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주5일근무제에 따른 백화점 마케팅전략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2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연구배경
- 왜 마케팅 전략을 바꾸어야 하는가?
- 주5일제에 따른 고객의 변화
2. 연구목적
- 마케팅 전략을 바꾸면…
3.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4. 대책방안(아이디어)
- SWOT분석
- 4P전략
5. 나의 생각
- 본문내용
-
1. 왜 마케팅 전략을 바꾸어야 하는가?
- 주 5일 근무제는 단순히 근로시간 단축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 전반적인 삶의 Pattern을 바꾸는 효과를 가지고 있음.
- 고객의 생활 Pattern변화에 따른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함.
< 한국의 주요 여가 활동 형태 >
기존의 여가생활은 TV시청으로 제한되어 있었다.
(그래프)
- 주5일제를 실행하게 되면서 친구와의 교제, 휴식, 관람, 쇼핑 등의 비중은 줄고 활동성 여가가 전반적으로 증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여행의 경우도 명승 및 경감 감상이나 쇼핑 관광 등의 비중은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주5일제 도입에 따른 희망 레저 활동
(그래프)
주5일제 도입에 따른 여행형태비교
(그래프)
자료 : 한국관광연구원, 주5일 근무제 도입에 따른 광광여행
변화 전망 설문 조사, 2001. 12
2. 마케팅 전략을 바꾸면…
주 5일제로 인한 주말의 연장을 이용하자!
주말의 연장으로 백화점의 고객 수를 늘일 수 있다.
백화점에서 여가생활 준비를 한다!
고객의 여가생활 준비로 인한 소득을 올릴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