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경영학] 아시아나항공과 스타얼라이언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략적 제휴의 의의

2. 세계항공운송산업의 배경과 제휴

3. 항공사간 제휴형태변천

4. 스타 얼라이언스와 가입 항공사

5. 아시아나의 스타 얼라이언스 가입배경

6. 아시아나의 스타 얼라이언스 가입효과

7. 아시나아의 향후 방향

8. 토의 과제
본문내용
전략적 제휴의 의의 무한 경쟁에서의 생존전략 둘 이상의 기업이 특정사업 및 업무분야에 걸쳐 협력 관계를 맺는 것 세계 항공운송 산업 장기적 세계 경제 침체 9.11테러와 SARS로 인한 수요위축 중동지역 정세불안으로 인한 유가 상승 항공사간 제휴 90년대 초반부터 확산 걸프전으로 인한 엄청난 손실 보호주의 정책하에서 시장 진입한계에 대응하는 우회적 수단 항공사간 제휴(계속) 세계의 단일 생활권화 승객들의 욕구 증대 인수합병에 대한 법적, 제도적 규제 막대한 자본의 요구 → 단일 항공사로서의 한계 항공사간 제휴형태의 변천 단순한 노선상의 효율성 도모 포괄적 제휴 형태 글로벌 얼라이언스 체제 스타 얼라이언스 1997년 5월 : 에어캐나다, 루프트한자, 스칸디나비아항공, 타이항공, 유나이티드가 스타얼라이언스를 시작 2000년 3월 : 오스트리안 항공 그룹이 10번째 스타 얼라이언스 멤버로 가입 2000년 11월 : 스타얼라이언스 동맹관리팀 발진 스타 얼라이언스 (계속) 2001년 3월 : 국제 e-서비스를 대중에게 공개 2001년 8월 : 취리히에 공식 스타얼라이언스 라운지 오픈 2002년 8월 : 스타얼라이언스 회원항공사들의 마일리지 상호공 제를 시작 2003년 3월 : 아시아나 항공의 스타 얼라이언스 가입 스타 얼라이언스의 수상 경력 2001년 9월 : 취리히의 라운지, 포비즈잡지가 뽑은 세계10대 라운지에 뽑힘 2002년 11월 : US 비즈니스 트래블러가 뽑은 최고의 동맹사로 선정 2003년 6월 : 스카이 트랙스에서 최고의 동맹사로 투표됨 스타 얼라이언스의 수상 경력 (계속) 2003년 9월 : UK 비즈니스 트레블러가 뽑은 최고의 동맹사로 선정 2003년 11월 : US 비즈니스 트레블러가 뽑은 최고의 동맹사로 선정 2004년 12월 : 직접 마케팅 협회의 그랑프리상 수상
참고문헌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스타얼라이언스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항공사들의 전략적 제휴
  • 항공사 제휴글로벌 얼라이언스(Global Alliance)- 스타 (star ), 원월드(one world), 윙즈(wings), 스카이팀(skyteam)목 차 1 - 2Ⅰ. CRS의 정의 - 2Ⅱ. CRS의 기능 - 2Ⅲ. CRS산업의 발전과정 - 2Ⅳ. CRS산업의 현황 4Ⅴ. CRS와 GDS - 9 12Ⅰ . Star Alliance 12Ⅱ. one worl

  • [국제경영학]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국제전략적 제휴 및 항공산업 분석
  • 항공운송 산업분야에 있어서 전 세계적으로 노선을 구축하고자 하는 항공사들은 상호간의 제휴와 합병을 통해 국경을 초월한 항공운송 사업을 전개해 나아가고 있다.본 과제에서는 항공사 전략적 제휴가 항공사에 미치는 효과가 무엇이 있는가를 대한항공의 스카이 팀과 아시아나 항공의 스타 얼라이언스를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Porter의 산업구조 분석과 기업 환경 분석을 통하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더 나아가 항공 산업의 미래를 예측

  • [관광마케팅] 저가항공사에 맞서기 위한 위한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 전략
  • -목 차-Ⅰ. 서론1. 항공운송 서비스란?1-1. 항공운송 서비스의 개념1-2. 항공운송의 특징1-3. 소비자의 인식1-4. 항공서비스의 범위2. 기업소개2-1. 대한항공 2-2. 아시아나항공 Ⅱ. 본론 1. 저가항공1-1. 제주항공1-2. 에어부산1-3. 이스타항공1-4. 진에어2.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3.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STP 전략4.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4P 전략Ⅲ. 결론 (문제점 및 개선방안) Ⅰ. 서론1. 항공운송 서비스란?1. 항공운송 서비스란 무엇

  • [학사][호텔] 호텔사업의 전략적제휴
  • 항공사와 마찬가지로 회원정보의 최신화 및 효율화를 꾀하여 타겟 마케팅이 가능하다. 그리고 고객입장에선 양사의 부대서비스를 향유할 수 있고 마일리지 누적기회 및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것이다.) 출처: 이수진, 패밀리 레스토랑의 전략적 제휴카드가 고객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년아래 표는 우리나라의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이 소속된 스타 얼라이언스(www.staralliance.com)와 스카이팀의 글로

  • [관계마케팅] 공급업자-유통업자 충성도 제고사례 - 아시아나항공과 여행사 간의 관계를 중심
  • 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수상한 사실이나 한경 마케팅 대상의 “B2B 마케팅” 금상을 수상한 것은 관계마케팅 측면에서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관광학회는 “세계최대의 항공사 동맹체인 스타 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입을 통해 대한민국을 항공강국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한 점, 고객을 위한 최선의 서비스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관광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점 등을 높이 평가한다”고 하였으며, 한경의 “B2B 마케팅” 금상 수상 내용은 아시아나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