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전략경영]화장품 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5 / 2019.12.24
- 6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전략경영]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국내 메이저화장품 제조회사인 LG생활건강, 태평양화장품, 한국화장품, 코리아나를 중심으로한 화장품 산업분석입니다. 특히 화면구성에도 많은 신경을 써서 내용과 템플릿 모두 만족하실 것입니다.
- 목차
-
1. 화장품 외부환경 분석
1-1. 시장현황
1) 국내화장품 시장동향
2) 세게화장품 시장동향
1-2. 경기동향과 정부지원
1-3. 업계 IT 도입 현황
1) 총체적인 IT 현황
2) 화장품 업계 IT현황
3) 정보기술과 인터넷 활용
2. 화장품 내부환경 분석
2-1. Five force competitive model
1) 경쟁자분석
2) 대체제분석
3) 공급자분석
4) 진입장벽 분석
5) 고객분석
2-2. 기업별 동향
1) LG생활건강
2) 태평양화장품
3) 코리아나
4) 한국화장품
2-3. Web-site 분석
1) LG생활건강
2) 태평양화장품
3) 코리아나
4) 한국화장
3. SWOT 분석
- 본문내용
-
뷰티 산업의 상호 영향 관계
좁은 의미의 “뷰티 산업”은 화장품, 디자인, 성형수술 등에 한정 할 수 있으나 넓게는 시초의 예술 창작행위에서 파생적”뷰티산업”인 영상물, 인테리어 생활용품,등을 포함
화장품 산업의 개요
화장품 산업의 정의
화장품 산업은 인체를 청결 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변화 시키거나 피부 모발의 건강을 유지, 증진을 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목적을 가진 화장품의 연구 개발, 제조. 수입 판매하는 산업으로 그 범위도 확대되어 종전의 연구 개발 생산 및 유통 판매, 이를 지원하는 기술, 정보 및 관리체계 들과 원.부재료의 제조 공급하는 관련산업도 함께 포함.
국내 화장품 산업의 변화
화장품 과학의 발달 :신소재, 신원료의 개발과 신제형 개발을 위한 연구,
고기능을 갖는 제품 개발 활발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제품이 다양, 소비자계층 여성 어린이, 남성 등 확장
사치품에서 생필품, 문화상품으로 인식 전환:경제발전에 따라 삶의 질이 향상 ,
소비자의 미적 추구욕망에 부응,삶의 풍요로움을 제공하는 필수적인 문화상품으로 변화
유통구조의 변화 :복잡 다양한 유통경로와 인터넷 판매 등을 통한 전자상거래가 증가
생산 system의 변화 :다양성, 특성화된 제품 생산을 위해 다품종 소량생산체제로 변화
무한경쟁의 가속화: 국내 경제의 국제화로 국내화장품 시장도 국내기업간의 경쟁에서 세계 다국적 기업과 무한경쟁이 더욱더 가속화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