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생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09 / 2018.05.09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mazon.com(www.amazon.com)에 대한 소개

2. 왜 'Amazon.com'인가?

3. 아마존을 둘러싼 현실적 배경

4. 생산관리 이론적으로 분석한 아마존의 성공 요인

5. 아마존의 성공에 대한 회의적 시각과 문제점

6. 아마존이 모색하고 있는 새로운 전략들

7. 앞으로 더욱 개선해야할 점과 개선 방안

8. 끝맺음
본문내용
1. Amazon.com(www.amazon.com)에 대한 소개

Amazon.com은 서적 분야의 대표적인 쇼핑몰로서, 현재 400만 권 이상의 도서 량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인터넷 서점이다. 물류 시스템의 최적화를 통해 절감한 비용을 고객에게 환원함으로써 명성을 얻고 있고, 키워드, 저자, 제목, 주제별 검색 등 다양한 검색 방법을 제공한다.

․ 창업자 : 제프 베조스(Jeff Bezos, 1964년 생)
․ 설립 년도 : 1994. 7. (온라인 서비스는 1995. 7.부터 실시)
․ 회사 가치 : 192억 $ (2000년 당시 기준)
․ 매출액 : 1,570만 $(1996년) → 1억 4,780만 $(1997년) → 4억 2,320만 $(1998년)
→ 5억 7,800만 $(1999년) → 11억 2,000만 $(2001년)
․ 고객 수 : 약 2,900 만 명 (2000년 당시)
․ 직원 수 : 2,100명
․ 주가 : 16 $ (2002년 현재)
․ 취급품목 : 470만 권의 책, CD 음반, DVD, 컴퓨터 게임, S/W 등


2. 왜 ‘Amazon.com’인가?

길을 가는 사람들에게 인터넷 서점에 대해 물어본다면 많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아마존을 거론할 정도로 아마존은 독보적 위치를 확보했다는 것입니다 아마존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뇌리 속에 자리할 수 있었던 이유는 아마도 아마존의 폭발적인 매출액 성장이 인터넷 기업의 성공 가능성을 믿지 않았던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기 때문일 것이다. 이러한 아마존의 폭발적인 매출액 성장에는 ‘가치 있는 서비스를 통한 고객 확보’를 최우선의 목표로 삼고 있는 아마존의 경영 전략이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오늘날 생산 관리 시스템(Operation Management System)의 초점이 ‘가격’에서 ‘가치’로 옮겨갔다는 것을 고려할 때, Amazon.com은 효과적인 생산 관리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고 파악할 수 있다. 이것이 제가 Amazon.com을 선택한 첫 번째 이유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EC) 창업의 성격,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의의,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이점,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절차,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정보기술, 전자상거래(EC) 창업의 고려사항 분석
  • 관리(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프로그램 도입 필요하다고 본다. 둘째로 정보화 전략이다. 판매자나 소비자가 원하는 경우 언제라도 판매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이르는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그 과정이 관리정보로 제공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하여 국내의 경우 한진택배에서 유일하게 화물의 실시간 추적 목적으로 PDA(Personal Data Assistants)를 도입하여 적용하고 있다. 셋째로 물류의 Speed 전략이다. 미국의 아마존은 서

  • 정보기술의 발전과정에 대해 정리하고, 기업에서는 최신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경쟁우위를 확보(사례기반)하고 있는지와 앞으로 정보기술의 진화방향을 예측하시오
  • 관리(SCM): 기업은 공급망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원자재의 조달부터 제품의 생산, 유통 및 판매까지의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합니다. 실시간 정보 공유와 협력을 통해 생산과 운송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재고를 최적화하여 비용을 절감합니다. 기업들은 최신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사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마존은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추천 시스템을 구축하고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

  • 빅데이터 경영을 바꾸다-함유근-독후감
  • 출시 전 사전예약 가입자 성향을 분석한 결과를 S8들 수 있다 여기서 얻은 자료를 토대로 선호 색상 디자인 기능 등을 반영했 . , ,다고 한다 이렇듯 빅데이터는 단순한 마케팅 수단을 넘어 비즈니스 전략 수립 .부터 상품 기획 연구개발 인사관리 재무관리 등 거의 모든 영역에서 활용될 , , ,수 있다 그만큼 빅데이터의 가치는 무한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다가올 . .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려면 빅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에 힘써야 한다 4 .

  • Fedex 페덱스 경영사례분석과 성공요인분석,페덱스 서비스분석.문제점및 미래발전방향
  • 관리 시스템을(SCM)을 이용해 자사의 창고나 페덱스 창고에 적재한 재고를 적절하게 분배할 수 있다. →재고의 제로화로 경쟁력강화따라서 수출 기업들은 전 세계 곳곳에 물류망을 가진 페덱스의 SCM을 통해 생산에서 공급까지의 비즈니스 사이클을 단축시킴과 동시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 페덱스의 SCM을 이용하는 기업들 : 월마트,델 컴퓨터, 시스코시스템즈, 아마존닷컴 등FedEx Success Factors 1. 페덱스의 성공요인 SCM사람-서비스-이윤의

  • 글로벌 경영전략 SAMSUNG ELECTRONICS’s Global M
  • 생산(1) 중남미 - 경영 전략(현지화 전략)2. 국가별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SAMSUNG ELECTRONICS다양한 현지화 전략고급제품 위주의 프리미엄 마케팅 전략http://www.fnnews.com/news/201412111528526915교육용 소프트웨어,PC, 인터넷 등 지원브라질 아마존 원주민들을 위한 교육시설 ‘삼성스쿨’2. 국가별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SAMSUNG ELECTRONICS(1) 중남미 - 경영 전략(후원 활동)다양한 후원 활동→현지 인지도 향상, 긍정적 기업 이미지 구축 효과→ 주요 생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