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와마케팅] 주5일제근무에 따른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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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주5일 근무와 여가
-주5일 근무제의 도입배경
-주5일 근무제 기대효과

2. 본 론
-연구목적
1) 주5일근무제 실시와 사회변화
2) 레져활동에 대한 요구책 마련
3) 주5일근무제와 각 유통업계의 변화
4) 백화점별 최근동향
5) 주5일근무 실시에 따른 최근 소비패턴의 예


3. 결 론
-백화점들의 마케팅 전략사례

본문내용

-주5일 근무와 여가

여가는 현대 다국적 자본주의 시대로 들어서면서 즐기는 계층이 소수 특권층에서 일반대중으로 확대되었다. 일반대중의 여가에 대한 욕구가 강해짐에 따라 연간노동시간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대신 여가시간은 점점 증가한 것이다. 이러한 시대에 주5일 근무제가 가져올 사회 전반적인 변화로는, 마케팅이나 광고는 물론 우리 생활 전반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일본을 쉬게 하자’는 캠페인이 일본인들의 여가문화를 바꾸어 놓은 사례가 있다고 한다.


우리 나라는 OECD국가 중 유일하게 아직 주 5일 근무제를 실시하지 않고 있으며, 근로시간도 주당 47.5시간으로 OECD국가 중 가장 많다
새로운 삶의 스타일이나 새로운 생활방식의 제안을 통해 광고가 우리 사회에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야 한다면, 이제 광고는 한국인들에게 소비적으로 노는 것이 아니라 생산적으로 쉬는 방법을 가르칠 때다.


별이 쏟아지는 밤길을 걸어본 게 언제였던가?
찰삭거리는 물소리를 들으면서 수평선 위로 느리게 지나가는 고깃배를 바라본지는 또 얼마나 오래 됐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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