내 기업 및 외부기업에 대한 IT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음.향후 신세계 백화점의 온라인 신규사업출범 시 전분야의 시스템 구축에 유리
방해 요소
롯데, 현대 백화점에 비해 복합생활,문화공간 적인 인프라 부족- 롯데: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롯데타운 (호텔)등 문화시설 기반 구비 - 현대: 1985년 압구정 문화센터 초시, 강남권 취향과 구매력에 집중
확고한 브랜드 컬러의 부재 - 롯데: 최대규모 쇼핑공간,물품 확보, 선택의 폭의 압도적 우위 - 현대: 지점 위치 선점의 우위와 전략적 마케팅으로 고객층 차별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