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모닝365를 중심으로 본 온라인서점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 이유

2. 모닝 365 소개
1) 회사소개
2) 발전과정

3. 모닝 365의 물류 시스템
1) happy shop - 수도권
2) 편의점 배송 (e-cvs Net 과 제휴) - 지방권
3) 택배 - 전국권

4. 모닝 365의 문제점 및 개선 방향
1) 모닝 365의 문제점
2) 개선 방향

5. 결론
본문내용
최근 들어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생활양식의 변화 및 초고속 통신망 확충과 더불어 인터넷 쇼핑몰에 상품이 더욱 다양해지고 각종 할인 쿠폰이나 이벤트가 많은데다 오프라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정보통신부가 ‘인터넷 이용자수 및 이용 행태’를 조사한 결과 최근 6개월 이내에 인터넷 쇼핑을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인터넷 이용자는 31%로 월평균 1.4회 이용하며 전반적으로 쇼핑에 만족하는 편(5점 척도, 3.72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 인터넷 쇼핑 이용 여부에 대해서도 현대 이용자의 97.1%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인터넷 쇼핑을 이용할 의향이 있으며, 비이용자의 31%도 앞으로 인터넷 쇼핑을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답해 인터넷 쇼핑몰의 전망을 밝게 한고 있다.
사업체 수만 약 2,900여 개에 이르는 상황에서 쇼핑몰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가격과 물류 인프라가 중요하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상품을 선택하기 전에 가격 비교 사이트 등에서 먼저 가격을 알아보는 등 가격에 민감하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이 잘 갖춰져야 일단 관심을 끌 수 있다. 그러나 이보다 더 중요한 건 바로 물류이다. 아무리 가격이 싸더라도 배송이 늦어지거나 포장 들의 이유로 배송 과정에서 상품에 문제가 생길 경우 다시는 이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실제로 많은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들은 가격이 월등히 차이 나지 않는 이상 믿을 수 있고 배송이 신속히 이루어지는 안정적인 쇼핑몰에서 주로 거래를 한다. 그래서 배송을 주안점으로 해서 인터넷 쇼핑몰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도 자세하고 괜찮긴 한데 2002년도라서;;
  • ghdeo***
    (2006.03.24 17:53:37)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서점] 모닝365 분석
  • 및 홍보9. 결재,지불 및 보안10. SWOT분석11. 경쟁사Ⅲ. 핵심적 성공요인Ⅳ.모닝365의 현 위기와 그 대비전략Ⅴ. 결론 및 전망Ⅰ. 서론1. 시장환경분석근 5년간 우리나라의 인터넷 보급이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국가에서는 전자상거래가 급속히 발달하였으며, 미국의 아마존닷컴이 도서판매를 시작으로 최대의 인터넷쇼핑몰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현재 인터넷이 보급됨에 따라 사람들의 관념에서 ‘책은 서점에서 구입’한다

  • [경영전략] YES24(예스24) 고객을 위한 전략경영
  • 서점(신대방동 위치)2. 연 혁ㆍ 1998 : 국내 최초의 순수 온라인 인터넷 서점 WebFox 서비스 개시 ㆍ 1999 : 제1회 조선일보 인터넷대상 전자상거래 부분 대상 및 인기상 수상 법인명 및 URL 변경(예스이십사 주식회사, www.yes24.com) ㆍ 2000 : UTC벤처㈜로부터 자본금 60억원 투자유치(2月) 벤처기업지정(중소기업청) - 지정기준 : 기술평가기업 멀티미디어 서비스(음반, 영화, 게임 등) 시작 소비자 중심의 인터넷 서점 가치평가 1위 ㆍ 2001 : 정보기술연구소 설립

  • 출판시장에 대해서
  • 서점의 경우 도서정가의 80~85%의 가격으로 도서를 공급받는다. ○ 출판사간 경쟁구조(도서 생산)도서는 일반 상품과 마찬가지로 그 구분이 상당히 세분화 되어 있다. 같은 장르의 도서에 대해서는 도서간 대체 탄력성이 크지만, 각 장르별(소설류, 인문서적류, 사회과학류, 자연과학류 등등)로는 각각의 수요가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다른 장르에 배타적인 시장이 형성될 수도 있다. 또한 도서는 내용이 중심이 되는 상품이며, 내용은 가치판단이 중심

  • [매스컴] 출판과 잡지
  • 문제점은 다음과 같다.(1) 도서 정가제를 둘러싼 오프라인 서점과 온라인 서점의 갈등도서 정가제란, 책값의 과열 인하 경쟁에 따른 학술문예 분야 등 고급서적 출간이 위축되는 것을 막기 위해 서점들이 출판사가 정한 도서의 가격대로 팔도록 정부가 강제하는 제도를 말한다. 즉 문화상품 보호를 위해 출판사가 정한 도서의 가격보다 싸게 팔 수 없도록 하는 제도로, 2003년 2월부터 시행되었다. ‘출판 및 인쇄 진흥법’에 따르면, 도서 정가제는 5년

  • [경영전략]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의 성공요인 분석
  • 및 주주 등 기업 이해관계자가 부정부실 행위를 신고하거나 윤리경영 측면에서 잘못된 관행이나 정책부문에 대한 개선점이나 제안 사항을 접수하는 제도이다. 신고자가 안심하고 각종 내용을 접수 할 수 있도록 비밀과 신분 보장 등의 장치가 마련되어 있으며, 접수된 내용은 윤리경영을 주관하는 윤리 담당부서에서 사실 확인을 조사 한 후 문제에 대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고 있다.5. 문제점과 방안(1) 문제점 분석1) ‘맛’만이 커피전문점의 성패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