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주5일근무제에 따른 백화점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 구 목 적
a) 연 구 배 경 ------------------------------ 1
b) 기 술 내 용 ------------------------------ 2
c) 연 구 목 적 ------------------------------ 3

2. 자 료 제 시(라이프 스타일)---------4

3. 대 응 전 략
1) 외부 idea---------------------------------7
2) 내부 idea-------------------------------- 8

4. 4P 전략 -------------------------------- 9

5. 결론 ----------------------------------------10
본문내용
1. 연구 배경

: 주 5일제
21세기 우리나라의 생활수준이 선진국 수준으로 향상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노동에 대한 수요가 점차 감소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대부분의 우리나라 기업들은 근로자에게 유급휴가의 소비를 권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디지털기술의 빠른 보급과 확산의 영향으로 공장자동화, 사무자동화, 등이 확대되어 노동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으므로 국내 근로자들의 평균 근로시간은 꾸준한 감소추세에 있다. 게다가 생활의 질적 향상에 대한 욕구가 노동계를 중심으로 끈임 없이 표출됨에 따라 우리나라 근로자의 평균 근로시간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현재 고용사정의 악화에 따라 노동시간단축을 통한 고용유지 및 일자리 창출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이를 계기로 기준노동시간을 주 40시간제로 단축하여 고용 안정을 도모하고, 실 노동시간을 줄인다면 고용유지와 실업 해결의 문제가 아니라도 법정노동시간 단축은 피할 수 없는 과제가 될 수 있다.

이런 과제중의 하나로 국가에서 일부 시행하고 있는 주 5일제 제도는 근로시간이 감소되면서 스포츠, 레저활동, 지식이나 교양 제고, 건강향상 등 개인적인 선호나 자유로운 의지에 따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개인의 여가활동 수요는 지속적으로 확대, 다양화되고 있다.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자유시간의 증가는 주로 여가시간의 양적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현재까지는 이러한 자유시간에 행해지는 각종 활동은 교제와 휴양 등 개인적 휴식과 직결된 활동이 대종을 이루고 있으나 이들 활동은 점차적으로 감소추세에 있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아웃백 마케팅조사
  • 주 5일 근무제 시행에 따른 여가시간의 증대,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와 핵가족화 ․ 맞벌이 부부의 확산으로 인한 가족구조의 변화, 그리고 젊은 소비계층의 출현과 가치관의 변화 등 사회전반에 걸쳐 변화가 이루어졌다. 그로인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했고, 이는 가족단위의 외식문화 발달과 문화적인 의식 향상 ․ 식생활의 서구화로 인한 다양한 먹거리 체험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면서 외식문화가 증대라는 변화를 동반했다. 그래서 현재

  • [마케팅조사론]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 성공요인과 시장조사
  • 전략적 대안설문지Ⅰ. 서론1. 조사배경우리 사회는 최근 급격한 문화의 변화를 겪고 있다. 생활수준의 향상과 주 5일 근무제 시행에 따른 여가시간의 증대,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와 핵가족화 ․ 맞벌이 부부의 확산으로 인한 가족구조의 변화, 그리고 젊은 소비계층의 출현과 가치관의 변화 등 사회전반에 걸쳐 변화가 이루어졌다. 이는 곧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켰고, 문화적인 의식 향상 ․ 식생활의 서구화로 인한 가족단위의 외식문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목 차I. 국내 거시 환경 분석1. 경제 환경1) 소비지출 동향2) 시장규모3) 유통업태의 변화양상2. 정치 환경1) 유통행정의 미비 2) 상거래 질서의 혼란 3. 사회 문화적 환경1)소비자의 구매성향4. 인구, 통계적 환경1)지역별 소득수준5. 유통산업의 문제점 II. 국내 자사 분석1. 국내 과업 환경 분석1)주요 소매업체(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

  • [마케팅조사] 아웃백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조사
  • 주식 영어로서 ‘오지(奧地)’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데, 이는 호주의 자연적 특징을 잘 살리면서도 소비자 들이 들었을 때 호주의 풍성한 대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지은 것이다. 캐주얼한 호주풍의 분위기 속에서 뛰어난 육질로 훌륭한 스테이크를 제공하면서 이미지를 향상 시키고 있다.1. 리서치 배경최근 우리 나라는 전반적인 생활수준의 향상과 주 5일 근무제 시행에 따른 여가시간의 증대,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와 핵가족화 ․ 맞벌이 부부의 확

  • [마케팅분석] CJ 햇반의 전략적 마케팅계획분석
  • CJ 햇반의 전략적 마케팅 계획 분석소비자 행동론 Team-Q◆ 목 차 ◆들어가며. 1I. 기업소개 : CJ 주식회사 1II. 제품소개 3III. 마케팅 분석. 5IV. 마케팅 믹스 (4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