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NEXON` 넥슨 해외진출 분석- 온라인게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0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
Part 1. 요약본 1
Part 2. 사례분석 2
I. 회사소개 2
1. Nexon Vision
2. Nexon Mission
3. Nexon Value
4. 넥슨 연혁
5. 해외 현지 법인
Ⅱ. 넥슨이 해외로 진출하게 된 이유 4
Ⅲ. 해외진출 5
1. 대만 5
1) 진출 이유
2) 진출 방법
3) 성과
4) 원인 분석
5) 추후목표
2. 일본 9
1) 진출 이유
2) 진입방법
3) 성과
4) 원인 분석
5) 추후목표
3. 중국 14
1) 진출이유
2) 진입방법
3) 성과
4) 원인분석
5) 추후목표
4. 미국 22
1) 진출 이유
2) 진출 방법
3) 성과
4) 원인 분석
5) 추후목표
5. 기타 지역 27
Ⅳ. 참고문헌 28
- 본문내용
-
Part 1. 요약본
- 넥슨은 1990년대에는 게임 선진국과의 관계형성을 위해서, 이후 2000년대에는 본격적인 게임수출을 위해서 해외진출을 모색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1차 목표였던 관계형성은 이제 투자의 결실로서 어느 정도 성공적이었다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해외진출을 강화하여 수익의 결실을 거두어야 할 때이다.
현재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은 온라인게임을 위한 인프라가 거의 정착되어 있는 상황에 더하여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며 이로 인해 시장이 곧 포화 상태가 되어 정점을 찍고 하강곡선을 그릴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새로운 게임의 등장은 기존 시장의 확대가 아닌, 기존 게임의 교체를 통해서 이루어질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넥슨은 그간의 국내 시장에서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 경쟁 전략을 발판으로 더 넒은 시장의 확보를 위해 해외진출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넥슨 자체에 대한 간단한 분석을 통해 왜 넥슨이 해외로 진출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생각 해본 후 앞으로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온라인 게임이 해외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문화적 요인, 시장적 요인, 인프라적 요인에 보다 초점을 맞춘 접근을 시도해 보았다.
중요도 별로 생각해 봤을때, 대만, 일본, 중국, 미국등의 주요 시장에 대한 넥슨의 해외진출 사례를 분석했다. 이의 분석에 있어 문화적 요인을 분석할 때는 넥슨이 진출하려는 국가에서 게임이라는 것에 대한 인식이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는가를 살펴보는 것이 가장 중요했다. 이와 함께 개별 국가별로 게임 사용자들의 취향에 대한 분석을 하고,
- 참고문헌
-
• 전자신문
• 매일경제
• 조선일보
• 경향신문
• 내외경제신문
• 게임조선
• 게임스팟
• 게임메카
• 인터넷 마켓팅 통계센터
• http://www.zdnet.com
• http://www.idsa.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