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계열] 브랜드 전략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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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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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Ⅱ.본론
1.외부환경분석
1)거시환경분석
2)산업분석
2.소비자분석
3.브랜드 전략 수립
1)Brand Identity
2)Brand 4p's
4.브랜드 커뮤니케이션
1)Brand naming
2)IMC 전략
Ⅲ.결론
- 본문내용
-
1)테마선택이유
현재 핸드폰의 추세는 융, 복합화다. 디지털 기술 혁신을 통한 국내외 기업들은 혁신적인 제품을 내놓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들의 노력 덕분에 핸드폰에는 여러 기능들이 융합 복합된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러한 여러 가지 고기능이 부착된 프리미엄 제품은 가격이 높게 책정되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시장에는 프리미엄 제품이 있는 반면에 상대적으로 저가의 핸드폰 시장도 존재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나라 핸드폰 시장을 보면 의문이 든다. 우리나라의 핸드폰 대부분은 프리미엄 제품이다. 올해 공급하는 대부분의 핸드폰이 카메라 폰이며, 7~80%는 카메라 폰과 융합된 뮤직 폰을 공급한다고 한다.
이러한 프리미엄화 추세로 최근100만원 대를 넘는 휴대폰이 출시가 되어 이슈가 되기도 하였으며, 쓸 만한 휴대폰을 구매하려해도 50만원은 훌쩍 넘는 상황이다. 이에 반해 2~30만원 대의 저가? 핸드폰들은 메이저 3사에서 거의 출시가 되지 않고 있고 만든다 하더라고 핸드폰의 품질(디자인, 기능)을 대폭 떨어뜨려 소비자들을 프리미엄 제품 쪽으로 유도하는 가격차별화 전략을 구가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 조는 이러한 시장 상황으로 볼 때, 저가 핸드폰 시장이 제대로 형성되어 있지 않다고 생각하였고, 프리미엄화 되어가고 있는 시장 속에서 프리미엄 제품을 추구 하는 소비자도 있지만, 이러한 프리미엄제품에 가격부담을 느끼고 실용적기능과 차별화된 디자인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대를 추구 하는 소비자들이 반드시 존재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needs를 파악하고 분석해서 새로운 시장에 대한 가능성을 타진해보고 그에 따른 브랜드 전략을 구축해보기 위해 아래와 같은 가설을 설정하였다.
2)가설 설정
고가의 다기능 휴대폰에 부담을 느끼는 수요자들에게 뛰어난 디자인과 선택적 기능, 그리고 합리적 가격대의 휴대폰(브랜드)을 제시함으로써 휴대폰 시장의 신규 브랜드를 런칭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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