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저가항공사에 맞서기 위한 위한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항공운송 서비스란?
1-1. 항공운송 서비스의 개념
1-2. 항공운송의 특징
1-3. 소비자의 인식
1-4. 항공서비스의 범위
2. 기업소개
2-1. 대한항공
2-2. 아시아나항공

Ⅱ. 본론

1. 저가항공
1-1. 제주항공
1-2. 에어부산
1-3. 이스타항공
1-4. 진에어
2.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
3.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STP 전략
4.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4P 전략

Ⅲ. 결론 (문제점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 생수나 주스와 같은 음료수는 무료로 제공되나,
맥주나 양주는 유료이며, 현금으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주류 서비스를 원하시는 분은 승무원에게 요청해야한다.

▶인적서비스 1등
2009년에 실시했던 저가 항공사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인적서비스 부문에서는 다른 저가항공사에 비해 비교적 높은 점수를 얻어 전체평균이 71. 5 점이였다. 기내승무원의 친절성, 복장, 대처능력에서는 진에어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고객접점에서의 응대(신속성, 친절성)분야에서는 이스타 항공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2.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

<대한항공>

(1) Strengths

▶ 많은 수의 항공기 확보
상대적으로 경쟁사인 아시아나에 비해 다량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는 바, 이는 상대 업체에 비해 규모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규모가 큰 만큼 시장 확대가 더 용이하다.
국내 항공 산업의 선두 주자 대한항공은 10여 년 전, 아시아나가 출현하기 이전까지 국내 항공 시장을 독점하고 있었다. 시간이 갈수록 아시아나의 위협이 커지고는 있다고 하지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성공 사례 -서비스업
  • 항공운수사업에 대한 사회적 요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환경경영의 목표로 설정하였으며, 사내 통신망을 이용하여 업무 목록에 등재.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아시아나 항공이 서비스업계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상황분석과 마케팅믹스 분석 등을 통하여서 알아보도록 하자.Ⅱ . 서론(상황분석 SWOT)1)산업의 개황Strengths(강점)①안전성확보아시아나항공은 타 항공사에 비해 최신예 항공기를 보유하고

  • 하나투어의 하드블록에 따른 여행업계의 동향 및 영향 분석,하드블록,하드블록의의,하드블록특징,하드블록기능,여행업계의동향,여햅업계동향
  • 위한 개선방안1. 여행사의 노력2. 항공사의 노력3. 정부 및 공공기관의 노력Ⅴ. 맺음말여행사 경영론 - 2조여행사 경영론 2조Ⅰ. 머리글1. 연구 목적현재 한국의 여행업계는 대내외 환경변화에 따른 대형화, 규모의 경쟁을 벌이고 있다. 그런 변화에 따른 여행사로는 하나, 모두투어를 대표적이다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일부 편중된 대형화된 여행사들은 수요에 따른 공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는데 그 대표적

  • 아시아나항공,서비스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항공운수사업에 대한 사회적 요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환경경영의 목표로 설정하였으며, 사내 통신망을 이용하여 업무 목록에 등재.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아시아나 항공이 서비스업계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상황분석과 마케팅믹스 분석 등을 통하여서 알아보도록 하자.Ⅱ . 서론(상황분석 SWOT)1)산업의 개황Strengths(강점)①안전성확보아시아나항공은 타 항공사에 비해 최신예 항공기를 보유하고

  • 기업분석,제주항공,저가항공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항공기 단일 기종5. 위협요인1) 외국 저가항공사의 진출2) 전문인력 확보의 어려움6. 발전가능성1) 성장과 매출2) 신규 노선 취항3)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7. 채용1) 공통 부문 모집요강2) 전형방법3) 제주항공 Q&A4) 면접 기출문제5) 2012 상반기 공채 모집요강8. 결론1. 선정배경제주항공은 우리나라 최초의 저가항공사인 한성항공에 뒤를 이은 두 번째 저가항공사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라는 거대한 2개의 항공사의 사이에서 살아남고 자리

  • [경영전략] 대한항공 아시아나 한진해운전략
  • 아시아나, 대한항공, 한진해운의 전략 분석목 차Ⅰ. 서론 1Ⅱ. 본론 Ⅱ-1. 대한한공 1. 개요 -2-연혁, 비전, 미션, 매출구성, 실적2. 외부환경으로 부터의 전략 41) 고유가 4 - 연교관리팀 운영2) 저가항공사 및 경쟁사 출현 7- 역할분담을 통한 기회로 인식3) IMF 8- Sale and Lease back 전략 수행, 전략적 아웃소싱4) 환율 및 금리 8- 현정중심 IT지원체제 확립3. 내부환경으로 부터의 전략 1) 항공기 고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