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현대백화점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분석기업의 개요

2. 요약재무제표

3. 비율분석

4. 공통형 재무제표와 지수형 재무제표

5. 종합적 비율분석

6. 기업 부실의 예측

7. SWOT 분석

8. 우리나라 백화점 업계의 전반적 현황 및 문제점

9. 종합평가
본문내용
1) 유통산업 시장현황

가. 본격적인 회복세
최근 2년간 극심한 부진을 기록했던 유통업계는 올 들어 점차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다. 소매업 판매액 지수가 2005년2월 이후 8개월 연속 전년대비 증가세를 기록했고, 산업자원부에서 발표한 할인점과 백화점의 기존점 매출 성장률도2월이후 연속 증가하는 등 유통산업 경기가 올해 상반기부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같은 회복세는 지난해 실적 부진에 따른 기저효과(base effect)때문이기도 하지만, 가계 버블이 상당 부분 조정되었고 정부의 내수부양 정책과 증시 활황으로 소비심리가 살아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실제로 2002년10월부터 무려 29개월 동안 기준치를 하회했던 소비자 기대지수는 2005년 상반기에 크게 반등하며 3~4월에는 일시적으로 100을 넘어서는 등 향후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보여주고 있다. 비록 고유가에 따른 물가불안 요인과 8.31 부동산 대책으로 인한 고소득층 소비심리 악화등 정적 요인들도 있으나, 상당부분 이미 시장에 반영되었다고 판단되므로 향후 유통산업의 회복세는 계속 진행될 전망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백화점 기업분석
  • 제 목 : 사례기업 선정(현 대 백 화 점)과 목 명 : 과목명을 입력하십시오경영전략지도교수 : 팀 명 : 순 서Ⅰ. 연구 목적 및 기업 선정 이유Ⅱ. 기업 소개1. 기업 개요 2. 경영 이념3. 연 혁 4. 조 직 도5. 재무 현황 Ⅲ. 상황분석Ⅳ. SWOT 분석Ⅴ. 경영전략1. 전략의 선택2. 전략의 실행3. 전략의 성과Ⅵ. 향후과제 및 전략Ⅰ. 연구목적 및 기업 선정이유1983년에 압구정점을 개업한 이래 비슷비슷한 현대 백화점의 기업이념은 가 치 창조이다. 백화점

  • [서비스마케팅] 현대백화점 기업분석
  • 현대백화점은 신 생활문화 창조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한 단계 높은 감동을 제공하고 백화점을 통해 고객이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고 더욱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제안함으로써 고객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신 생활문화 창조의 정신을 추구하고 있다.Ⅱ. 환경 분석1. 백화점 시장분석(1) 백화점의 정의와 발전유통산업발전법의 업태 정의에 따르면 백화점은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현대 적 판매시설과 소비자 편익시설이

  • (현대백화점 마케팅 발표PPT) 현대백화점 기업상황과 마케팅사례및 SWOT,STP,4P전략분석, 현대백화점 향후전략제안과 전망
  • 현대백화점마케팅발표1. 현대백화점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비전(3) 기업현황분석2. 현대백화점 성공요인3. 기업환경분석(1) 외부환경분석(2) 내부환경분석4. 현대백화점 SWOT분석5. 현대백화점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마케팅전략 사례(1) VIP마케팅(2) 고급화전략(3) CRM전략(4) 여성 타겟마케팅(5) 마케팅믹스 4P전략7. 미래전략 제안8. 향후전망INDEX1. 현대백화점 기업소개미래지향적인 기업인 현대백화점을 상징고객

  • [기업분석]현대백화점의 유통관리와 경영전략분석 및 개선방향
  • 기업만족 모습4) 현지화 전략, 차별화 전략18p5) 지점조사(부산 범일동 지점)19p(1)부산 현대백화점 소개(2)층별조사(3)교통안내(4)SWOT분석(현대백화점-부산 범일동 지점)6) SWOT분석24p7) 소비자, 경쟁사 분석(부산 롯데백화점-서면본점)26p8) 현대백화점의 CRM 전략

  • [경영전략] LG유통의 기업전략과 사업부전략분석 - LG백화점
  • LG 유통의 기업전략과 사업부 전략 분석- LG 백화점 -담당 과목명 : 경영전략론담당 교수님 : 제출일 : 2003. 12.15LG 유통의 기업전략과 사업부 전략 분석 I. 서론1. 연구목적2. 사례선정 이유3. 유통 산업 현황II. 회사소개 - LG유통1. 연혁 및 자본금2. 기업 비전3. 재무구조 및 매출 현황III. 기업전략1. 기업의 다각화 전략2. 기업의 다각화 전략 – BCG Matrix3. 핵심역량 Tree4. 기업전략의 진단 및 발전방향IV. 사업부 전략 – LG 백화점1. 백화점 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