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쌍용자동차 `무쏘 스포츠` STP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3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egmentation

2. Target

3. Positioning
본문내용
주 토요일 휴무제를 통해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여유가 늘어났기 때문이며, 젊은 층을 기반으로 많은 사람들이 여가생활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특히 앞으로 주 5일제 근무가 사회 전반에 정착이 되게 되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여가 활용에 대한 생각과 레저 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게 될 것이며, 이러한 사회적, 문화적 변화가 자동차에서도 단순한 출퇴근용 승용차 보다는 승용차의 활용도와 여가선용 및 레저용의 활용도를 고루 구비한 SUV에 대한 필요성으로 두각될 것이다.
때문에 앞으로도 시장의 성장성은 매우 크다고 판단 된다.

이처럼 사회적 변화와 소비자 욕구의 변화에 발맞추어 쌍용 자동차에서는 이미 ‘테라칸’ 이라는 SUV를 시장에 내놓았으며, 상당한 성공을 거두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SUV 시장에는 다른 경쟁 업체들도 다양한 모델로 이미 진입을 한 상태이며, 같은 시장을 놓고 치열한 싸움을 벌여야 하는 상황에 도달 하였다.
때문에 쌍용은 소비자의 SUV에 대한 요구를 만족시키면서 여기에 더욱 활용도가 높은 화물칸을 추가한 무쏘 스포츠로 SUT 시장을 공략하게 된 것이다. SUT의 시장은 SUV와 거의 같은 시장이라 할 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기아자동차 `쏘렌토` 마케팅 프로젝트
  • 마케팅담당 교수: 제출자: 제출일: 2003년 6월 12일쏘렌토 마케팅 프로젝트 목차전체 요약시장 환경 분석(1) 산업 분석한국 자동차 시장 분석SUV 시장 분석세제상의 변화기타(2) 고객 분석기존 쏘렌토 고객 분석현재 SUV차량을 보유하고 있거나 SUV차량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SUV동호회인 들을 대상으로 한 자체 설문조사 결과(3) 경쟁자 분석(4) 문제점과 기회(5) 계획 과정에서의 가정과 제약 조건(6) 수요 예측STP 분석(1) 시장 세분화(2) 표적

  • [마케팅] 현대자동차 온라인마케팅기획서
  • 자동차 시장 동향 84. 마케팅 상황 분석 온/오프라인 - 8II. 문제제기 10III. 마케팅 목표 설정 10IV. 마케팅 전략 101. Brand Concept -“My precious” - 102. 현대자동차의 Brand Wheel 113. STP - 11Segmentation -

  • [소비자행동론]쌍용자동차 `렉스턴` 마케팅 완벽 분석
  • 렉스턴 마케팅 전략 & 분석과 목 : 마케팅 원론학 과 : 성 명 : 담당교수 : 1. 기업소개1954년에 설립되어 자동차 생산 5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쌍용자동차는 렉스턴, 무쏘, 무쏘스포츠, 코란도, 체어맨, 이스타나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7천여 임직원을 확보하고 있다. 설립 당시에는 대형 상용차(트럭, 버스 등) 및 특장차(믹서, 소방차 등)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했으나, 지난 86년 민수용 지프(코란도)를 생산하는 거화를 쌍용그룹이 인수

  • [광고홍보] 현대자동차 온라인 마케팅 기획서
  • 자동차 시장 동향 84. 마케팅 상황 분석 온/오프라인 - 8II. 문제제기 10III. 마케팅 목표 설정 10IV. 마케팅 전략 101. Brand Concept -“My precious” - 102. 현대자동차의 Brand Wheel 113. STP - 11Segmentation -

  • [마케팅분석]현대자동차 투스카니 마케팅전략
  • 차 례1. 외부환경분석2. 내부환경분석3. 제품특성4. SWOT분석5. STP분석6. 마케팅믹스전략7. 참고자료 및 출처1.외부환경분석1)국제경제환경2001년 9월 11일 발생한 미국에 대한 테러로 인해 세계경제는 상당한 위기에 처하였다. 이를 반영이라도 하듯이 테러 이후 전 세계 주가는 바닥을 모른 채 하락을 하고 있고, 미국의 9월 소비자신뢰지수 하락은 테러 전 이미 침체의 벼랑으로 몰렸던 미국 경기가 앞으로 더욱 급격한 하락세로 접어들 것임을 보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