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마케팅,광고,] [마케팅&광고전략] LG전자 샤인폰의 마케팅전략과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3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같은 내용의 한글 파일이 있는데요,
한글파일은 좀더구체적인 내용으로 하였고,
파워포인트는 주로 발표자료이기때문에
개략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콤팩트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점 참고하세요^^
- 목차
-
Ⅰ.자사 및 제품 소개
1. 자사 소개
2. 제품 소개
Ⅱ. 외부 환경 분석
1. 시장 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사 분석
Ⅲ. 내부 환경 분석
1. SWOT 분석
2. STP 전략
3. 마케팅 믹스
Ⅳ. 현재 광고분석
Ⅴ. 새로운 광고전략
- 본문내용
-
LG전자 “샤인(Shine)”폰 광고전략
Ⅰ . 자사 및 제품 소개
Ⅱ . 외부 환경 분석
시장분석 / 소비자분석/ 경쟁사분석
Ⅲ . 내부 환경 분석
SWOT 분석 / STP 전략 / 마케팅믹스(4P’s)
Ⅳ. 현재 광고의 분석
Ⅴ . 새로운 광고전략
새로운 광고제안
강점.
혁신적인 소재와 ‘탱고’라는 알고리즘 개발, 특허 출원
▪ 세계최초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적용으로 고급스러움과 견고함 강조
▪ 슬림 디자인과 대용량의 메모리
약점
▪ 제품위주의 마케팅으로 LG에 대한 로열티 형성이 어려움
▪ 핸드폰 단말기의 짧은 Life Cycle
기회
▪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소비자
▪ 초콜릿폰의 성공으로 인한 블랙라벨시리즈 상품의 시너지 효과
위협
▪ 휴대폰 시장의 성숙단계 돌입
▪ 경쟁사의 모방상품 등장가능성
STP전략
1)시장세분화-연령과 성별
젊은여성 – 젊은 세대인만큼 기능도 중요시하나 남성층에 비해
디자인과 유행에 민감함
젊은남성 – 다른 세분시장에 비해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고 다음으로 다양한 기능을 중시
중장년 여성 – 가격을 우선시하고 그 다음으로 디자인을 우선시
중장년 남성 – 다양한 기능을 최우선으로 하고 다음으로 디자인을
중시. 특이한 점은 다른 시장에 비해 가격의 비중이
낮다는점이다.
2)Targeting
전 세계의 젊은 여성, 남성 (여성중심)
선정이유 :
국내 휴대폰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인 반면, 전 세계적으로 보았을때
성장 가능성이 있음
3)Positioning
핵심포인트 :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
방법 :
디자인과 감성마케팅, 그리고 블랙라벨 시리즈라는 타이틀을 사용하여
고급화된 이미지를 부각시킨다.
● 블랙라벨(Black Label)이란?? 기존의 의류 브랜드보다 소재를 고급화해서 가격을 높인 제품을 말한다. 고급 브랜드를 의미하는 용어로 바뀜
3.마케팅믹스(4P’s)
1) 제품믹스
(1)제품특징 : 1GB의 대용량 ,
플래쉬 내장형 200만화소
CMOS 카메라 적용, 128 화음,
115g무게
(2)디자인 : 최초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이용한 디자인의
고급화, 슬림슬라이드 디자인
(13.8mm) , 스크롤키 적용,
Mirror LCD 장착
(3)차별적 요인 : 블랙라벨 2
시리즈를 통한 고급브랜드화,
“샤인(Shine)”이라는 이름을
통해 고품격 부여
2)가격믹스
타 제품과 마찬가지로 ‘샤인폰’도 출시가격이 50만원 후반대인 고가
에서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하락할 것이며, 대리점과 인터넷 사이트
마다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있다.
3)촉진믹스
광고전략 :
웅장한 배경음악과 돋보이는
핸드폰 클로즈업 강조,
감성마케팅을 통한 소비자의
공감 형성.
호기심 광고를 통해 소비자의
호기심 유발.
- 참고문헌
-
구체적인 수치자료등 특정하게 참고사이트가 명확한것들은
참고내용 바로 아래나 표 밑에 출처를 표기해두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