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전략경영]화장품 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5 / 2019.12.24
  • 6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전략경영]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국내 메이저화장품 제조회사인 LG생활건강, 태평양화장품, 한국화장품, 코리아나를 중심으로한 화장품 산업분석입니다. 특히 화면구성에도 많은 신경을 써서 내용과 템플릿 모두 만족하실 것입니다.
목차
1. 화장품 외부환경 분석
1-1. 시장현황
1) 국내화장품 시장동향
2) 세게화장품 시장동향
1-2. 경기동향과 정부지원
1-3. 업계 IT 도입 현황
1) 총체적인 IT 현황
2) 화장품 업계 IT현황
3) 정보기술과 인터넷 활용

2. 화장품 내부환경 분석
2-1. Five force competitive model
1) 경쟁자분석
2) 대체제분석
3) 공급자분석
4) 진입장벽 분석
5) 고객분석
2-2. 기업별 동향
1) LG생활건강
2) 태평양화장품
3) 코리아나
4) 한국화장품
2-3. Web-site 분석
1) LG생활건강
2) 태평양화장품
3) 코리아나
4) 한국화장

3. SWOT 분석
본문내용
뷰티 산업의 상호 영향 관계
좁은 의미의 “뷰티 산업”은 화장품, 디자인, 성형수술 등에 한정 할 수 있으나 넓게는 시초의 예술 창작행위에서 파생적”뷰티산업”인 영상물, 인테리어 생활용품,등을 포함
화장품 산업의 개요
화장품 산업의 정의
화장품 산업은 인체를 청결 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변화 시키거나 피부 모발의 건강을 유지, 증진을 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목적을 가진 화장품의 연구 개발, 제조. 수입 판매하는 산업으로 그 범위도 확대되어 종전의 연구 개발 생산 및 유통 판매, 이를 지원하는 기술, 정보 및 관리체계 들과 원.부재료의 제조 공급하는 관련산업도 함께 포함.
국내 화장품 산업의 변화
화장품 과학의 발달 :신소재, 신원료의 개발과 신제형 개발을 위한 연구,
고기능을 갖는 제품 개발 활발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제품이 다양, 소비자계층 여성 어린이, 남성 등 확장
사치품에서 생필품, 문화상품으로 인식 전환:경제발전에 따라 삶의 질이 향상 ,
소비자의 미적 추구욕망에 부응,삶의 풍요로움을 제공하는 필수적인 문화상품으로 변화
유통구조의 변화 :복잡 다양한 유통경로와 인터넷 판매 등을 통한 전자상거래가 증가
생산 system의 변화 :다양성, 특성화된 제품 생산을 위해 다품종 소량생산체제로 변화
무한경쟁의 가속화: 국내 경제의 국제화로 국내화장품 시장도 국내기업간의 경쟁에서 세계 다국적 기업과 무한경쟁이 더욱더 가속화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시장세분화와 미시마케팅 사례 -여인닷컴
  • 분석경쟁자 분석의 방법 중 전략집단분석의 방법을 가지고 여인닷컴의 경쟁사를 분석하고 그 절차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한다. (과거)대표적으로 3%이상의 점유율을 가진 5군데 중에서 가장 인지도나 가격면에서 큰 경쟁력을 가진 ‘체리야’가 여인닷컴의 가장 큰 경쟁자라고 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의 체계성과 조직성은 ‘마이 오렌지’가 가장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체리야사이트의 가격할인 이벤트‘체리야’는 화장품을 시중 가격보다 40%이

  • [비교경영론] 혼다 VS 할리데이비슨 비교분석
  • 화장품 기업인 시세이도와 로레알의 비교 분석 (시장 상황과 소비자의 특성에 따른 제품의 특성 및 두 기업의 경영방식의 차이 등을 중점으로 조사)❷ 게임기 X-BOX와 플레이스테이션의 비교분석 (현재 X-BOX가 플레이스테이션을 따라잡을 수 있었던 비결과 두 기업의 비교를 활용 현재의 상황을 분석)❸ 이마트 VS 월마트의 글로벌화 전략 (한국 시장 실패의 원인 분석 및 두 기업의 시장 진출 방법의 차이를 중점으로 조사 - 문화적 차별성 고려 등의 현

  • [마케팅관리]클랜징 화장품 신제품 개발 마케팅 전략
  • Boys to Men-bubble soap신제품 개발 마케팅 전략목차들어가는말환경/시장 분석Trend 분석시장 분석브랜드 접근방법 도출STP 분석시장 세분화표적 시장 선정포지셔닝마케팅 믹스제품전략가격전략유통전략프로모션 전략끝내는 말후기들어가는 말화장품 산업은 인체를 청결 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변화시키거나 피부 모발의 건강을 유지 또는 증진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목적을 가진 화장품의 연구개발, 제

  • [사업계획서]자동자 용품 전문 쇼핑몰 사업계획서
  • 화장품, 자동차용품 외 된장, 고추장 등 농수산물과 생활용품 등 각종 공산품들도 무점포 시장의 상품으로 등장했다. 인터넷쇼핑은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 상거래 방식이 도입하여 사이버마켓이라는 제3의 시장이 형성. 새로운 유통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② 자동차 용품 산업 점차 양성화산업화 〓 4월 부산 해운대 벡스코(BEXCO)에서는 국내 첫 자동차 튜닝 페스티벌인 ‘2002 부산 코리아 오토살롱’이 열렸다. 이 행사에는 무려 국내 기업 150여

  • [산업조직론] 화장품산업 구조분석
  • 화장품업계의 가격경쟁2. 비가격경쟁1) 비가격경쟁이란2) 화장품업계의 비가격경쟁① 광고② 생산물 차별화③ 컬러 마케팅④ 기업합작⑤ 판매전략⑥ 온라인상에서의 서비스 전략Ⅴ. 화장품 산업의 성과 분석1. 화장품 상위 3사의 수익성 비교 1) 화장품 상위 3사의 매출액 2) 화장품상위3개사의 당기순이익2. 화장품 시장의 기업 경영3. 기술진보Ⅵ. 발전전략 및 결론1. 21세기 다양한 변화 양상에 대한 화장품업계의 대응 전략2. 결론Ⅰ. 서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