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주5일제에 따른 백화점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연 구 목 적
a) 연 구 배 경 ------------------------------ 1
b) 기 술 내 용 ------------------------------ 2
c) 연 구 목 적 ------------------------------ 3
2. 자 료 제 시(라이프 스타일)---------4
3. 대 응 전 략
1) 외부 idea---------------------------------7
2) 내부 idea-------------------------------- 8
4. 4P 전략 -------------------------------- 9
5. 결론 ----------------------------------------10
- 본문내용
-
: 주 5일제
21세기 우리나라의 생활수준이 선진국 수준으로 향상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노동에 대한 수요가 점차 감소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대부분의 우리나라 기업들은 근로자에게 유급휴가의 소비를 권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디지털기술의 빠른 보급과 확산의 영향으로 공장자동화, 사무자동화, 등이 확대되어 노동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으므로 국내 근로자들의 평균 근로시간은 꾸준한 감소추세에 있다. 게다가 생활의 질적 향상에 대한 욕구가 노동계를 중심으로 끈임 없이 표출됨에 따라 우리나라 근로자의 평균 근로시간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현재 고용사정의 악화에 따라 노동시간단축을 통한 고용유지 및 일자리 창출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이를 계기로 기준노동시간을 주 40시간제로 단축하여 고용 안정을 도모하고, 실 노동시간을 줄인다면 고용유지와 실업 해결의 문제가 아니라도 법정노동시간 단축은 피할 수 없는 과제가 될 수 있다.
이런 과제중의 하나로 국가에서 일부 시행하고 있는 주 5일제 제도는 근로시간이 감소되면서 스포츠, 레저활동, 지식이나 교양 제고, 건강향상 등 개인적인 선호나 자유로운 의지에 따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개인의 여가활동 수요는 지속적으로 확대, 다양화되고 있다.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자유시간의 증가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