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NEXON` 넥슨 해외진출 분석- 온라인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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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1. 요약본 1

Part 2. 사례분석 2
I. 회사소개 2
1. Nexon Vision
2. Nexon Mission
3. Nexon Value
4. 넥슨 연혁
5. 해외 현지 법인

Ⅱ. 넥슨이 해외로 진출하게 된 이유 4

Ⅲ. 해외진출 5
1. 대만 5
1) 진출 이유
2) 진출 방법
3) 성과
4) 원인 분석
5) 추후목표
2. 일본 9
1) 진출 이유
2) 진입방법
3) 성과
4) 원인 분석
5) 추후목표
3. 중국 14
1) 진출이유
2) 진입방법
3) 성과
4) 원인분석
5) 추후목표
4. 미국 22
1) 진출 이유
2) 진출 방법
3) 성과
4) 원인 분석
5) 추후목표
5. 기타 지역 27

Ⅳ. 참고문헌 28
본문내용
Part 1. 요약본
- 넥슨은 1990년대에는 게임 선진국과의 관계형성을 위해서, 이후 2000년대에는 본격적인 게임수출을 위해서 해외진출을 모색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1차 목표였던 관계형성은 이제 투자의 결실로서 어느 정도 성공적이었다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해외진출을 강화하여 수익의 결실을 거두어야 할 때이다.
현재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은 온라인게임을 위한 인프라가 거의 정착되어 있는 상황에 더하여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며 이로 인해 시장이 곧 포화 상태가 되어 정점을 찍고 하강곡선을 그릴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새로운 게임의 등장은 기존 시장의 확대가 아닌, 기존 게임의 교체를 통해서 이루어질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넥슨은 그간의 국내 시장에서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 경쟁 전략을 발판으로 더 넒은 시장의 확보를 위해 해외진출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넥슨 자체에 대한 간단한 분석을 통해 왜 넥슨이 해외로 진출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생각 해본 후 앞으로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온라인 게임이 해외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문화적 요인, 시장적 요인, 인프라적 요인에 보다 초점을 맞춘 접근을 시도해 보았다.
중요도 별로 생각해 봤을때, 대만, 일본, 중국, 미국등의 주요 시장에 대한 넥슨의 해외진출 사례를 분석했다. 이의 분석에 있어 문화적 요인을 분석할 때는 넥슨이 진출하려는 국가에서 게임이라는 것에 대한 인식이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는가를 살펴보는 것이 가장 중요했다. 이와 함께 개별 국가별로 게임 사용자들의 취향에 대한 분석을 하고,
참고문헌
• 전자신문
• 매일경제
• 조선일보
• 경향신문
• 내외경제신문
• 게임조선
• 게임스팟
• 게임메카
• 인터넷 마켓팅 통계센터
• http://www.zdnet.com
• http://www.ids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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