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와마케팅] 주5일제근무에 따른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주5일 근무와 여가
-주5일 근무제의 도입배경
-주5일 근무제 기대효과
2. 본 론
-연구목적
1) 주5일근무제 실시와 사회변화
2) 레져활동에 대한 요구책 마련
3) 주5일근무제와 각 유통업계의 변화
4) 백화점별 최근동향
5) 주5일근무 실시에 따른 최근 소비패턴의 예
3. 결 론
-백화점들의 마케팅 전략사례
- 본문내용
-
-주5일 근무와 여가
여가는 현대 다국적 자본주의 시대로 들어서면서 즐기는 계층이 소수 특권층에서 일반대중으로 확대되었다. 일반대중의 여가에 대한 욕구가 강해짐에 따라 연간노동시간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대신 여가시간은 점점 증가한 것이다. 이러한 시대에 주5일 근무제가 가져올 사회 전반적인 변화로는, 마케팅이나 광고는 물론 우리 생활 전반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일본을 쉬게 하자’는 캠페인이 일본인들의 여가문화를 바꾸어 놓은 사례가 있다고 한다.
우리 나라는 OECD국가 중 유일하게 아직 주 5일 근무제를 실시하지 않고 있으며, 근로시간도 주당 47.5시간으로 OECD국가 중 가장 많다
새로운 삶의 스타일이나 새로운 생활방식의 제안을 통해 광고가 우리 사회에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야 한다면, 이제 광고는 한국인들에게 소비적으로 노는 것이 아니라 생산적으로 쉬는 방법을 가르칠 때다.
별이 쏟아지는 밤길을 걸어본 게 언제였던가?
찰삭거리는 물소리를 들으면서 수평선 위로 느리게 지나가는 고깃배를 바라본지는 또 얼마나 오래 됐던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