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경영학] 아시아나항공과 스타얼라이언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3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전략적 제휴의 의의
2. 세계항공운송산업의 배경과 제휴
3. 항공사간 제휴형태변천
4. 스타 얼라이언스와 가입 항공사
5. 아시아나의 스타 얼라이언스 가입배경
6. 아시아나의 스타 얼라이언스 가입효과
7. 아시나아의 향후 방향
8. 토의 과제
- 본문내용
- 전략적 제휴의 의의 무한 경쟁에서의 생존전략 둘 이상의 기업이 특정사업 및 업무분야에 걸쳐 협력 관계를 맺는 것 세계 항공운송 산업 장기적 세계 경제 침체 9.11테러와 SARS로 인한 수요위축 중동지역 정세불안으로 인한 유가 상승 항공사간 제휴 90년대 초반부터 확산 걸프전으로 인한 엄청난 손실 보호주의 정책하에서 시장 진입한계에 대응하는 우회적 수단 항공사간 제휴(계속) 세계의 단일 생활권화 승객들의 욕구 증대 인수합병에 대한 법적, 제도적 규제 막대한 자본의 요구 → 단일 항공사로서의 한계 항공사간 제휴형태의 변천 단순한 노선상의 효율성 도모 포괄적 제휴 형태 글로벌 얼라이언스 체제 스타 얼라이언스 1997년 5월 : 에어캐나다, 루프트한자, 스칸디나비아항공, 타이항공, 유나이티드가 스타얼라이언스를 시작 2000년 3월 : 오스트리안 항공 그룹이 10번째 스타 얼라이언스 멤버로 가입 2000년 11월 : 스타얼라이언스 동맹관리팀 발진 스타 얼라이언스 (계속) 2001년 3월 : 국제 e-서비스를 대중에게 공개 2001년 8월 : 취리히에 공식 스타얼라이언스 라운지 오픈 2002년 8월 : 스타얼라이언스 회원항공사들의 마일리지 상호공 제를 시작 2003년 3월 : 아시아나 항공의 스타 얼라이언스 가입 스타 얼라이언스의 수상 경력 2001년 9월 : 취리히의 라운지, 포비즈잡지가 뽑은 세계10대 라운지에 뽑힘 2002년 11월 : US 비즈니스 트래블러가 뽑은 최고의 동맹사로 선정 2003년 6월 : 스카이 트랙스에서 최고의 동맹사로 투표됨 스타 얼라이언스의 수상 경력 (계속) 2003년 9월 : UK 비즈니스 트레블러가 뽑은 최고의 동맹사로 선정 2003년 11월 : US 비즈니스 트레블러가 뽑은 최고의 동맹사로 선정 2004년 12월 : 직접 마케팅 협회의 그랑프리상 수상
- 참고문헌
-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스타얼라이언스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조사론] 단국대학교 학생식당 이용실태및 만족도 조사
- 스파오 SPAO 마케팅 4P전략과 스파오 SWOT,STP분석 및 스파오 SPAO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협상의원칙
- 샤넬vs자라,CHANELvsZARA,샤넬마케팅전략,샤넬분석,자라마케팅전략,자라분석,ZARA,CHANEL
- 웅진식품과 훼미리마트의 원두커피사업 성공사례
- 서울 월드컵 경기장 관광개발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 기업 간의 특허소송 애플과 삼성 그리고 삼성과 엘지
- 리더십이론(리더십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 팀리더십론)
- 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경영분석,닌텐도미국진출,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
- 닌텐도의 창의성과 조직혁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