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생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09 / 2018.05.09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서비스 산업] 서비스 설계 레포트
- [생산관리] 교보문고&YES24(예스24) 생산관리측면에서 본 사례분석
- 생산관리-다음 기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주요 성공 요인과 이들 기업이 향후에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하기 위해서 준비해야 할 내용에 대해 정리하여 제출하시오 ICT 혁신기업(애플, 삼성, 구글, 페이스북 등) 제조서비스 혁신기업(테슬라, 아마존, 이케아, 알리바바 등) 입니다
- 교보문고 & YES24(예스24) 분석
- 물적유통관리 SCM의 중요성 SCM이란 모바일과 인터넷 시장의 글로벌화 해외직구의 증가 알리바바vs아마존 인터넷 쇼핑몰
- 목차
-
1. Amazon.com(www.amazon.com)에 대한 소개
2. 왜 'Amazon.com'인가?
3. 아마존을 둘러싼 현실적 배경
4. 생산관리 이론적으로 분석한 아마존의 성공 요인
5. 아마존의 성공에 대한 회의적 시각과 문제점
6. 아마존이 모색하고 있는 새로운 전략들
7. 앞으로 더욱 개선해야할 점과 개선 방안
8. 끝맺음
- 본문내용
-
1. Amazon.com(www.amazon.com)에 대한 소개
Amazon.com은 서적 분야의 대표적인 쇼핑몰로서, 현재 400만 권 이상의 도서 량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인터넷 서점이다. 물류 시스템의 최적화를 통해 절감한 비용을 고객에게 환원함으로써 명성을 얻고 있고, 키워드, 저자, 제목, 주제별 검색 등 다양한 검색 방법을 제공한다.
․ 창업자 : 제프 베조스(Jeff Bezos, 1964년 생)
․ 설립 년도 : 1994. 7. (온라인 서비스는 1995. 7.부터 실시)
․ 회사 가치 : 192억 $ (2000년 당시 기준)
․ 매출액 : 1,570만 $(1996년) → 1억 4,780만 $(1997년) → 4억 2,320만 $(1998년)
→ 5억 7,800만 $(1999년) → 11억 2,000만 $(2001년)
․ 고객 수 : 약 2,900 만 명 (2000년 당시)
․ 직원 수 : 2,100명
․ 주가 : 16 $ (2002년 현재)
․ 취급품목 : 470만 권의 책, CD 음반, DVD, 컴퓨터 게임, S/W 등
2. 왜 ‘Amazon.com’인가?
길을 가는 사람들에게 인터넷 서점에 대해 물어본다면 많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아마존을 거론할 정도로 아마존은 독보적 위치를 확보했다는 것입니다 아마존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뇌리 속에 자리할 수 있었던 이유는 아마도 아마존의 폭발적인 매출액 성장이 인터넷 기업의 성공 가능성을 믿지 않았던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기 때문일 것이다. 이러한 아마존의 폭발적인 매출액 성장에는 ‘가치 있는 서비스를 통한 고객 확보’를 최우선의 목표로 삼고 있는 아마존의 경영 전략이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오늘날 생산 관리 시스템(Operation Management System)의 초점이 ‘가격’에서 ‘가치’로 옮겨갔다는 것을 고려할 때, Amazon.com은 효과적인 생산 관리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고 파악할 수 있다. 이것이 제가 Amazon.com을 선택한 첫 번째 이유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EC) 창업의 성격,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의의,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이점,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절차,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정보기술, 전자상거래(EC) 창업의 고려사항 분석
- 정보기술의 발전과정에 대해 정리하고, 기업에서는 최신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경쟁우위를 확보(사례기반)하고 있는지와 앞으로 정보기술의 진화방향을 예측하시오
- 빅데이터 경영을 바꾸다-함유근-독후감
- Fedex 페덱스 경영사례분석과 성공요인분석,페덱스 서비스분석.문제점및 미래발전방향
- 글로벌 경영전략 SAMSUNG ELECTRONICS’s Global 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