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경제] 떠오르는 중국경제와 동아시아 경제구도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이용해 주셔셔 감사합니다.
- 목차
-
Ⅰ.떠오르는 중국 경제
a.중국의 부상
b.파급효과
Ⅱ. 중국의 부상과 동아시아 경제구도의 변화
Ⅲ. 중국의 부상과 동아시아 지역발전모델의 변화
Ⅳ. 중국의 부상에 대한 동아시아 국가별 변화
a.일본
b.대만
c.싱가폴
d.한국
- 본문내용
-
A. 중국의 부상
중국은 78년 말부터 시작된 개혁,개방 정책으로 외국인 직접투자를 유치 하였다. 경제특구에 외국인투자를 유치하면서 경제개발을 시작했다. 초기에 구미의 기업들은 중국의 불확실성을 우려해 투자를 주저함으로써 화교자본이 중국으로 진출 하였다. 1989년에는 천안문 사태로 일시적으로 외국인 투자가 저조하였으나 1992년부터 급속히 회복하였다. 90년대 말 외환위기 이후 동아시아 국가들의 경제활력이 둔화 되었지만, 중국만은 예외적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였다. 수출주도로 성장한 동아시아 국가들이 97년 이후 외환위기와 마이너스 성장을 경험했으나 중국은 96-2000년 기간 7.9%의 고성장률을 실현했다. 2001-2004년 기간에도 연평균 8.6%의 성장을 기록했으면 2004년에는 9.5%의 성장률을 달성했다. 2004년 동아시아 국가들의 경제가 다소 회복됐는데 이 배경에는 중국경제의 수입수요확대가 작용한 것이다.
- 참고문헌
-
아시아 경제, 공존의 모색(도서)
중국의 오늘과 내일(도서)
중국경제의 부상(논문)
중국의 부상과 동아시아 경제협력변화(논문)
중국의 부상과 동아시아의 대응(논문)
중국의 부상과 동아시아 지역발전모델의 변화(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