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주5일제근무에 따른 마케팅전략변화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5일제 근무가 사회에 미칠 영향

2. 주5일제 근무에 따른 사업 환경

3. 노사 관계에 미치는 영향

4. 경쟁력에 미치는 영향

5.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6. 가계 소비지출 구조에 따른 변화 가능성

7. 여가 발전 단계로 본 우리의 사회상

8. 주5일제에 따른 뉴트렌드

9. 체험형 여가 시장의 확대

10. 체험형 여가의 확대

11. 소비자 기대지수와 소비자 평가지수

11. PLC

12. Target

13. FCB Grid

14. SWOT

15. 4P’s

16. 마케팅 목표

17. 마케팅 전략

18. Sales Promotion

19. Target Audience

20. 광고 매체

21. 감상문
본문내용
주5일제 근무가 사회에 미칠 영향

여가시간 확대에 따른 생활패턴의 변화
생활방식뿐 아니라 사고방식까지 크게 바뀌게 된다.
“직장중심” → “가족중심”

근로시간 단축으로 인한 노동환경 변화
기업경영 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주5일제 근무에 따른 사업환경
(표)

노사관계에 미치는 영향
고용비용 상승과 임시직 활용 확대
근로 문화의 변화
생산성 향상에 대한 공감대 강화 가능성
► 업무 프로세스와 인사관리변화
► 임금과 여가의 균형 선호
► 여성 근로자의 확대
► 시간관리의 중요성 공감
► 근로기강 이완의 위험성
► 노무관리 스킬의 향상 필요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 플레이스테이션2 마케팅분석
  • 분석(1) 제품 구매 이유 (2) 고객의 행동 및 욕구를 변화시키는 요인(3) 특수 요소: 플스방IV. 경쟁자 분석(1) 비디오 게임 시장의 경쟁자 X-Box(2) 온라인 게임제3장 SWOT AnalysisⅠ. SWOT 분석-Strength-Weakness -Opportunity-Threat제4장 소비자 분석 Ⅰ. 정량적 조사 – 설문조사Ⅱ. 정성적 조사 – 심층 면접법제5장 마케팅 목표설정(STP)과 4P Mix 전략 Ⅰ. STP 전략① Segmentation② Targeting③ PositioningⅡ. 4PProductPricePromotion -광고-판촉 -기타 판촉 수단Place제6

  • [마케팅전략론] CJ 햇반 마케팅전략
  • 변화로 시장성장잠재력 충분․ 후발 경쟁업체의 유사제품 출시 증가시장 경쟁 치열․ 도시락, 김밥, 라면 등 대체제품이 많음․ 대형마트의 자사 PL상품 밀어주기Ⅴ. STP 전략1. 세분화전략(Segmentation) - 즉석밥시장 소비자 세분화① 인구 통계학적 시장 세분화인스턴트 음식 문화에 익숙한 20~30대가 소비층30대 이후의 주부층도 공략② 라이프 스타일 시장 세분화독신자, 맞벌이 주부의 증가, 기혼 여성 취업률의 증가, 주5일제에 따른 여가시간

  • [레스토랑 경영론] 마르쉐 마케팅 전략 분석
  • 주제로 한 벽화가 그려진 sea side, 마르쉐 Garden 그리고 놀이방 등이 연출되어있다. 2. 마르쉐의 마케팅 전략 분석 1)다양한 마케팅 전략 인터넷 시장에서 제품가격을 비교하기가 쉬워졌기 때문에 회사는 제품의 가격을 마음대로 조작할 수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 과제를 풀어나가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이런 상태에서 경쟁우위에 설 수 있는 방법은 제품차별화가 원론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외식산업의 특성상 모방하기 쉽기 때문

  • [마케팅] [스포츠마케팅]‘나이키(Nike)’ 마케팅전략 분석 및 크리에이티브전략(A+리포트)
  • 변화 - DEFLATION : 전반적으로 세계 경제에 디플레(deflation)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지출을 줄이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다. 저금리의 영향으로 자동차, 주택 등의 소비는 변하지 않지만 다른 시장의 소비는 감소추세이다. 지출을 줄이려는 소비자들을 시장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기업마다 경영 전략을 바꾸고 있다. 디플레 현상 이전에 중저가의 제품으로 다양한 소비층을 공략하는 마케팅 방식을 세운 NIKE의 경영이 큰 실효를 거둘 수도 있으므로 지금의

  • [경영사례](주) 놀부 프랜차이즈 기업 성공 사례에 대한 연구 조사
  •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이다. SWOT의 궁극적인 목적은 기업의 장단점을 알고 기업의 올바른 미래를 제시하는데 있다고 할 수 있다. (주)놀부의 SWOT분석을 통하여 기업의 상황을 파악해 보자.3.1. Strength (강점)① 각 브랜드별 마다 주 메뉴가 있어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충족- 놀부는 각 브랜드별로 그 브랜드를 대표하는 메뉴 2,3가지로 고객의 욕구를 충족한다. 그리고 그 대표 메뉴에 따른 서브메뉴에 3년마다 새로운 메뉴를 개발해서 주 메뉴에서 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