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공헌에 대한 보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4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인센티브와 관련된 이론의 유형
실적급과 기본특징
개인 보상제도
성과재분배
집단 인센티브
관리자와 경영진에 대한 보상
의사결정
- 본문내용
-
공헌에 대한 보상에 대한 인센티브, 개인 실적금제도 등과 관련된 발표자료입니다.
임금 이용과 조직의 성공을 위해 종업원의 공헌보상에 대한 이해.
1 . 프로그램의 비용은 무엇인가?
2 . 어떤 투자로부터 되돌아 나오는 기대되는 것은 무엇인가?
3 . 이 프로그램 이 조직의 인적자원 전략과 전반적인 기업의 전략이 들어맞는가?
정말로 임금은 개인의 종업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종업원 행동을 활기 있게 해주고, 지휘하고, 통제하는데 이용.
대부분의 종업원은 그들의 임금을 특히 같은 직종에서 다른 사람과 비교.
불공평의 지각은 종업원이 공평으로 되돌리는 행동을 유발.→불행 하게도 이러한 행동들은 조직에게 도움이 되지 않음.
강화 이론
보상경영의 인지는 높은 수행을 한 종업원에게 긍정적인 보상을 해줌으로써 미래에
더 높은 수행을 보일 가능성이 많음.
⇒ 보상의 사람에 대한 행동적인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
기대 이론
기대이론은(경험보다는) 보상의 기대를 강조.
기대이론은 동기(자극)의 효과에 초점.→ 행동은 능력과 동기의 기능.
⇒ 동기 문제의 해답이 항상 금전적인 보상이 아니라는 것과 돈이 오직 동기행동의
효과적인 방법이 아니라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