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주5일근무제에 따른 백화점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연 구 목 적
a) 연 구 배 경 ------------------------------ 1
b) 기 술 내 용 ------------------------------ 2
c) 연 구 목 적 ------------------------------ 3
2. 자 료 제 시(라이프 스타일)---------4
3. 대 응 전 략
1) 외부 idea---------------------------------7
2) 내부 idea-------------------------------- 8
4. 4P 전략 -------------------------------- 9
5. 결론 ----------------------------------------10
- 본문내용
-
1. 연구 배경
: 주 5일제
21세기 우리나라의 생활수준이 선진국 수준으로 향상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노동에 대한 수요가 점차 감소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대부분의 우리나라 기업들은 근로자에게 유급휴가의 소비를 권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디지털기술의 빠른 보급과 확산의 영향으로 공장자동화, 사무자동화, 등이 확대되어 노동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으므로 국내 근로자들의 평균 근로시간은 꾸준한 감소추세에 있다. 게다가 생활의 질적 향상에 대한 욕구가 노동계를 중심으로 끈임 없이 표출됨에 따라 우리나라 근로자의 평균 근로시간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현재 고용사정의 악화에 따라 노동시간단축을 통한 고용유지 및 일자리 창출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이를 계기로 기준노동시간을 주 40시간제로 단축하여 고용 안정을 도모하고, 실 노동시간을 줄인다면 고용유지와 실업 해결의 문제가 아니라도 법정노동시간 단축은 피할 수 없는 과제가 될 수 있다.
이런 과제중의 하나로 국가에서 일부 시행하고 있는 주 5일제 제도는 근로시간이 감소되면서 스포츠, 레저활동, 지식이나 교양 제고, 건강향상 등 개인적인 선호나 자유로운 의지에 따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개인의 여가활동 수요는 지속적으로 확대, 다양화되고 있다.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자유시간의 증가는 주로 여가시간의 양적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현재까지는 이러한 자유시간에 행해지는 각종 활동은 교제와 휴양 등 개인적 휴식과 직결된 활동이 대종을 이루고 있으나 이들 활동은 점차적으로 감소추세에 있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