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모닝365를 중심으로 본 온라인서점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2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선정 이유
2. 모닝 365 소개
1) 회사소개
2) 발전과정
3. 모닝 365의 물류 시스템
1) happy shop - 수도권
2) 편의점 배송 (e-cvs Net 과 제휴) - 지방권
3) 택배 - 전국권
4. 모닝 365의 문제점 및 개선 방향
1) 모닝 365의 문제점
2) 개선 방향
5. 결론
- 본문내용
-
최근 들어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생활양식의 변화 및 초고속 통신망 확충과 더불어 인터넷 쇼핑몰에 상품이 더욱 다양해지고 각종 할인 쿠폰이나 이벤트가 많은데다 오프라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정보통신부가 ‘인터넷 이용자수 및 이용 행태’를 조사한 결과 최근 6개월 이내에 인터넷 쇼핑을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인터넷 이용자는 31%로 월평균 1.4회 이용하며 전반적으로 쇼핑에 만족하는 편(5점 척도, 3.72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 인터넷 쇼핑 이용 여부에 대해서도 현대 이용자의 97.1%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인터넷 쇼핑을 이용할 의향이 있으며, 비이용자의 31%도 앞으로 인터넷 쇼핑을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답해 인터넷 쇼핑몰의 전망을 밝게 한고 있다.
사업체 수만 약 2,900여 개에 이르는 상황에서 쇼핑몰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가격과 물류 인프라가 중요하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상품을 선택하기 전에 가격 비교 사이트 등에서 먼저 가격을 알아보는 등 가격에 민감하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이 잘 갖춰져야 일단 관심을 끌 수 있다. 그러나 이보다 더 중요한 건 바로 물류이다. 아무리 가격이 싸더라도 배송이 늦어지거나 포장 들의 이유로 배송 과정에서 상품에 문제가 생길 경우 다시는 이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실제로 많은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들은 가격이 월등히 차이 나지 않는 이상 믿을 수 있고 배송이 신속히 이루어지는 안정적인 쇼핑몰에서 주로 거래를 한다. 그래서 배송을 주안점으로 해서 인터넷 쇼핑몰의
자료평가
- 자료도 자세하고 괜찮긴 한데 2002년도라서;;
- ghdeo***
(2006.03.24 17:53:3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