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와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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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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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시장분석
‣ 신용카드 사업자 현황
‣ 업계 총매출
‣ 점유율
‣ 치열한 2, 3위 다툼
‣ 치열한 2, 3위 다툼의 원인은?
STP & Promotion 전략
‣ 현대카드 STP
‣ 신한카드 STP
Ⅱ. 문제점
삼성카드 생활비 재테크 서비스편
삼성 the APT카드광고편, 2009년
Ⅲ. 대안
① Target 설정에 맞는 모델을 선택해야한다
② ‘삼성카드’만의 image를 만들어야 한다.
- 본문내용
-
STP & Promotion 전략
‣ 삼성카드 STP
1. Segmentation
- 20세에서 44세: 가장 높은 비율을 가진 연령층. 경제활동인구에 속하는 연령층 중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는 계층=경제적 이익을 가장 많이 누리는 계층 (2000년 인구 비율)
2. Targeting
- 20대에서 40대 중반: 경제적 활동이 가능 한 사람으로, 신용카드 대금을 연체하지 않고, 계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람들, 현재 전체인구 중 경제 활동 인구가 절반에 이름, 여 기에 가장 활발한 경제 활동을 하는 연령층.
- 여성 경제활동 인구: 남성과 여성의 이용 비율이 동등해지고 있으며, 신용판매의 경우 여성이 오히려 남성들을 추월한 것으로 분석. 여성을 위한 상품의 필요성을 의미.
3. Positioning
- 20대부터 30대 초반: 대중 교통수단을 가장 많이 이용함으로 편리한 교통카드를 겸한 카드가 적당할 것
- 30대 중반부터 40대: 자가용을 소유하고 있는 계층으로 자동차에 대한 서비스를 포함 하는 것이 적당할 것
- 주 5일제 근무 시행으로 인한 여가생활의 증가는 이들의 생활과 소비 패턴의 변화를 가져 올 것.
- 전체 응답자의 65.7%가 "주5일제로 소비가 늘어났다"고 답함, 주로 '문화생활(47.1%)' 에 돈을 쓰는 것으로 조사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최근 20~30대 미혼남녀 394명(남자 160명․여자 234명)을 대상으로 '주5일제 시행 후 변화 양태'에 대해 설문조사)
- 에니 패스 카드: 타겟을 경제 활동이 가장 활발한 층으로 함
- ‘지&미 카드’: 여성을 위한 서비스를 많이 포함한 상품의 필요성을 만족함. 에니 패스 의 서비스를 모두 포함하면서 여성을 위한 서비스를 강조한 것.
- 잠재고객에 대한 마케팅 활동 (ex.교통 전용 카드가 있다. 신용카드의 기능은 없지만 후불제 카드로써 자신의 은행 구좌에 이체시켜 사용할 수 있는 카드)
- 잠재고객: 아직 신용카드를 만들 수 없는 청소년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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